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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검성 PVE 추천 스킬트리+ 옆집뽀삐도 하는 평캔법 (25.12.08수정)

주이스틱
댓글: 155 개 관리자 댓글
조회: 253123
추천: 31
2025-11-21 07:40:55
글쓴이의 목적
- 지역챗에 검성힘들다, 어떻게 해야하냐 등 많은 질문이 오고가는데 정보가 많이 없어보여 한번 풀어봄
- 내가 말하는 스킬트리가 정답은 아님, 다만 잡솨보고 맛있으면 쓰시라고 올려드림


※위 영상은 평타캔슬 및 스킬사이클 이해를 돕기위해 만든영상입니다.
 

1. 일반스킬

필수 12렙이상 (★) / 목표 20LV
 1.분쇄파동 
   8LV -> 특화 : 피해량 15% 생명력 흡수
  12LV ->특화 : 피해량 15% 생명력 흡수 + 치명타 적중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20LV ->특화 : 피해량 15% 생명력 흡수 + 치명타 적중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 끌어당기기
             → Why? 끌어당기기 ? 치명타 정신력회복, 적중대상많을수록 피해량20% 증가를 왜 놔두고?
             → 끌어당기기가 pc 뿐만 아니라 npc들한테도 효과가 있음 어느정도 공격방해가 가능(물론 보스는 안됨)
             → 살짝 떨어져있어서 같이 공격이 안될때 끌어와줘서 같이 공격되게 하는게 은근 꿀임 


 2.예리한일격 12LV ↑
  특화 : 적중시 파멸의맹타 재사용대기시간 1초 감소       적중시 다단 히트 50% 증가
           7%생명력 흡수 (★)    ---> 정신력감소회복 20% 증가
              → 난이도가 어려울수록 파멸의맹타 사용을 잘 안하게 되기도 하고
                   회피했다가 다시 들어가는용도로 변경했기에 대기시간감소 특화는 후순위
                    (사실 딱렙트라이시 딜이 조금 빡빡해져서 조금이라도 더 넣고자 채용)

 3.파멸의맹타 8lv~ 20lv 목표
  8LV -> 특화 : 스킬속도 20% 증가
  12LV ->특화 : 스킬속도 20% 증가 + 사거리 12.5m증가 or 전투 준비 유지 시간 5초 증가
  20LV ->특화 : 스킬속도 20% 증가 + 전투 준비 유지 시간 5초 증가 + 다단 히트 적중
             → Why? 20레벨엔 사거리증가가 빠졋는가 20렙 찍을정도면 이스킬을 진입기가 아닌 버프 및 딜링기로
                   사용되는 숙련도를 가지게 될것. 즉 사거리 증가는 의미가없다 판단. 
                   사거리 증가는 사용감을 편하게 해주긴하지만 의외로 pve에선 의미가 많이 없었음.
             
 4.내려찍기 12LV ~ 20lv 목표
  8LV -> 특화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시 7% 확률 활성화
  12LV ->특화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시 7% 확률 활성화 + 피해의 20% 생명력 흡수
  16LV ->특화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시 7% 확률 활성화 + 재시전시간 삭제
  20LV ->특화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시 7% 확률 활성화 + 피해의 20% 생명력 흡수 + 재시전시간 삭제 
             → Why? 재시전시간 삭제라는 메리트가 주는 이점은 데미지는 생각보다 높음
                         마나소모가 없음 
             
 5.발목베기 12LV
  특화 : 2번 연속기 발목 격파 추가 (연속기추가)
           발목베기 사거리 16m증가 (장거리에서도 진입하면서 때릴수있음)

 6.공중결박 8LV ~ 16LV
  특화 : 행동불가 면역 대상 공격 시 5%확률로 활성화(보스전에서 쏠쏠하게 뜸)
           16렙 이전 2번연속기 강제 낙하 추가( 중요도 낮음 나중에 찍어도됨) 
           16렙 이후 쿨 50% 감소 
      → 스킬포인트가 남았다면 12LV / 없으면 8LV / 16까지 찍을수있다 16LV

