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다썼는데 날라가서 개빡치지만 다시 적어봄.
현재 검성의 포지션은 이도저도 아님. 딜도 애매 탱도 애매 그로기도 애매.
개발진들이 검성을 딜탱으로 확실히 밀고나가고 싶으면 아래 내용들을 꼭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음.
1.패시브트리의 대대적인 개편.
현재 검성은 던전 난이도와 딜에 비해 터무니없이 낮은 피흡을 가지고있음.
보호의갑옷?패시브는 막기시 겨우200정도가 회복되고 내부쿨은 심지어 5초라는 소문이 있음..
피흡을 고정값이 아닌 퍼센테이지로 바꿔서 5초쿨을 감안하여 막기시 10퍼센트 피회복정도로 개선하자는 생각임.
반격 패시브는 추가적으로 막기 성공시 X퍼 확률(확률은 개발자분들이 테스트해서 적용)로 집중막기 쿨 초기화로 개선하자는 생각임
ex)막기 성공시 1랩기준 20퍼ㅡ>1랩업당 1퍼씩 확률증가.
대신 막기 쿨 초기화인만큼 정신력과 행동력 회복은 소폭조정.
피의흡수 패시브는 1초 내부쿨인만큼 피흡퍼센트를 3~5퍼 생명력 회복으로 해서 버서커마냥 큰 패턴 및 전멸기는 컨트롤로 피하되, 자잘한 패턴들은 무시하고 딜링 또는 막기를 써서 정신력 회복 및 힐을 받기위한 시간벌기를 통하여 지속딜러로써 근딜의 단점을 어느정도 상쇄 시키고 유지력을 통한 탱으로써의 역할도 잡자는 생각임.
2.검기난무 쿨감소 2초정도로 개선.
3초인 시절 검성은 이미지가 딜도 애매하고 탱도 애매하지만 그로기는 좋은거 같다는 이미지가 있었음. 현재는 이력서를 내고 쟁쟁한 분들이 많아 상대적으로 취업기회가 적어짐..
이를 검기난무 쿨2초감소정도로 개선함으로써 지켈의축복 시너지를 통한 그로기 특화로 검성을 개선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임.
3.집중막기 10랩 이동가능을 기본옵션으로 통합시키고 쿨감 옵션 또는 1회막기 추가로 개선
현재 아이온2는 근딜에게 불리한 패턴이 너무나도 많음. 특히 쫄몹 어글시 후방에서 원딜이 공격하면 피가 후두둑 까짐. 이를 조금이라도 극복하기 위해 이동가능을 기본옵션으로 편입시키면 잡던 쫄공격을 방어하면서 포지션이동을 통해 조금은 더 안정성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함.
그 빈자리 옵션에 쿨감소 또는 1회막기 추가로 근딜의 단점인 딜로스를 막기를 통하여 어느정도는 해소시킬 수 있을거라 생각함.
이렇게 피흡과 그로기만 개선시켜줘도 지속딜링을 통한 딜로스 감소 및 막기를 이용한 적절한 탱킹능력을 확보하여 딜탱으로써의 입지를 굳힐 수 있을 것 같음.
또한 그로기의 이점을 조금 더 가져가서 다른직업들에게 "검성은 피흡능력이 좋아서 상대적으로 힐러부담이 낮아지고 그로기가 좋아서 파티에 큰 도움이 돼!"의 인식으로 개선되면 좋겠다는 생각임.
수호성은 훌륭한 방어력을 바탕으로 쉴드를 통한 안정적인 탱킹.
살성은 컨드롤로 극복하는대신 딜링능력이 출중하게끔.
검성은 피흡과 막기를 통한 지속딜링능력과 그로기특화.
이렇게 포지션이 명확해진다면 PVE에서 검성의 입지가 조금 더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