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스킬
1. 돌진일격 12LV (★★★★★)
┗특화1 : 사거리10M증가
특화2 : [돌진일격] 재시전 시간 10초 감소(개꿀완자꿀특화임 이거찍으면 쿨탐 10초로 변경됨)
특화3 : 넘어짐 확률 25%증가(20LV채택)
→ 긴급회피 사용 후 20M 대상에게 이동하는데 10초면 치고빠질때 유용하여 채택
→ 돌진일격이 50%확률로 3초동안 넘어짐 상태 유발 (추후 20LV 되면 특화3번째에 넘어짐 확률 25%증가채택)
2. 도약찍기 16LV (★★★★★)
┗특화1 : [도약찍기] 적중 시 50% 확률 [발목베기] 활성
특화2 : 3초 동안 자신에게 전투준비효과 (피해증폭 10% , 치명타 100)
특화3 : 광역 스킬로 변경 및 끌어당기기
→진입하면서 피증버프받으면서 타격 확률이지만 발목베기활성화되면 좋음 50% 생각보다 잘터져줌
3. 유린의검 12LV
┗특화1 : 피해의 30% 생명력 흡수
특화2 : 파티쟁or포스쟁 = 내려칠때광역피해
솔쟁or1:1 = 2회 추가 공격 or 넘어짐 유지 시간 1초 증가
특화2: 2회 추가 공격<--goat (잡기시간 증가 + 데미지추가도 되서 좋음)
특화3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개중요함 이게 핵심
→ 넘어트림을 강제로해주는 스킬 검성스킬의 대부분이 넘어짐에 의해 발동됨으로 완전 소중한 스킬임
4. 발목베기 12LV
┗특화1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특화1 : 30%확률로 3초간 넘어짐
특화2 : [발목베기] 사거리 16m 증가
특화3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 막기 성공시 20m 대상에게 이동하여 50% 확률로 3초 속박상태 속박이 안되어도 추격기로 사용가능
만약 3초 넘어짐을 채택을 한다면 속박이 씹혀도 넘어짐상태를 유발할수있음
5. 파멸의맹타 12LV (막타용)
┗특화1 : 스킬 속도 20% 증가(전투속도 세팅 완료시 채용해제해도 무방)
특화2 : 사거리 12.5m 증가
특화3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16LV)
→ 전투 준비 자버프+ 검성스킬중 가장 쌘 한방 스킬, 하필 특화3에 찍어야하는게 1순위특화
→ 20레벨에 특화3이 개방되면 채용
→ 전투속도 세팅O -> 스킬속도 빼고 우선채용
6. 내려찍기 12LV
┗특화1 : 피해의 20% 생명력 흡수
특화2 : 광역 스킬로 변경
특화3 : 재시전 시간 삭제 (16LV 시 광역스킬 빼고 재시전시간 삭제 교체)
→ 검성아이덴티티는 넘어짐유발이라고 생각하고 넘어짐을 강제로하는 캐릭이며 넘어짐상태에서의
내려찍기는 딜은 아이온1때도 느꼇지만 정말 좋은 스킬
7. 분쇄파동 12LV~ 20LV 목표
┗특화1 : 피해의 15% 생명력 흡수
특화2 : 치명타 적중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특화3 : 닥치고 끌어당기기 무조건 끌어당기기 무조건
→ 16LV찍었으면 피흡빼고 끌어당기기 ㅈㄴ 무적기임 4명까지 커버가능 상대방 아무것도 못함
진입해서 바로 분파만 갈기면 상대방아무것도 못함 말라죽음
8. 예리한 일격 12LV
┗특화1 : 정신력 회복 20% 증가
특화2 : 적중 시 다단 히트 50% 증가
특화3 : 피해의 7% 생명력 흡수
→ 1:1 결투연습을 하며 느낀점은 검성이 생각보다 마나가 많이 모자르구나를 느껴서 정신회복 추천
→ 슬금슬금 템들이 많이 올라와서 결투시 장기전이 되는데 따라가면서 늘무의 장점을 최대한활용
9. 충격해제 12LV
┗특화1 : [충격해제] 시전시 생명력 20% 회복 <--개꿀
특화2 : 강인함 유지 시간 2초 증가
특화3 : [충격해제] 시전 시 25% 확률로 재시전 시간 초기화
→ 말해뭐해 생존기 굿뜨
9. 공중결박 12LV
┗특화1 : [공중 결박] 공증 속박 확률 25% 증가
특화2 : 2번 연속기 [강제낙하]추가 or 적중시 확정 다단히트
특화3 : [공중결박] 재시전 시간 50% 감소
→ 총 75% 확률로 공중결박을 시키고 3초동안 공중속박상태를 만듬 다만 특화2에 강제낙화를 추가하면
내가 쓰고싶지않아도 연계로 이어지기때문에 바로 3초간 넘어짐상태로 만듬
모션이 상당히 길어서 속박으로 올렷다가 내려치기까지 약 최종 상대방이 행동불가상태가 4~5초정도됨
대신 강제낙하 딜이 준수한편이니 추가하고 딜을 더 챙긴후 내려찍기 연계를 노리는게 좋음
10. 절단의 맹타 12LV
┗특화1 : 이동가능스킬변경
특화2 : 적중 대상이 적을 수록 피해량 12%
위 다른 큰스킬로 원콤에 못보냈을때 보험용스킬
< 안쓰는스킬 >
검기난무-> 결투할땐 그로기가 없음으로 사용못함
2. 패시브
1. 공격준비M (★★★★★)
→ 공격력 , 방어력 올려줌
2. 생존의지M (★★★★★)
→ 15lv 기준 상태이상저항 32.5% 충격상태일때 5초간 저항 및 피해 내성 40% 의 미친패시브
3. 충격적중M (★★★★★)
→ 14lv 기준 충격계 적중52% , 강타 4.2% 증가 (충격계스킬의 적중확률을 올려주는것같음)
4. 약점파악M (★★★★★)
→ 치명타수치를 올려주며 완벽<--이라는걸 7%를 줌
여기서 잠깐! 완벽은 뭘까요?