 7.검기난무 12~16LV
  12LV ->특화 : 피해의 10% 생명력 흡수
  16LV ->특화 : 피해의 10% 생명력 흡수 + 적중 시 모든 스킬 재시전 시간 3초 감소
             → Why? 검기난무가 중요하다던데 왜 20렙은 안찍어요?
                      └ 피해량이나 특화 구성이 좋은건 맞음 단, 조건기임 "그로기상태"일때 사용가능한 스킬
                          즉, 검성은 딜러이나 탱으로써 탱커역활을 가져가야하는경우 비중을 낮춰야 하며,
                          그로기가 잠겨있다가 기믹으로 풀리는 보스의 경우 이 기믹까지 가야 비로소 쓸수있기때문에
                          범용적으로 적절하지 못하는 결과 

 8.도약찍기12LV
  12LV ->특화 : [도약 찍기] 적중 시 50% 확률 [발목 베기]활성화 + 
                       (적 처치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OR 전투준비효과  택1)
         → 적 처치 재시전 시간 초기화 = 펫작 / 슈고페스티벌 / 어비스회랑 / 짤몹이 많은곳 / 잡아야하는곳
         → 전투준비효과 = 보스전 
             └ 이걸 사용시 파멸의 맹타 전투준비시간이 3초로 줄어든다는 소리가 있는데
                  당연하게도 따로따로 쓰길... 도약찍기로 들어가서 버프끝나면 파맹을 쓰거나
                  그로기전에 파맹을 써서 전투준비를 올리고 때리거나
                  파맹 10초 끝나기전에 도약찍기를 쓰면 안된다 정도 이정도는 인지를하고 플레이하길


 9.절단의맹타 (8LV~12LV↑)
   8LV -> 특화 : 이동가능스킬로 변경
  12LV ->특화 : 이동가능스킬로 변경 + 적중 대상이 적을 수록 피해량 최대 12%
 → 투력 1,600~1,800 라인부터는 12LV 추천


 10. 유린의검 (중요도 낮음) 남는데로
    특화 : 생명력 흡수 그외 편한데로
 → 그로기때 말고는 생각보다 손이 안감

 11. 돌진일격 12LV
   특화 : 사거리 10M 증가
            재시전 시간 10초 감소



2. 패시브 우선순위
 
1. 공격준비(M)
  -공격력 방어력 증가

 2. 약점파악(M)
 - 치명타 완벽 증가
   (스킬초기화때문에 치명타를 많이 찍을수록 유리함)

 3. 노련한반격(M)
 - 막기 성공시 3초 동안 공격력 N%만큼 증가 의외로 막기가 잘 뜨는편

 4. 살기파열(M)
- 공격 중첩 N회시 광역피해발동 (추가딜) 
 →60% 전투속도 경우 5초에 1번씩 터짐  분당 약 12번

 5. 그외 우선순위
- 생존 자세 → 그외 N빵

3. 스티그마스킬
 
 1.지켈의 축복 5LV ~ 15LV
  5LV  자신 및 파티원 공격력 상승 + "그로기게이지 피해량 50%증가"(★) 
      →시간제 그로기 기믹이 곳곳에 있기때문에 맞춰서 사용하면 난이도 쉬워짐
        예시) 드라웁니르 75%, 25% 링 점프로 피하면서 들어와서 그로기
       예시2) 초월 데우스1넴 그로기 절반이하인데 끌어들이면서 채찍질 하는기믹 등 순간 그로기를 통해 패턴 씹고                  넘어가줄수있음(순간판단)
  10LV 명중100증가
  15LV 다단히트 적중 50%증가 
 
2. 돌격자세 5LV ~ 20LV 목표
 기본-> N초동안 전투속도 20% 상승 1분쿨
 - 5LV 모든 스킬 정신력 소모 20% 감소 
  + 15LV 약점파악 치명타 증가 + 완벽 증가 1.5배 증가
  + 20LV 50%확률로 "모든 스킬" 재시전시간 1초 초기화
  
