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이온2 현실적인 문제

아이콘 일단써봐
댓글: 2 개
조회: 194
2026-06-22 12:34:04

1. 아이온1부터 있었던 문제가 아직도 있음

천/마 비율이 아직도 씹창남 예시)천족 인구 2.4만 서버 vs 마족 인구 4.0만

아이온1은 한손/양손 밸런스 씹창 , 아이온2 근/원딜로 밸런스 폭망 양극화

특정 클래스 싸고돌기 개백정취급 , 매크로 오토 작업장 원청봉쇄X 그냥 매주 잡기만 하는 운영

아이온1이 같은 문제가 있었어도 160주동안 1위를 버텨갈 수 있었던 이유는 월정액 4만원뿐.

그 당시의 배경이라는 건 어쩔 수 없었지만 현질? 해봤자 그 당시 마석,강화석이 전부


2. 캐릭별 정체성

진짜 개병신이 아닐 수 없음.

분명 포지션을 나눠뒀음. 탱 딜 폿

하지만 되도않는 듀얼포지 만들고 지랄 염병하더니만 포지션 정체성을 존나 망침

탱 - 수호 검성
딜 - 살성 마도 궁성 정령
폿 - 호법 치유 

이렇게 나눠놓고 갑자기 검성-딜,탱 / 호법-딜,폿 이런 좆같은 듀얼포지를 만들고 밸런스 갈피를 못잡음

3. 피흡

이거도 말이 하도 많음. 솔직히 유저들끼리 싸울 문제가 전혀 아님. 이건 게임사가 잘못한거지 치유들이 말을 좆같이 못해서 치유들이 욕 먹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함.

애초에 피흡 이전에 체방을 좀 알아야함. 얼마나 쓰레기냐면 남툴300K 랑 450K랑 체력 비교하면 최대 2000정도임

영웅 방어구 쳐 바른거 아닌 이상 눈에 띄질 않음. 그렇다고 돌파해봐야 방어력% 올려줌 이 방어력 스텟 자체가 잘못됐다이거임 딜러들이 괜히 한방쳐난다고 스트레스 받는 게 아니고 애초에 체방을 좆병신처럼 만들어놨음

이러니 치유들이 채방은 문제삼지 않고 피흡부터 삭제해라 개지랄 발광하니 딜러들의 욕을 한 몸에 받고 있는듯

결론은 피흡이 과한건 맞지만 그 이전에 설계자체라 잘못됐으니 피흡의존도가 높은거고 이 피흡을 삭제할거면

체방을 우선 건들고 그 후에 피흡을 너프하든 뭘 하던 해라


3. 모바일

일단 이새끼들은 모바일 자체를 만들었으면 안됐음. 근데 만들 수 밖에 없음. 왜?

PC플랫폼 으로만 출시하면 결제 한도가 막히는데 모바일하고 같이 출시하면 한도 제한이 없음

이게 팩트임. 이거 때문에 게임 자체가 라이트하게 만들 수 밖에 없음

라이트하게 만드려면 파티 구성이 단순해야함 = 4인파티

근데 이제와서 5인?ㅋㅋ 걍 닥치고 모바일 삭제하는 게 가장 빠름


4. NC

제일 큰 문제의 원인임 씨발 개발자 새끼들이 얼마나 무능한지 감도 안온다.

이새끼들은 라방 할때마다 패치 방향의 차이의 폭이 너무 넓고 개선 수준이 그냥 어처구니 없을만큼 개좆병신들임

지들이 못만드는걸 유저한테 걍 다 떠넘겨버리고 게임 성장구조 , 설계 , 방향성 , 밸런스

뭣하나 지들끼리 할줄아는게 하나도 없으니 소통이라도 명목하에 유저들이 하는말을 걸러듣지 못하고 진짜 다 들어줌ㅋㅋㅋ 아니 떠넘겨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유저들은 게임이 쳐망해도 지들이 말한거 들어준거니 게임사탓은 못하겠고 게임사는 지들머리 안써도 되니까 편하고 ㅇㅇ

패치들이 죄다 초딩 입맛임 그냥 라방에서 꽹@@@@@@@@@@@@@@ 이지랄하면 들어줌

거기다가 앞전 유명한 사례로 몸약한 애들이 문제여서 그걸 해결하려고 회피를 상향해줌

그것도 좆사기로 상향함ㅋㅋ 모든 데미지는 커녕 씨발 CC기도 전부 회피하게 만듦

근데 결국 회피 너프한다고 하더니만 명중 수치 딸깍 후 끝임

정작 문제였던 몸 약한 애들은 해결? 없음 그냥 "회피 VS 명중"으로 유저들끼리 갈라치기함

그러곤 커뮤에서 서로 손가락질에 패드립치며 싸워주니 게임사는 얼마나 편할까?

씨발 살다살다 게임 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QnA 하는거 보면 개발자 새끼들도 느끼는 게 많아야 하는데

어차피 유저들이 알아서 질문 해주고 방향성 제시해주니까 들으면 되는거 아님? 이럴까봐 존나 무섭다

진짜 NC가 무슨 이제 막 설립된 신규 기업도 아니고 역사도 있는 RPG게임 회사인데 이 정도 밖에 못한다는 건

이젠 게임 회사라고 부르기 아깝고 창피한 수준이다.



반박 시 님말이 다 맞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