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게시글 다시 올렸습니당
1. 방향성
- 파티 플레이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힐러들의 힐량이 적어 수호성들이 최대한 버텨야 하는거 같아 개인적인 생각으로 글을 씁니다
- 개인적으로 잡몹한테라도 딜을 받지 않아야 수호성이 더 살기 좋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막기스탯 위주로 올리는중
- 막기란 : 스탯에 비례하여 데미지를 가드합니다. (오타임 스탯에 비례해서 가드 확률이 달라집니다.)
- 현재 막기 450 스탯임 레벨 35 가드 잘 터짐 생존율 좋음
2. 스킬 구조
- 맹렬한 일격(기본 평딜기) : 무조건 12렙까지는 추천합니다, 마나 수급과 비호의 일격 특화 때문임 (다단히트는 효율이 좋지 않음)
- 연속 난타(평딜기) : 스킬쿨일때 제일 자주 쓰는 기술 그로기 채우기용, 그리고 특화는 한칸 OR 두칸 본인 취향 정신력 소모 20% 감소 필수(이거 쓰다가 스킬 쿨 돌면 못 쓸때가 많음), 적중 대상 피해량 최대 12% 적용 추천
- 포획(이동기) : 일몹들은 납치할 수 있음, 보스는 납치불가 X, 스킬레벨 올리다 보면 특전때문에 보스한테 따라붙을수 있음 진격거 입체기동이랑 똑같음, 이동기용으로는 쓸만함 뒷라인 납치하거나 (애는 아예 안 쓸듯 함)
- 방패 강타(평딜기) : 나쁘지 않음 딜도 무난함 스킬레벨 올리다보면 쇠약의 맹타가 활성화(이게 제일 큰 메리트트 이지만 사용 안하면 손해임),
- 심판(상태이상) : PVP용 조건부 공격임, 조건부 발동이라 잡몹이나, PVP 위주로 사용할듯함
- 섬광난무(보스극딜) : 그로기때 유일 딜링기 16특전에 때릴시 모든 스킬 쿨감이 달림, 아마 데바니움외 쿨관리용인듯함 (다단히트 데미지는 그렇게 좋은거 같진 않음 특화 이야기 하는거임) 이동 가능과(백어택 데미지 때문임, 탱커이기때문에 위치조정이 중요) 적중시 모든 재시전시간 3초감소 빼고는 쓸만한게 없어 보임
- 쇠약의맹타(평딜기) : 막기가 높으면 쿨마다 발동 가능, 방깎달린 평딜기, 20%라는 방깎은 엄청난 메리트 딜도 준수함, 특전에 스킬 재 발동 있음. (애는 끝까지 가지고 갈듯) 특화는 쇠약 유지와 막기 성공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정도?
- 비호의일격(생존기, 평딜기) : 1인 생존기, 스킬레벨 올릴수록 파티에 도움이 됨 (애도 끝까지 가지고 갈듯) 애는 특화 3칸 다 열어서 사용해야할듯함(파티 피해내성 증가, 비호중 지속 효과 회복, 적중 인원 수당 피해 내성 증가 최대 40%) 잡몹 한테서 살아남기 쉬움 몰이사냥 특화
- 방패 돌격(이동기) : 애는 상대방에게 붙기 좋은 스킬 (이동기용으로 사용 될 것 같음) 조건부 발동 (긴급 회피 시) 패턴 피하고 보스에게 바로 붙기용
- 섬멸(상태이상) : PVP용 조건부 공격임, 조건부 발동이라 잡몹이나, PVP 위주로 사용할듯함
- 징벌(준극딜) : 데미지는 강력하나 큰 메리트가 없음, 스티그마에서 딜을 채워도 될 것 같음 (최대 4명에 적들에게 공격이라 애매함 잡몹에서도 쓰기는 애매하나, 쿨이 너무 길다는 단점이 있음) 보스딜은 이걸로 해도 괜찮을 것 같으나 조금 애매함(다른 좋은 스킬이 많음 쇠약의 맹타나, 비호의 일격, 방패 강타)
- 충격해제(생존기) : CC기 해제용(정화) 사용하면 추가타 있음, 나름 쏠쏠함, 스킬레벨 올릴수록 쿨 줄어듬(60초 쿨로도 충분함) 불신전 기준
3. 패시브 (패시브는 액티브 먼저 찍고 찍어도 상관없음)
- 체력강화 : 체력 올려주고, 힐량 증가, 힐량이 크지 않아 받는 힐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용해야 할 것 같음