 3. 분노의파동 1LV
 - 그로기 게이지 피해량 50 으로 검성 스킬중 가장 높음 
   오프닝시 그로기게이지 열려있는 보스면 시작할때 사용하고 그외 사용금지
   
- 사용금지 사유 
   1. 시간제 그로기기믹 때 사용하기위함 
   2. 상황판단하에 위험패턴시작전(그로기게이지 확인)
     본인이 경험치가 쌓여야 알수있겟지만 이거면 그로기 시킬 수 있겠는데 라는 판단이 슬때가 옴 
     그때 써주면 패턴 씹고 넘어가는것도 많기때문에 해보시길 추천드림

 3. 흡혈의 검(5레벨)
 - 적 공격 + 주변공격 +생명력회복(크게한입)

3. 칼날날리기 5LV
 - 1렙 방어력감소 20% / 최소 5렙추천 5렙때 10%추가 30초쿨로 상당히 준수한 쿨 및 원거리짤딜
 - 방어력깍기 시너지용


 4. 개인취향 선택1

  - 격노 폭팔 5LV (게이지 피해량 20 + 서브딜링기)
    30초쿨의 준수한쿨 + 이것또한 그로기 기믹때 유용
  
  - 근성 5LV~ 15LV
   └ 사용감 낫뱃 급할때 한턴 살아주는 느낌
 
  - 집중막기 5LV ~ 20LV
    탱이나 어글넘어왔을때 보스근처 원형장판일때 20초쿨의 패링느낌으로 사용하면 딜각이 자유로워짐 
    (난이도 중급 이상)
    
  - 분노의파동 1LV
   그로기싸개 & 1인던 저렙용
    └돌격자세 쓰고 다른스킬쓰면 분노의파동 시전시간동안 분노의파동만큼은 아니여도 얼추 비슷하게 까짐
       혹은 순간 그로기가 필요한 던전채용가능 하지만 집막, 근성을 빼고 굳이..흠흠..



4. 스킬쓰는 순서
 
 ● 1인 던전 보스전(각성전, 동굴, 메인퀘 등등)

 - 에드범위 밖에서 스타트
파멸의맹타(피증10%,치명타증가100증가)로 진입 -> 지켈의축복(그로기게이지피해량증가+공격력상승)-> 분노의파동(그로기게이지 제일많이 까줌)-> 흡혈의검 -> 유린의검-> 격노폭팔(스티그마스킬 취향선택1)

이렇게 순서대로 넣으면 격노폭팔 할때 "그로기진입" 검기난무 연타 -> 치다보면 내려찍기, 공중결박 확률로 떠주는데 검기난무로 빠르게 때려주기때문에 무조건 뜬다고 생각하면 편함

그이후 예리한일격(마나회복) + 분쇄파동(치명타시 재사용대기시간초기화 및 흡혈)


 ● 필드 퀘스트 몰이사냥
  
 -분쇄파동(피흡 +치명타 적중시 재사용대기시간초기화)-> 예리한일격(마나회복) "반복"

1~2마리남았을때 유린의검, 내려찍기, 발목베기 등등 스킬로 마무리

 ● 4인 보스던전

 - 초반딜 사이클 1인보스와 동일하나 그로기 게이지수치가 달라서 상황에 맞춰서 쓰면 됨
 - 예리 + 절단 쓰다가 피흡이필요할때 분쇄파동  / 그로기 = 검기난무
   → 투력이 올라갈수록 보스전에는 딜요구치가 빡빡해지기때문에 지속딜링기가 필요하다고 판단
   → 전투속도가 올라갈수록 효율이 좋음
   → 늘무 + 절단 이동가능특화시 피하면서 지속딜링가능(짤패숙련이 되었을때 효율↑)   


5. 평타캔슬

-방법 : 스킬1 모션이 끝나기전 스킬2를 누른다
 └예시) 예리한일격 모션이 시작하고 끝나기전에 절단의맹타 or 분쇄파동을 누른다.

