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밸런스에 대한 주관적인 생각!!

s214044
조회: 351
2009-10-02 18:06:24
50렙 순수공 430살성입니다.

요즘 살성탱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것저것 생각 좀해봤습니다.(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현재 살성탱은 대미지에 따른 어그로 획득량이 높다는 것과

각종 회피기로 인한 회피.

어그로 수치를 낮추는 스킬이 효율성이 없다는 점...

그리고 수호성들의 어그로획득 스킬의 효율성이 낮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일 것입니다.

사실 해결법은 간단하죠... 수호성 어그로 획득 스킬의 효율성 높이고 살성의 어그로 낮추는 스킬의 효율성 또한 높이는 것입니다.

또한 살성의 회피기를 손보는 것입니다.(회피의 계약 너프ㅠㅠ)

그래서 이번에 테스트 서버에서 이것에 관하여 업데이트 한다는 사실까지 나왔죠.

여기까지는 어느 정도 해결된 듯 싶습니다.

확실하게 각 스킬들에 대한 효율성이 증가되었다면 이제 살성탱에 대한 이야기는 수그러들겠군요.

여기에 한 가지 추가하면 좋을만 한 것들을 생각해봤는데요.

수호성들의 상향안입니다... 완방의 효율을 올리는 거죠..

완전방어란 것이 무막 방방 회피를 통틀어 이를 수 있겠군요...

근데 어차피 수호들에게 회피는 로또이니 패쓰하고 무막과 방방이 남았죠..

문제는 무막과 방방을 해도 데미지가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무막과 방방으로 5번 데미지를 감소시켰다고 칩시다.

회피 한 방이면 데미지가 전혀 안들어오는데 이러면 무막과 방방으로 인한 데미지 감소 효율보다 좋게보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수호들이 특정 스킬을 사용하거나 방방을 2200 이상 또는 무기막기를 어느 수치 이상 맞추면 일정확률로 1의 데미지가

들어오도록 변화시키는 겁니다.(예를 들자면요... 구체적인 수치는 엔씨가 해결해야겠지만..)

이러면 좀 나아질까요?? =ㅇ=

그러면 얼추 생각하기에 수호성이 사기가 되겠죠?? 지금도 2~3명한테 맞는 것은 우습게 뚫고 가는 지경이니깐요.

하지만 상성을 구축하는 겁니다. 상성은 원형이 되는 물고 물리는 관계이죠. 수호성과 검성을 잡는 것은 마법캐스팅 계열이 돼야

맞겠죠?? 그러면 그들에게 확실한 수호킬 스킬을 주는 겁니다.. 저런 완방스킬을 디버프 시켜버리는 스킬을 주는 거죠..

아니면 지금의 정령 같은 마법연소 스킬 비슷한 것을 마도성에게도 주어주는 겁니다. 그리고 마법 방어력을 대폭 낮추어 버려서 수호 같은 판금 계열을 죽이도록 하는거죠..

자 이러면 어느정도 캐스팅 계열과 판금계열이 상성이 맞겠죠. 그러면 캐스팅 계열 잡는 것은 정찰자 계열이겠군요..

정찰자 계열은 살성 궁성이죠... 제 공격력(위에 명시함)가지고 각오 스킬 사용하고 신속 사용후 암습 선치면 왠만한 마도 정령은 거의 원쿨 나더군요...

살성이 이런데 궁성분들 또한 여전하죠.. 강습부터 시작하는 원쿨이면 캐스팅 계열은 손도 못쓰고 찍이죠..

네 이것은 누가 뭐래도 먹히는 상성입니다. 제가 볼 땐 이것에 대해 손 볼 일은 없을듯하네요..(제 생각입니다.)

그러면 다시 정찰자 계열을 죽이는 것이 판금계열이 되겠는데. 만약 위와 같이 어느정도 무막 방방 되고 균갑 이중을 포함한 스킬을 사용한다면 정찰자 계열이 판금 계열을 죽일 수는 없으리라 봅니다.

