수호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초보 수호성에게 도움되는글. 펌.

벨시몬드
댓글: 4 개
조회: 812
2009-03-28 15:07:54
탱의 기본은 징표, 레이더, 지형특성 및 몹특성 파악, 젠타임



1. 징표

탱의 기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며, 징표를 신속, 정확하게 찍어줘야 파티원들이 효율적이게 움직여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것과 사냥시 효율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함.

Tip 한마리를 잡더라도 징표설정을 하는 버릇을 들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에드 났을시 혼동 방지와 빠른징표 대응에 도움이 되거든요 일종의 보험.

(징표 설정은 환경설정에서 키설정에서 단축키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F1 F2 F3 F4 F5까지 사용중)

(에드가 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징표만 잘 설정한다면 3마리 4마리까지는 잡아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레이더

레이더를 잘 보는 것은 탱에서 무척이나 중요한 것 같아요.

리더가 레이더를 잘 볼줄 아는 사람이 위험한 상황을 그 만큼 줄일 수 있고, 안전하게 파티를 이끌 수 있어요

리더라면 레이더를 항상 유의하고, 화면을 자주 돌려보는 센스가 필요한듯.



3. 지형 특성이나 몹 특성 파악

아이온에서는 어느 트정한 지형에서는 몹이 인식하는 범위가 넓어서 무턱대고, 안보겟지 하고 쳤는데 몹이 우루루 몰려와 전멸 당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음.

또 몹 중에 기수라는 몹은 주변 동료 몹들을 불러들이는 외치기라는 스킬을 쓰기때문 주변에 몹이 많다면 기수는 피하는 것이 좋고, 정리를 해야 한다면 극화력으로 외치기 스킬을 쓰기전에 녹이거나 주변몹을 정리 후 잡는 것이 안전해요.

또 장거리 공격이나 범위 마법을 쓰는 몹이 있다면 이 몹을 먼저 정리하는 것이 안전해요.

그 이유는 마도 매즈실패시 몹이 치유나 마도를 보면 치유나 마도는 장거리 공격을 피하기 어렵고, 또 피통도 적어 만약 치유나 마도가 죽게 된다면 전멸 위기까지 갈수 있기 때문이에요.

Tip 한 지역에서 많이 사냥을 하다보면 젠자리를 알게 되는데 몹을 잡을때는 몹이 젠되는 자리는 피해서 포획을 해서 잡는게 좋아요. 갑자기 젠이되서 에드가 날 수도 있거든요. 또 로머라고 움직이는 몹이 온다면 주의하거나 움직이는 루투를 알아서 사전에 에드방지와 보통 로머를 먼저 잡는게 좋아요.



4. 젠타임

아이온의 모든 정예몹들은 일정한 지역에서, 일정한 시간이 지난후에 항상 젠이되요, 따라서 안전하게 잡는 순서가 있는 곳도 있구 이러한 특성을 잘 알아 둔다면 젠타임을 맞춰서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해요.



Tip 징표 찍는 연습은 Tab 키를 눌러서 항상 타겟하는 연습을 하고, 2인팟도 해보면서 조금씩 징표찍는 것을 연습하면, 차차 빨라 집니다.

Tab키를 이용한 타겟 변경은 내 화면 안에 들어온 몹만 타겟팅 되기 때문에 화면을 잘 조율해서 연습을 하시면

다른몹을 타겟하여 에드가 나는 실수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 징표를 찍게 되면 몹이름 앞에 장표가 표시되기 때문에 신중하면 타겟팅이 잘못되어 에드를 내는 실수 방지가 가능하지요.. 그래서 징표가 중요한 겁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탱 어글 팁

1마리가 있는 상황

우선 징표를 찍고, 보통 사냥시와 같이 포획스킬로 당겨주고, 데미지를 가하되 여기서 솔플과 다른점은 지속적인 도발스킬을 넣어 준다는 점? 도발은 쿨이 돌아 올때마다 넣어주시면 됩니다.



