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성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우리가 알던 살성이런 직업..

하르네스
댓글: 1 개
조회: 561
추천: 2
2026-01-15 12:17:18
아이온1과 기타 다른 게임에서 딜러의 직업군... 특히 살성 (암살자)의 우리가 기대하던 모습은 이런게 아니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분들도 아마 같은 생각이였을거 같습니다만..) 내가 생각했던 살성의 모습은 탱커가 어그로잡아주면 뒤에서 빠르게 딜링하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덜 맞아가면서 대신 딜이 좋아 빠른시간안에 많은 데미지를 주는, 손은 많이 가고 까다롭지만 그 맛에 즐기는 살성을 기대했습니다.
PVP 에서 또한 때쟁에서는 약한걸 이미 잘 알고있고 말그대로 암살자의 성격에 맞게 빠르게 녹이지못하면 내가 죽을수도 있다는 마음으로 몰래 다가가 죽이는 맛에 즐겨왔고 이런게 우리가 상상하던 살성의 모습이였습니다.
그런 기대로 아이온2에서 살성을 시작했지만 처음부터 우리가 상상했던 모습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탱커가 꾸준한 어글을 잡아가면 뒤에서 딜링하던 모습은 사라졌고 보스의 근접 패턴들로 인해 여기저기 도망다니기 바빳으며 스치면 죽는모습에 많이 힘들기도하고 실망도 했지만...  딱 하나 PVP에서 1:1만큼은 할만하다고 느껴서 꾸준히 버텨왔습니다.
그런데 점점 던전에서의 취업도 힘들어지고 일반 사냥도 남들에비해 많이 뒤쳐지면서 주위 살성분들 또한 하나, 둘씩 접거나 타 직업으로 갈아타더군요.
이번에 버프소식에 기대를 많이 했지만 정작 필요한 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패치가 이뤄지지 않았고 , 이런저런 업데이트로 인해 살성 (암살자) 의 모습은 더이상 찾아볼수도 없으며 근접 딜러인지 원거리인지 모른 애매한 포지션 위치까지 와버렷네요..
유저들이 왜 살성이란 직업을 선택해서 게임을 시작했는지 살성에 대한 본질을 잊지마시고 와해되지 않게 올바른 방향으로 다시 업데이트를 희망합니다..
탱커처럼 몸이 빵빵하길 원하는게 아닙니다.. 힐러처럼 힐을 할 수 있게 원하는게 아닙니다. 궁성, 마도처럼 원거리 딜러를 원하는게 아닙니다.
제발 뭐가 문제인지 잘 파악해주세요.

Lv3 하르네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