무기 최대 공격력 기반으로 "강화"된 피해를 줍니다 가끔 한방에 몹이 터지는걸 보게 되는데
이게 터져서 순간데미지가 뻥튀기가 된것
5. 그외 스킬
생존자세→ 노련한 반격 → 파괴충동 이3가지 골고루 찍어주면 좋을 것 같고
보호갑옷, 피의흡수는 1레벨 유지 생각보다 피흡량이 좋지 못함.
3. 스티그마
1. 강제결박 M
┗ 검성의 대표스킬 5초 봉인 / 5렙을 찍으면 50%확률로 속박까지 걸어줌
마스터를 하게되면 5초 속박 + 행동력 1000 감소 ← 이게 미친놈인게 검성 행동력 총량이 1330임
행동력 1000감소면 회피기를 거의다 깍아버리는 효과로 도망치기 빡세짐
+ 봉인유지시간2초 증가 + 확률 25% 증가 로 마스터할경우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스킬
1. 돌격자세 M
└ 첨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쓰면쓸수록 좋은 스티그마 스킬 전투속도 20% 의 메리트와
5LV만 찍어도 정신력소모 감소라는 특화가 은근 마나 유지하는데 도움을 많이 줌
요즘 분쇄파동 16렙찍고 돌자 지켈 키고 들어가서 분쇄파동만 갈기는데
걸려들면 마나고갈되기전에 죽임
2. 흡혈의검 M
┗ 검성의 생존기의 부재가 상당히 큼
균갑, 집중막기,근성 다 써봤는데 유지시간이 엄청 짧고, 재사용대기시간이 상당히 긴편
차라리 피빠졋을때 한턴 피흡해서 버텨준다는 느낌 (최고의 방어는 최선의 공격이다)
마스터하게되면 최종 50%의 피흡 광역피해+ 준수한데미지에서 오는 피흡과 공격은 최고의 스킬이 아닐까싶음
2. 칼날날리기 M
┗ 2일동안 어비스 솔쟁, 3인쟁, 상대진영 솔쟁, 고독의투기장을 돈 결과값
칼날날리기는 필수
[장점]
→원거리 견제 (쿨이 30초로 스티그마스킬중 짧은편)
→5lv 찍으면 총 방어력 20%+10%= 30%감소, 간혹 한방에 못보내서 놓치거나 역으로 당할때가 있는데
흡겁을 버리고 칼날채택 후 칼날+지켈을 키고 들어간다면 정말 강력하게 딜이 들어감
→ 마스터를 찍게 된다면 5초 둔화, 상대방 보호막 파괴, 연계기 칼날화무에서 넘어짐부여
3. 지켈의 축복 M
┗ 오늘 하루종일 수호성과 결투를 하면서 느낀거는 그냥 검성의 깡딜은 생각보다 약하다
무조건 피해증가 스킬이 하나 있어야겠다 싶음 한방에 녹이기용으로 20렙을 찍게되면 20초로 늘어나고
명중+다단히트적중+ 충격계 정신계 육체계 적중확률 증가옵션이 있기때문에 공격턴이 내턴일경우
확실하게 녹이겠다는 의지로 쓰고 들어가야함
4. 취향선택1
┗ 현재 본인은 분노의파동으로 한번 넘어트려서 넘어짐 연계를 계속해서 아무것도 못하게하겠다
느낌으로 사용중이나 추후 마스터리를 찍을수 있는 스티그마샤드가 모인다면...