- 비호의 방패 : 막기스탯 증가, 막으면 자체힐(체력강화와 잘 어울림) (자체힐이 이렇게 있으니 큰 데미지 말고는 금방 체력 복구가 가능함 물약 많이 안 씀) 단 많이 맞지 않는 조건 임
- 단죄의 가호 : 확률적으로 추가딜 가능 (1초로 패치 당함, 스킬에도 적용됌 이건 초반에는 쓰나 후반에는 많은 투자는 하지 않을것 같음) 부족한 딜을 채우기에는 무난함
- 철벽 방어 : 방어력 증가 패시브, 초반부에는 찍지만 후반에는 방어력을 크게 챙길수 있어 일정 레벨만 투자할듯함 (나중에 찍어도 문제 될 건 없어보임)
- 수호의 인장 : 체력 50% 이하일때 발동 스킬레벨 오르면 보호막 비율 증가, 무조건 찍어야함 한방에 녹지 않기 위함(힐러가 없을때는 체감이 확 됌)
- 충격 적중 : 보스에서는 굳이 필요는 없을 듯 함
- 모욕의 포효 : 적대치 뻥튀기 가능, 적대치 개념이 현재 정립되지 않아 잘 모르겠음(막기 발동 시 스킬레벨에 따른 딜)
- 격앙 : 파티플레이의 꽃(팀 공격력 증가) 무조건 찍어야 할 듯
- 생존의지 : 5초짜리 인데 2분 쿨타임, 메리트가 없음 투자 X
- 고통 차단 : 무조건 찍어야 살 확률이 증가함, 피해 내성 증가
4. 스티그마
- 주신의 징벌(서브) : 탱커가 그로기까지 챙길 필요가 있나 싶음 (딸깍으로 그로기 50이면 좋긴함, 하지만 아직까지는 큰 이점은 못 느끼겠음) 특화 사용시 최대 그로기 75
- 네자칸의 방패(주력) : 무조건 파플용 찍으셈 (팀원들 체력 확인하면서 급할때 내가 살릴 수 있음, 엄청난 이점임, 대신 유효시간이 짧고 쿨이 길다는 단점이 있음)
- 보호의 방패(주력) : 전방 막기, 맞아도 피 얼마 안 깎임(개인적으로는 필수라고 생각함) 모든걸 다 막아냄 애는 그냥 신임, 쿨일때가 투자를 안해서 너무 아쉬움 좀 더 투자해보기로 함
- 도발 : 도발은 됩니다. (패턴 전부는 아니여도 일단 평딜은 도발로 어그로 끌어올수 있음 도발 현재 5렙) 잘못 쓰면 트롤일듯, 금방 풀리기때문에 패턴 예상하고 써야할듯함, 그리고 추가적으로 도발로 패턴을 끊는건 불가능해 보임, 보스 패턴이 대부분 보스 기준으로 멀리있는적을 향해감, 이걸로 딜러들 백어택 만들어줄수 있음(엄청난 이점)
- 균형의 갑옷 : 특전에 비호의 방패 막기 확률 더 준대요 예 그렇답니다.. 투자할 가치 없어 보임
- 이중 갑옷 : 별로인 것 같았으나, 탱킹하다보니 이중갑옷으로 피해 내성을 챙기는것도 패시브 포인트 아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음
- 파멸의 방패 : PVP용이라 필요 없을 듯 함
- 고결의 갑주(서브) : 5분 스킬에 5분 쿨 효율 미쳣다;;(즉시 회복이라 생존기 다 빠지면 써야할듯함) 계속 써보고는 있으나 체력 비중이 올라가는거 제외 하면 별로 효율이 좋은지도 모르겠음 (다른 스티그마도 연구해봐야할듯함)
- 처형의 검 : PVP용
- 전우보호 : 이건 체력에 몰빵한 사람들이나 가는듯함(아직은 사용할 곳이 없어보임)
- 나포 : 특전에 피감 있음 아마 보스는 디버프용인듯(고정파티에 디버프가 없으면 수호성이 챙겨도 될 것 같기도 함, 근데 아직은 투자하지 마세요, 연구좀 해볼게요..)
- 강습 맹격 : PVP 적들 쓸어버리러 가세요~
데바니온은 본인에게 부족한걸 채워야 할 듯함, 장비에도 스킬 레벨 부여 가능함(스킬과 데바니온은 Roah님이 정리해주신 내용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스킬트리, 데바(저자 Roah님) - https://www.inven.co.kr/board/aion2/6438/127 (새로 올라왔음)
직장인이라서 남들보다 업데이트가 느리고, 렙업이 느려요 죄송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