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법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신석에 대한 호법의 장점과 단점.

아이콘 꿈그리고
댓글: 3 개
조회: 2561
2009-03-17 09:10:12
호법은 밀리 캐릭이며 동시에 마법도(?) 사용합니다. 법봉이나 전곤에 붙어 있는 마증이 그 증거(?)죠. 뭐.. 마법이래봐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은 힐 뿐이지만..

호법의 신석에 대한 장점.

호법은 밀리 캐릭입니다. 특히 공속에 많은 영향을 받죠. 그리고 무기에 마증까지 붙어있어서 다른 격수 캐릭들에 비해 신석을 활욜할 수있는 범위가 넓습니다.

격수 캐릭터들이 좋아하는 '마비. 침묵. 실명' 을 사용해도 되고 일반 격수 캐릭터가 잘 사용하지 않고 마법 캐릭터 들이 사용하는 1%.2%.10%.20%. 데미지 신석들을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호법에게 가장 안좋은 신석은 공속을 느리게하는 신석이라고 하더군요. 이미 공속을 느리게하는 디버프가 있어서 중첩이 안된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호법의 신석에 대한단점을 말하자면..

상대방의 신석에 엄청난 영향을 골고루 받는다는 점입니다.

격수 캐릭터 들은 대부분 실명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침묵에 걸려도 몇몇 스킬들은 나간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마법 캐릭터들은 침묵에 영향을 받죠. 실명에 걸려도 마법쓰는데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이건 얼마전 질문과 답변 게시판을 통해 마법 캐릭터 님들께 물어 본 것입니다..)

그러나 호법은 그 둘에 다 영향을 받고 있죠. 실명에 걸리면.. 10 대중 8~9 방이 빗나가고, 침묵에 걸리면 완전히 바보가 됩니다. 평타만 때리다 죽던지 도망을 가야하죠. 힐조차 못합니다. 심지어는 진언을 통해서 뭔가좀 해보려고 해도.. 이미 활용중인 진언 이외의 다른 진언은 선택이 불가능 합니다. 만약 다른 진언을 켜겠다고 이미 활용중인 진언을 끄기라도 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이런걸로 보아 신석에 의해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캐릭터는 전 클래스 중 호법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더불어 이건 본문의 제목과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 입니다만.. 가끔 어떤분들은 렙빨 장비빨 상관없이 너희들이 다른 캐릭터들에게 지는건 컨트롤이 발컨이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컨트롤이라..

5렙 이상 차이나면 제대로 박히지도 않는데 그건 무슨 수로 극복할 것이며, 상대방은 공속에 10강에 신석까지 박혀 있고 난 파템이라면 그건 또 어떤 컨트롤로 극복할 것인지..
그리고 나 역시 10강 법봉에 신석이 박혀있다 쳐도 쌍수 공속에 양쪽 마비 내지는 실명이면 호법은 바보된 상태에서 녹고.. 만약 침묵이라도 박혀 있다면.. 힐 조차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죽게 되겠죠... 이건 어떻게 풀어야만 할까요.. 죽어라 도망만 다닐 수도없는 노릇이고..


아무튼.. 신석.. 나에게 있으면 축복이지만.. 상대방에게 있으면 재앙이고 저주입니다. ㅎㅎ.

Lv63 꿈그리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