스킬1개쯤은 생존기를 가져가도 되지않을까함
→근성(재사용대기시간이 너무 길지만 한턴 버티는용도로 GOAT)
협력의투기장 GOOD
협력의 투기장 51판을 돈 결과 그마 전까지는 없어도 어찌어찌 이기고 지고 반복
레이팅이 상위권으로 갈수록 보이는 직업만 보임
혼자 매칭으로 돌린다면 수호, 검성, 치유 3직업이서 1파티로 묶임 대부분
저 3직업중 제일 먼저 징찍히는게 검성이고 실제로도 많이 맞았는데
대부분 풀콤을 검성한테 바로 박기때문에 걍 근성 쓰고 들어감
(파티원중에 살성 궁성 정령 마도가 있다면 난 후순위로 밀렸으니 나중에 쓰도록)
결과는?
<물론 시골섭?이라 가능한 결과>
유지하기는 어려워보이고, 소정의 목표를 이뤄서 재밌엇음 협력의투기장 해보길 추천
→균형의갑옷(마스터리시 20초동안 100%충격계면역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있다고 생각)
→집중막기(물리계열?이라 범용으로 부적절로 추정이 되는데 마법계열에게도 먹힌다면 개꿀스킬각)
4. PVP의 이해와 중요한것들
※pvp는 상대방이 가만히 있지않고 계속해서 상황에 따라 바뀜으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습니다.
▶아이온1에는 투도트(1에서는 상처치유물약이 2개를 삭제시켜줬음) 후 강결 발목잡기 연계로 묶어놓고
리치가 긴 창으로 거리조절하면서 신나게 때렷지만
아이온2는 상처치유물약이 1개를 삭제를 시키기 때문에 1도트 작업만해도 충분할것으로 보이나 크게 상관은없어보이는 이유가 "작업용도트유지시간이 짧음" 그렇기에 상대가 도트를 볼수있다면 무조건 상처치유물약을 아낄것
▶연금제작에 상급상처치유물약은 디버프2개를 해제하는것이 있고,
→치유성의 힐특화?에 정화가 있는걸 확인
→결국 힐만 써도 정화가 되는 시스템인거고, 디버프를 쌓고 때리는것은
→가지고 있는 검성의 스킬로는 한계가 있어보임
→칼날날리기 강제결박 발목베기 정도 인데
→확정으로 넣을수있는건 칼날날리기 밖에 없다.
→그외 스킬은 확률이 존재하고 발목베기는 막기라는 조건부 스킬이기때문에 도트작을 생각하지않아도 될것.
검성이 가진 무기 "넘어짐"으로 승부를 봐야할것으로 생각이듬.
▶기본빌드(전투속도 10%증가 스크롤필수)
유린 → 내려찍기 → 공중속박 → 강제낙하 → 파멸의맹타or 분쇄파동 → 내려찍기 까지
▶앞서 기본빌드를 알았으니 이제 어떻게 진입을 하며 어떻게 운용을 할것인가?
1. 오프닝은 상대방 충해를 빼는데 집중하자!
도약찍기or 회피후 돌진일격 등등 진입 → 유린의검 (이때 상대방이 충격해제를 쓰는지 확인 썻으면 회피로 잠시빠지거나 예리한일격+ 분쇄파동으로 가볍게 타격)
2. 본격적인 딜타임
보통 충격해제 재시전시간 1분가량 / 유지시간 5초 상대방이 마스터했다하더라도 총 7초
충격해제버프가 사라진걸 확인후 재진입
로또로 넘어져주면 고맙지만 상대방세팅or클래스에 따라 넘어지지않을수있음을 인지하고 들어가도록 하자
칼날날리기 → 지켈의축복 → 돌진일격 활성화 진입→ 강제결박(속박)→ 분쇄파동or 예리한일격
→ 유린의검 → 넘어짐 콤보 (내려찍기 , 공중속박, 강제낙하, 파멸의맹타or 분쇄파동, 내려찍기)
→ 필자는 스티그마4번째에 분노의파동을 채용했기에 넘어짐콤보를 다쓰면 분노의파동을 연계를 해줌
발목베기는 막기 성공이 뜨면 1순위로 써주면 좋음
→ 발목베기 연계로 집중막기를 써보고싶었으나 마법계열 친구없는 찐따라 실험을 못해봐서 모르겠음..(도와주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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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치며..
사실 소수쟁 솔쟁 실험용 결투등 해봤으나 아이온1처럼 투돗강결 투돗 발목잡기 후 거리조절 해서 패는맛은 없음
그냥 그때그때 넘어짐유발해서 머가리 찍는것밖에 미래가 안그려짐... 하지만 데미지는 강력크했다 정도..?
확정으로 넘어뜨리는 스킬은 "유린의검" 밖에 없어서 유린의검사용의도(충해빼기용)에 따라 혹은 50%, 75%의 확률로 얼마나 억빠를 받느냐 그리고 상대방클래스의 생존기등등 알고있으면 대처하는방법도 다양해지지않을까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