- 그런데? 왜? why? 평캔을 하는가? 혹은 해야하는가?
 └ 이유는 대검이 가진 큰 모션으로 딜을 조금 더 우겨넣으면서 "마나수급"을 하기위함

분쇄파동만 쓰다보면 느끼시겠지만 마나가 금방 사라지는걸 확인할수있음

마나가 부족하면 스킬이 끊기고 끊기게 되면 분쇄파동 쿨초기화에 문제가 생김 

그걸 중간중간에 예리한일격(마나수급기)을 섞어줌으로써 지속력을 가지게 할수있음



→이는 허수아비에 마나수급기인 "예리한일격"만 때려보면 바로 알수 있음 모션이 생각보다 빠르게 나가진않는구나

그동안에 우리가 빠르게 느꼇던건 마우스로 클릭하는 절단의맹타가 섞어들어가기 때문 

본인도 모르게 어느정도 평캔이 나가고있었다라고 생각이 듬.


- 그렇다면 굳이 평캔을 할 필요가 없는가??

→라고 하신다면 검성의 성능을 반밖에 못뽑아낸다라고 생각이듬

가령 파티던전에서 본인이 역활군이 탱커을 해야하는상황이라면 보스의 적대치를 쌓아야하기때문에

위 가이드에 쓰지않던 스킬을 써야함. 바로 "절단의 맹타"


검성스킬 중 도발력을 가지는 스킬임. 절단과 예리한일격(<--애도 적대치증가있음)를 자주굴려야 어그로를 잡아주는데

특화로 정신력소모 20%감소를 써도 해당스킬만! 쓴다면 마나수급에 문제가 됨.

그래서 본인이 탱커의 역활군이라하면 보스를 잡을땐 분쇄파동보다 예리한일격과 절단의맹타를 평캔으로

우겨넣는게 중요함

(근데 사실 쌘딜러 있으면 이마저도 뺏기긴함... 적대치증가버프해줘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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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시 그림자잔상이 보임. 



평타캔슬 쉽게 하는방법은 없는가? 당연하게도 있음

<참고영상↑>

환경설정 - 전투 - 조작 에 들어가서

스킬 사용시 추척 여부 설정
기본 스킬 반복 사용 

이2가지 옵션을 ON으로 해놓고 박자에 맞춰서 다른 스킬을 누르면됨
 
전투시 기본공격(예리한일격)이 자동으로 나가기 때문에  기본공격(예리한일격)을 누르지않고

다른스킬을 박자에 맞춰 눌러주면 편안하게 평캔이 가능

10분만 연습하면 옆집 뽀삐도 가능한 수준

주의사항 : 연타를 하면 평캔이 씹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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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매크로 쓰면 더 편한데 굳이? 라고 하신다면 쓰시면 됩니다.

말리진 않습니다만...

NC 라방에서 대놓고 마우스매크로 라는 주제를 가지고 하지말라라고 했으니 쓰고 걸린다면 본인책임이라는것만

인지하면 됩니다.







추가) 짧 TIP 패턴 피할때
1. 회피기 -> 돌진일격
2. 회피기 -> 도약찍기
3. 회피기 -> 파멸의 맹타
4. 막기성공 -> 발목베기(거리증가특화로 멀리서 진입가능)

총4개의 돌진기를 각각 활용 특히 파멸의맹타는 자버브가 있음+ 가장 준수한 딜링스킬로 스킬쿨을 보고 딜탐 진입 노리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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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피 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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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바니온은 팁과 노하우 게시판 인증글 中
-> 데바니온 노드 시뮬레이터 활용 추천 

요청이 많으셔서 데바니온 다시 업로드

1. 네자칸


2. 지켈


3. 바이젤


4. 트리니엘


5. 아리엘


6. 아스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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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용 스킬배치 (25. 12 . 08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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