뭐 저 같은 경우는 각오켜고 꼴랑 460정도 나오는데 판금계열 원쿨은 아예 포기합니다..

절대 나오지 않더군요. 하지만 전 이의 없습니다.. 당연하죠... 단검으로 판금을 찢어 죽인다?? 말이 안되는 논리죠..

하지만 확실하게 하자면 무기와 방어구별 패널티를 주는 겁니다. 예를 들면 단검및 활로판금을 치면 일정 대미지 감소

단검으로 천을 치면 일정 데미지 증가. 마법력 있는 무기로 판금치면(보옥이나 법서에 한해서만) 마법 데미지 소폭 증가 이런 식으로 말이죠.

그러면 확실하게 정찰자 계열은 판금계열 못죽이겠군요...

대충 이러면 상성은 맞춰질 듯 보입니다.

근데.. 애초에 이 게임 자체가 RVR로 나왔다면서요....

근데 현재 RVR시스템 구축이 된 것이 없으니 이 지경인 것 같습니다.

컨셉은 잡아놓고 그에 맞는 場이 없으니 개판밸런스가 되겠죠

다대 다 전투에서 정찰자 계열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정찰 및 상대방 마법 계열 클래스의 끔살입니다.

그래서 그보 및 은신을 정찰자 계열에게 주어줬겠죠...

다대 다 싸움에서 나 죽여라 하고 은신 드러낸 정찰자가 없이 조용히 뒤로 파고 들어가 마법 계열 죽여라 하는 식으로요..

근데 다대 다 싸울 곳은 없고 기껏해야 1:1 싸움... 그러면 당연히 정찰자가 유리하죠... 상대방에게 전혀 안보이는 은신이란 스킬이 있어서 선칠 수 있거든요.. 그것도 내가 유리할 때 그리고 상대방이 불리할 때...

또한 정찰자 계열은 비열하게 게임 하는 것이 컨셉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방 몹 잡고 있을 때 뒤치기.... 노버프 일 때 뒤치기 등등요..

뭐 어쨌건 상대방에 대해 이것 스킬 사기다 이것 너프 시켜라 하는 주장은 하지 맙시다..

상대방도 애써 시간 소모해가면서 만렙 찍었고 애정가지고 대다수가 케릭 키웠을 겁니다.

그렇게 키운 케릭이 너프의 가도를 달리고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끔찍합니다. ㅠ

그래서 그에 상응하는 스킬들을 주자는 것이지요.. 상성에 맞는 스킬을요.. 은신을 예로 들어보죠..

캐스팅 계열이 은신보면 어떤 정찰자가 캐스터들 죽일 수 있을까요?? 그러니 캐스팅계열은 그냥 빠지시고요

판금계열... 우리가 흔히 중세 유럽 기사를 생각하게 되죠... 그들은 충분히 직감 또는 높게 발달한 감각이 있을테죠 검을 들고 있는 자들이니

그러면 그들에게는 근처 몇 m 안에 들어가면 감각적으로 은신을 눈치채게 하는 겁니다. 뭐 대충 아주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정도만요.

그러면 좀 낫지 않겠습니까?? 도망도 못가겠네요.. 도망가면서 은신해봐야 위치 들통나니...

그러면 좀 해결될 듯 싶은데...(지극히 주관적임 흐읅~)

뭐 아무튼... 이것저것 주저리 주저리 읊어 봤습니다...

어떤 것을 하든지 모두 다 만족할 수만은 없겠죠... 사회생활이건 이런 취미와 같은 게임도요...

하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대다수가 만족할 만한 수준은 만들도록 해야지요....

이것이 게임 개발자들의 몫일 겁니다...

이상...




덧붙여 리니지2 처럼 나이트 계열이 도발 쓰면 PVP시 타겟 바뀌는 것도 참 재밌을 듯 한데... -ㅅ-;;


P.S : 조금이라도 이성있고 지적인 사람이라면 비난과 비판은 구분하실 줄 아시길..(근거 있는 태클 환영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만 주장했기에....)

Lv6 s214044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