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아이온2 개발진 일동 꼭 봐라

그우뮝
조회: 296
추천: 1
2026-06-27 21:22:58
답답하다 그냥 답답해

스토리 : 부실한 스토리라인 챕터1부터 싹 다 뜯어 고치고 

이제 챕터 바뀔 때 마다 대륙 만드는건 말이 안되고

챕터 바뀔 때 외전 스토리, 챕터 프롤로그로 해서 짧은 스토리 1시간~2시간 길이로 끊어서 

너희가 비중 높힐 NPC들 자주 내보내고 원정, 초월, 성역 던전 컷씬 활용 많이 해라 스킵이 많다지만 그래도 처음은 본다

팁 : 사람들은 뻔한거 싫어한다 갑자기 벽 부수고 나오는 마동석처럼 엄청난 NPC 던전 컷신으로 깜짝 출연 시킨다던지 뻔하지 않은거 적극 활용하면 분명 먹힌다.

==========================================================================

보스 : 내가 잡는 보스가 비중이 있는지 없는지 누구인지 아는지 모르는지는 유저들의 적극성이 하늘과 땅 차이다.

사람이 정이 드는 과정, 사랑이 싹트는 과정은 전부 반복 노출 효과라고 보면 된다.

사람은 같은 사람을 무의식적으로 계속 보다 보면 정이 들고 이성이라면 관심이 생긴다.

너희가 잘 디자인 깎고 비중 싣는 NPC, 보스 계속 노출 시켜라

그리고 보스라고 꼭 생명체로만 만들 필요 없다.  엄청난 고대 문서를 지키고 있는 고대 기계 성벽을 보스로 만들어서 10명에서 철문이나 부수게 만드는 보스를 내놓아도 되고 

보스를 상대 중 피가 20프로 남으면 스토리 상 보스는 도망치지만 클리어 판정 그리고 성역으로 더 멋지고 강한 모습으로 내놓을 수도 있고 ㅇㅇ

좀 틀에 박히지좀 마라 개발진들아

==========================================================================

보스 패턴 : 우리가 원하는건 갈 수록 어렵게 만드는 패턴이 아니다

공략하는 맛이 있는 패턴을 만들라는거다 그리고 왠 무스펠 갯지렁이가 초록, 빨강, 파랑 사탕 처먹는 

제발 이딴 말도 안되는 패턴 만들지 말고 A 부터 Z까지 좀 보스 디자인에 맞춰서 컨셉에 맞춰서 패턴 좀 만들어라;

==========================================================================

게임 OST : 니네 도망자 마을 음악 들어봤냐? 그게 마을 음악이냐? 어?

니네도 잘못 됐다 싶지? 좀 특색 있게 들을 만 하게 좀 만들어라. 그래야 니네 다음 쇼케이스 할 때 보여줄거라도 생기지

노래에 신경써라 리니지 이딴건 신경 안써도 됐겠지만 니네가 바뀌어 보겠다며 MMORPG는 노래가 반은 먹고 들어간다.

==========================================================================

작업장, 성장 시스템, 각종 불편 요소(갯수 분할 구매 불가) 계속 생각해보면서 고치려고 노력하고 ㅇㅇ

NC 밑에 있는 따까리들은 인섭, 남준 그 밑 라인 제외하곤 다 열정 없어 그냥 돈 받으면 장땡이야 형들 오더 받고 그냥 숙제하고 봉급 받는거라고

아니라고 해도 그렇게 보여 겜 운영되는 꼬라지가 ㅇㅇ

이게 개발진 니들 얼굴이고 니들 포트폴리오 될텐데 

뭐 NC 정도면 아이온2 곱창내고 대충 개발하고 이직 해도 먹힐거라 생각하냐?

혹시나 이 글 보면 억울해 하지마 우린 유저고 니네 운영 개 ㅈ같다고 생각해 진심이야 ㅇㅇ

지금 생각해낸 아이디어만 해도 이정도인데 너희 개발진들은 대체 뭘 하는지 난 모르겠다

해외 유저는 더 악평 쏟을 거고 관심도 없을거고 더 빨리 망할거야

사람 보는 눈이 거기서 거기 일텐데 우리가 악평이라고 쟤넨 호평을 할 일은 없어 

사람들 갈라치기 하고 싸우는 이유도 니들 개발진이 줏대가 없어서 그런거고 ㅇㅇ

뭐 김창섭처럼 이건 저렇다 이건 아니다 그래서 못한다 소신있게 하던가

그렇게 능력 있다면서 두명이 한명분도 못해

어느 분야에서나 장인 정신은 빛나기 마련이다

음식점가서 서비스 약간만 기분 상해도 별점 테러 박고

만원 한푼 덤탱이 씌워진 사실 알면 부글부글 개 ㅈ랄 다 할 텐데

게임 만들 땐 대충 찌그리는거 보니 참 역겹다

Lv7 그우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