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1처럼 뭐 방어구가 다른것도 아니고
무기별 공속이 차이나는것도 아니고
직업별 역할군이 크게 나뉘어진것도 아니고 너도나도 딜딜딜로 싸우면
그리고 그렇게 싸울때마다 살성 살성 살성 하는게 점점 보기 힘들고
근데 그걸무시하자니 남준이는 인벤보고 밸런스 맞추는거같고
어차피 인구수는 빠아진 마당에 싸울힘도 없고 그래서 하는말인데
피통 / 방어같은 생존력부터 / 사거리 / 피흡이나 재감등등 유틸성도
각 상위티어 직업기준 10%내외로 맞춰줘야 맞는거 아냐?
삐딱하게 회자쓰면 생존 가능ㅇㅇ 이런거 하지말고 회자 어차피 pvp에서만 씀
그냥 기본 체급 말하는거임
순수하게 너희들 생각이 궁금해서 그래
그리고 신속환분 빠진 조루상태에선 딜링 최약체인건 모두 이해해줘야돼
백어택 안넣으면 또 최약체인거 이해해줘야하고
백어택 넣는거 쉽니 어렵니 이런거로 싸우지말고
탱(수호/검성) 없고, 호법 치유 없을때 딜 조루인것도 알아줘야하고
그냥
1분이내컷 보스는 의미없고 성역기준으로 맞춘다 했을때
그렇게 외치는 살성 수준 딜을 갖고싶으면 ㅇㅋ 딜은 무조건 우리만해야돼 빼액 안할게
근데 어쩃든 딜만 나오면 종이쪼가리던 뭐던 상관없어 하던 살성입장이라 다 내려놓는 느낌으로 말하는거임
재감스왑 안하는 노파티 살성 기준으로 딜을 맞추고
나머지 각 클래스별 장점도 상위 클래스 기준 10%이내로 맞추면 되는거아님???
그럼 뭐 직업별 특성도없어지는거고 걍 생김새만 다르고 무기만 다르고 걍 고만고만한 느낌으로다가
게임 참 재밌긴하겟다 그치
아 추가
백어택 의존도 없애주고 (쉽던 어렵던 걍 우리도 백 신경안쓰고 대충 빡딜넣고파
그럼 탱커없어도 돼 그리고 암습이랑 백잡는 스킬들로 백잡으면 떙이다 하지만.. 진짜 이걸 뭐라설명하지..?
안어렵거든? 근데 어려워 아니 번거로워 일단 기믹 미리 생각해야돼 왜냐면 섬광베기는 백을 잡는 스킬이 아니라
반대로 가는거거든 그래서 얘가 머리 도는타이밍 미리 생각해서 뒤로가는거야 그거아님 결국 쉬프트로 이동이야
침투는 당연히 회피시 발동기고.. 암습도 마매돌아가는 상황에서 즉발로 예쁘게 안나가 그 니들도 그런스킬 잇을거아냐 마우스 잠깐 떼고 눌려야 바로나가는 스킬들 이런걸 좀 이해해주면 안될까? 쉬워보인다고 궁금해한 지인들 계정 따주면 백만 잡다 딜못하고 뒤지고 익숙치 않아서 어렵네 하는데, 맞아 익숙해져서 쉬운거야 이해좀 해줘 미워만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