2마리가 있는 상황

2마리시 던지는 스킬이나 범위마법을 사용하는 몹을 1징표로 근거리공격몹은 매즈징표를 찍고, 1징표에는 포획 매즈징표에는 도발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마도가 매즈에 실패하더라도 몹이 바로 마도를 보지 않습니다.

이때 수호는 1징표에는 뎀딜과 도발맹타를 계속넣고 매즈징표에는 계속 도발을 넣어 어그로는 잡아주면 됩니다.

TiP 매즈징표는 도발로만 관리해야 하지 공격기를 써서는 절대 안됩니다.

어글이 텼다고, 뺏을려고 매즈징표를 치면 마도의 재우기 스킬이 깨워지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검성유저는 광역기 스킬을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3마리시에는 역시 던지는 스킬이나 범위마법을 사용하는 몹을 1징표로 나머지 몹 두마리 경우는 마음데로

매즈징표와 2번징표를 찍습니다.

그 후 1번 징표에 포획 2번 징표에 도발을 넣고 매즈 증표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습니다. (사실상 넣을께 없죠 딜때문.) 그 이유는 마도가 매즈하는 최우선 대상이기 때문에 거희 80%는 매즈가 되는거 같습니다.

만약 안된다면 치유나 마도가 속박을 걸어 매즈시간을 벌어주면 되구요,

만약 파티에 마도가 없을시 1징표 2징표 3징표 찍고, 1번은 뎀딜 2번은 도발맹타 3번은 도발로 잡아 줘도 되지만, 파티에 검성이나 살성중 탱이 가능한 분이 있다면 3번 탱을 부탁하는게 좋다.

3탱은 저의 경우 올 달인템 꼇을 때는 가능햇습니다.

Tip 3마리 몹이 몰려있는 경우 낚시를 하는법도 좋습니다 낚시란 몹을 끌어와서 2마리는 돌려보내고 한마리만 잡는 방법인데.. 이때 낚시를 하는 사람에게 중간에 피가빠진다고 힐러가 힐을 주게 되면 끝까지 따라오기때문에 힐이나 버프는 주면안됩니다 또한 로머가 많이 있는 곳에서는 위험하기 때문에 낚시는 쓰지않습니다.



4마리시에는 *마도가 필수이며,

파티에 부탱이 있어야 해요. 없다면 후퇴하는게 좋아요 솔직히 4마리가 되는 상황은 에드가 난 상황이죠 이때

만약 부탱(검성)이 있다면, 해볼만은 해요, 하지만 역시 위험

수호가 빠르게 1징표 2징표 3징표 매즈징표를 찍어주면

수호는 1번 징표를 도발맹타와 뎀딜로 어글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2번 징표에 지속적으로 쿨이 돌아올때마다

도발을 넣어 수호가 2탱을 하고, 검성은 3징표에 역시 지속적으로 쿨이 돌아올때마다 도발을 넣어 어글을 잡고,

1번 징표를 공격합니다. 마도는 매즈징표를 계속해서 매즈해줍니다 매즈실패시 치유가 속박으로 시간을 벌어주는 센스

Tip 검성은 도발로 3번 어글만 잡아주고 난뒤 뎀딜은 모든격수가 1징표에 집중하여 몹을 빨리 줄이는게 관건.



5마리시에는 이건 감당안됨...

무조건 후퇴.

Tip 보통 위기 상황에 튀라고 말해도 안빠지는 유저가 있는데.. 이럴때를 대비해 파티사냥 시작시 후퇴징표를 만들어서 1징표가 후퇴징표로 바뀌게 되면 모두 안전한 곳으로 피하기로 약속을 하고, 시작한다면 적어도 전멸 위기는 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필자는 접근 금지를 뛰운답니다.



공홈 수호 게시판에서 퍼온 글입니다~ (저도 잘 읽어볼라고..;;ㅋㅋ)

그럼 도움이 되셧길.

Lv2 벨시몬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