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개인도핑스펙은 공 429/치 409/ 명 1875/ 방방 2319 입니다.(아직 천부전곤 +5... 10강시 공 452)
천부전곤.
명룡파템10강 마비작쓰다가 천부전곤(1퍼 유일신석)으로 갈아탄지 1달여시간이 지난듯하네요.
매우 만족합니다.
몹사냥시 터지는 순수 신석데미지가 8~10000만정도(네임드포함)
PVP시는 터지는 데미지는 각 직업과 템세팅에따라 데미지가 조금 차이나지만 순수 신석데미지가 대략적으로 2500~3000정도 터집니다.
검성이든 치유든. 스킬두방으로 훅 보내버리는 짜릿함이 장난아니에요.
신석발동률은 안터진다 라기 보단 "어라 또 터졌네?"라는 느낌??
물론 데미지신석은 네임드몹들에게도 터집니다.(타 신석은 디스펠영향으로 적용받지않죠?)
만족도 200%.
하지만, 단점이라면 낮은 치명타와 공속때문에 치명마석작업과 용기줌서를 항상 유지시켜야한다는것.
정예백부셋
고민했죠. 걍 천부풀셋이나 정천풀셋이냐.. 하지만 금공의 압박과 PC방어 고작1.8%, 물방의 필요성을 느끼지못했기에 과감하게? 정백바지부터 질러서 지금에 풀셋을 맞췄습니다.
천부전곤으로 부족한 치명타를 정백풀셋옵션의 물치36과 천부전곤의 2소켓으로 인해 물치 66... 상승
용신전곤과 메노전곤의 치명타를 카바할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셋효과. 명중80
제가 칼리돈만두먹으면 명중 1875나옵니다. 데바+천부풀악세 수호 도핑세팅하면 명중 1800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방방1900대 수호님들이랑 결투시 상대 방방스킬제압으로 쉽게 이길수 있는 이점도 있네요.
데바셋과 정천풀셋 살성,궁성님들에게도 미스한방 없습니다.
방방2300
개인적으론 어비스보다 지상형전투스타일이라 거의 벨루스란에서 살다시피합니다.
세팅이전엔 방방 2000에 공500세팅이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0.1%살성님에게 디치기한번으로 아무것도 못하고 한쿨에 죽는거에 어이없어 바로 방방도배질시작한게
4주정도 흘렀네요.
아직까지 한쿨맞아서 죽은적이 없는듯해요.
살성 3명정도 붙어야 피빠지는거 보일정돕니다. (피가 쭉쭉빠져서 보면 명중의서약..ㅠ)
바로 보호의방패 발동과 동시에 한분한분 점사하죠..
(참고로 보호의방패효과로도 신석발동이 되는거같습니다.)
마도 정령없는 상대종족 파티에선 1:6다굴인데도 진짜 안죽는다 라는 느낌? 받게 만듭니다.
그렇다고 안죽는건아닙니다. 하지만 못잡는것도 아닙니다.
제가 세팅해본거중에 효율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은듯해요.
물론 수호 점사 안합니다. 파티시엔 가장 마지막에 다굴맞아 죽는게 수호죠..하지만 제생각엔
보통 마지막에 죽는 수호급수는 9~3급정도 해당될껍니다.
후 다굴 수호라고해도 1~2급정도 되면 초반다굴 엄청 심합니다.(상대종족분들은 주로 개개인분들이기에
고 급수 잡아서 개인어포 취득하려는이유?)
나만 살겠다고 방방세팅가는건 아닙니다. 방방2300되면 상대종족 칼날 스치기만해도 방방활성화 되서
점사캐릭 바로 어시스트 들어갑니다.(검성님들 분쇄.지진,검기파동 ㄳ)
개인적으로 수호성이 가장빛날때는 파티 대 파티 대치싸움에서 균갑+주신+돌격 키고 들이대서
상대에게 혼란을주고 우리편에게 유리한 싸움이 될수있도록 이끄는게 수호성같습니다.
(워낙 제가 개돌스타일이라 무조건 들이대고 봅니다.ㅠ )
방방을 무리하게 올리면 공격력이 안나와서 인던사냥시 어글 말씀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수호가 어글 잡는시대는 지난거같습니다. 몹한마리에 살성에게 어글뺏겨 자존심 상하는분들도
계실테지만 아직까지 수호보다 빠른 리딩능력을 갖춘 클래스는 없는거같습니다.
(어글면에서 공500 일때랑 큰차이를 못느끼겠네요.)
제 세팅이 정답일수도. 오답일수도 있지만. 제가 세팅해본거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분들 있으실꺼같아 경험후기 남겼구요..
앞으로 천부악세와 천부방패 맞추면 목표끝.. .
궁성,수호,정령,살성.... 결국 다시 수호성으로 오게됐는데 다시 템 맞추려니 힘드네요 ㅠ
혹시 궁금한거있으시면 방명록에 글남겨주시면 아는범위 내에서 답변 해드릴께요.
모든 수호성님들 힘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