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수호성 초보 질문 드립니다.. 의지가 자꾸 꺽이네요.

아이콘 요소비
댓글: 22 개
조회: 647
2026-02-05 14:10:42
이제 시작하지 얼만안된 뉴비 수호 입니다.

이제 투력은 2600 도달했습니다! 직장인에 본캐만하다보니 많이 느리네요 ㅠㅠ..
목표는 이번시즌 3000 도달하기 입니다.
남들이랑 비교하면서 하지는 않아서 그냥 천천히 하는중인데 타직업 내용들 보다보면 수호에 대한 의지가 들어왔다 나갔다 하네요 ㅎㅎ.. (검방간지 하나로 시작했습니다)

선배님들의 템 진로 고견을 듣고자 글 남겨봅니다..


현재 아이템 상태입니다. 키나는 5000만에 60만어포 정도 모았습니다!

무기는 분크메 2돌한걸로 버티다가 정말 돈 많이 모이면 암룡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가더랑 방어구는 누아쿰 목표로 암굴 파밍중 입니다!
누아쿰 다 맞추면 템렙 올라서 드라마타 갈수있으니 그때 방어구 다시 파밍하려고 합니다.
장신구는 분크메 10강으로 버티다가 돈모아서 건룡반지 2개 + 암룡목걸이/귀걸이 이렇게 가려고 하고있습니다.

PVE는 이정도로 맞추고, PVP는 올십부장 맞추려고 하는데 이정도면 스탠다드하게 가는건지 싶어서요..

친구는 마도하고있는데, 제작템을 차라리 궁성이나 치유 같이 요즘 대세직업에 투자해서 다시 키우라는데 고민스럽네요.. 성능충은 아닌데, 너무 불합리한 상황들이 많아지면 그거대로 육성 의지가 접힐것같아서..
물론, 지금까지 짧지만 수호하면서 타격감도 좋고, 검방 디자인도 좋고, 소규모 쟁때 땡겨와서 팀 딜러들한테 넘겨주고 수호만의 재미는 충분히 느끼면서 재밌게 하고있습니다! 
수호 먼저 시작하신 분들은 더 안좋은 시절에 육성하신걸로 아는데 다른 클래스들 하고 차이느낄때 어떤식으로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게임이라는게 즐기면서 천천히 재미를 붙여야하는데 타직업이랑 비교를 하기 시작하니 참 어려운 부분이 많은것같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