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이야기] 용신전곤에 대해서 끄적여 봅니다.

드준표
댓글: 53 개
조회: 3142
2010-10-19 16:23:41

안녕하세요.

저는 55렙 수호가 본케이며 오픈베타때 부터 수호만 해왔고

중간에 군대로 인한 여백이 있었지만 최근 6개월간 게임을 쭉~ 즐겨왔기때문에

어느정도 돌아가는 상황은 다 알고있다고 확신합니다.

 

용신전곤.. 그것을 탐내기 시작한건 사실 파괴트리가 나오면서 급상승 했다는걸 다들 부정할 수는 없을거에요.

(꼭, 그전부터 난 전곤꼈는데? 이따위 소리하는 사람들 있습니다.. 조까세요..)

그놈의 파괴트리 때문에.. 그놈의 용전곤 때문에.. 치유들과 엇갈리고 싸우고 심지어는 현피까지로도 이어진경우.. 간혹 봤습니다.

요즘 호법이 용신전곤 먹자했다라고 글 많이 올라오는데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치유가 없고 호법원힐로 갔다면 용신전곤 나왔을 때 1순위는 호법님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호법이 기본적으로 지팡이를 낀다고는 하나.. 엄연히 사제들의 1순위는 전곤과 지팡이.. 이건 변할 수 없는거죠.

다만, 호법은 주된 무기로 지팡이를 끼고  치유는 주된 무기로 전곤을 끼는것일 뿐이죠.

사제가 먹는게 저 두가지 말고 뭐가 또 있습니까?  ( 방패도있잖아요~!! << 죽여버린다 진짜 ㅅㅂㄴㅇ..)

자기들이 1순위인데 자기가 자기것을 바라는데 뭐라하는거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호법이없고 치유원힐이라 칩시다. 지팡이가 나왔어요. 치유님이 먹는답니다. 80%가 그냥 좀 그렇긴해도.. 콜~

치유가없고 호법원힐이라 칩시다. 전곤이 나왔어요. 호법님이 먹는답니다. 90%가 개 발광을 떨죠.

 

애초에 얘기를 하고 가면 될거 아닙니까.

아는 치유를 댈고가던 아는 호법을 댈고가던 사전에 용신전곤문제. 지팡이문제, 이런거 이야기해서

적당히 쇼부보고 가면 될 것을 왜 답답하게 싸우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수호입장에서 전곤이 필요한건요. 말 그대로 필요한거지 1순위가 아니란겁니다. 착각하지마세요.

이런분들 꼭 있죠.. '호법은 평소에 전곤 끼지도 않으면서 나오면 탐낸다'..

수호님들..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봅시다. 평소에 대검안끼는 수호들 많이있어요.

대검나와봐요.. 그냥 쿨하게 포기해 줄 수호 몇이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똑같은 거에요.

이건 엄연히 수호들의 억지입니다.

 

그리고 이제 화제를 조금 돌려볼게요.

이 문제로 호법들이 발끈하죠. 상층에 수호가 필요가 없다느니 살성탱,검성탱으로가는게 훨씬 좋다느니

상층서는 수호가 쓰레기라느니.. 별별 말들 나오고있죠.

맞아요. 지금상태로서 상층에 딱히 수호 필요없습니다. 그래도요..

수호를 원하는사람들, 레기온사람들, 지인들.. 수호를 원하는사람들 니 생각처럼 없진 않습니다.

충분히 갈 수 있구요.

정리해서 얘기하자면..

 

수호들이 상층을 갈때 용신전곤이 먹고싶다하면 포기해줄 치유, 포기해줄 호법. 구해서 가면되는거에요.

없다고요? 그럼 그냥 닥치세요. 아니면 돈 모아서 사던가. 현질을 하던가.  찌질하게 탐내지 말라는겁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복합적인 문제들 중에 또 한가지 얘기하겠습니다.

파슈문제.. 아 이거 생각할 수록 엿같은 문제인데.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팟은 <수호.살성.궁성.마도.호법.치유> 이렇게 생각하네요.

든든한 탱커와 폭발적인 딜러들과, 딜을 보조해주며 치유능력까지있는 호법과, 생명을 책임져 주는 치유.

물론 내 개인적생각입니다.

이렇듯이 전 파슈갈때 검성 안낍니다. 뭐 판금독식이라니 뭐라니 말들 많죠~

내 경험상 파슈서 검성 그렇게 필요 없더이다. 그래서 안댈고 가는거고 그로인해 판금독식하게 되는거에요.

판금을 독식하러 가는게 아니라 필요없어서 안댈고 가다보니까 판금이 다 내꺼가 되더라.. 이겁니다.!

살성과 궁성의 가죽문제요? 그건 싫으면 안가면 되는거에요. 그런데 다들 잘 갑니다.

파슈 검성탱이요? 아 능력있으면 가서 하세요. 누가 말립니까?

템딸리는 검성은 그렇 어떻게 하냐구요? 템딸리는 수호도 뺀찌먹기는 매한가지입니다.

경험있는 사람들보세요. 무경험자인데다가 템달리는 수호를 누가 덥석 댈고갑니까? 아는사람이 아닌이상.. 드문일이죠.

 

상층이 처음나왔을때..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난 이상황에..

수호없인 안될거 같던 상층이 어느덧 검성탱으로도 충분히 가능해졌고 심지어 살성탱으로도 가능해지는 시대가 왔네요.

아까보니 궁성탱으로도 파슈를 가덥디다? 별 이색적인 파티들 많이있죵.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검성이 파슈탱 충분히 가능한 시대가 올런지. 뭐 난이도가 높아져서

수호없인 힘들어질지..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내가 그랬습니다.. 상층팟 못구해서 1~2시간 멍때리다가 다른거 한게.. 하루이틀 일이 아니에요.

지금오니까 뭐 다들 템들이 좋아져서 수호탱으로 가도 딜러들이 알아서 잡아주니까 충분히

2상자 나오더이다...

검성님들.. 수후가 파슈 안댈고 간다고 욕하지마세요. 충분한 고충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와서 꽃이 피더군요.

니들도 좋았던 시절 있잖아요. 수호욕하던 시절있잖아요.

수호가 이렇게 만들었습니까? 그렇다고 검성들이 이렇게 갈라 놓았나요? 아니면 검성탱을 원하는 파티원들이 이렇게 만들었나요?

다.. 패치를 이렇게 하는 엔씨소프트에게 원인이 있는거에요.

욕하고 싶으면요. 엔씨한테하세요.  

 

 

 

 

 

 

 

 

Lv2 드준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