쐬주나발원샷님은 뭔가 대단히 착각하고 계신 것 같은데, 2 로브 팟은 현실적으로 불가능 할거라는 제 말에 대해서 쐬주님은 제대로 반론도 제기 못하고 말꼬리 붙잡는식의 댓글 달기만 이어가기에 더 이상 쓸모없는 소모적인 논쟁을 하기 싫어서 지운겁니다. 안될거라는데 대고 루드라와 타하바타는 드랍하는 무기류의 갯수가 다르다느니, 루드라의 창 대검 옵션이 좋지 않다느니 하는 반론을 제기하시는건 논점 이탈이자 말꼬리 붙잡고 늘어지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데, 아직도 모르시겠습니까? 그럼 제가 하루 왠종일 인벤 토론게시판만 보면서 댓글 달아드려야 되는 건가요?
우월적인 위치에있는 마도성이 뭐하러 2 로브 팟을 용인합니까? 가령 타하바타나 칼린디 공략에 있어 창, 대검 2 개의 권리를 포기하고 한 개만 주사위를 굴리라고 한다면 어느 검성이 그 파티를 따라가겠습니까? 마찬가지로, 마도성이 법서 보주 모두를 굴릴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고 파티내 입지도 훨씬 강력한데 자선사업가가 아닌 이상에야 자신의 무기의 직주 권한을 포기하면서까지 2 로브 팟을 용인할 이유는 쌀알 한 톨 만큼도 없습니다. 아래에 달려있던 77 개 댓글 중 3-40 여개가 모두 이와 관련한 내용이였는데 아직도 자신의 주장에 헛점이 있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시네요?
디버프 논쟁에 있어서도 제가 던지는 질문에 아무런 답도 하지 못하던게 쐬주나발원샷님 입니다. 못하신게 아니라 안하신거였나요? 그럼 지금이라도 댓글을 다시 확인해보시고 뭐라고 적절한 말씀을 해주시죠. 제가 이미 반박한 내용에 대해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전혀 다른 새로운 내용으로 화제를 전환하시는데, 이런식으로 계속해 보아야 아무 의미가 없어 안하는겁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령성은 몰라도 마도성은 2 로브 팟을 용인하지 않을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게다가 정령성도 마음에 내켜서 2 로브 팟을 따라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을 듯 싶습니다.) 위에서 말한 현실적인 무기 직주 권한이 그 첫번째이고, 두번째는 지금껏 늘 1 로브로 파티를 따라가는게 당연한 상황이였다는 점 입니다. 지금껏 늘상 해오던 관성이 있는데, 이제와 2.0 에서 부터는 2 로브 팟으로 공략을 해야한다고 하면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누구라도 거부감이 드는게 당연한게 아닐까요? 가령 요즘 수호성이 대검 직주 권한을 주장하는데, 지금껏 검성이 관성적으로 대검의 1순위 권한을 가지고 있었고, 지금까지 해온 관성이 있어 검성들이 거부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2 로브의 경우는 이와 다를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무슨 근거로?
궁성은 활 하나만 직주 권한이 있어서 1/8 이라는 주장을 하시며 로브계열은 2/8 이기 때문에 하나쯤 포기하고 1/8 이 된다한들 궁성 또는 호법성 등 의 권리와 같은 수준이니 하나를 쉽게 포기할 거라는 발상은 어린애만도 못한 주장입니다. 전 클래스가 동일하게 1/8 의 주사위 권리를 갖게되는 상황이라면 모를까, 검성 등 2/8 또는 그 이상의 권리를 가진 클래스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자신이 가진 기득권만 2/8 에서 1/8 로 줄여야된다고 주장한다면 과연 누가 동의할까요? 여기에 창 대검 옵션이 왜 나오죠? 창 대검 옵션이 그다지 좋지 않으니 모든 검성들이 기꺼이 수호성에게 대검을 양보하고 1/8 만 가지겠다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