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결 : 데미지 좀 올리자... 얼리는거 제외하면 장점이 없음
빙결폭발 : 이걸 쓰면 빙결이 풀리니까 대부분 마도 안 쓰는데 데미지라도 대폭 올리던가?
얼음사슬 : MP증발시키는데 모션은 길고 딜은 평타급인게 희한한 스킬.. 구조적 개선 필요
거울의속박 : 자기 범위 논타겟은 왜 있는건지? 살궁 은신 벗기기라도 쓰려면 지금 범위의 배 이상 늘어야 함. 상대범위로 바꾸자
불꽃작살 : 겁나 느린 투사체면 쎄기라도 하던가
지옥화염 : 지옥이라는 말이 가당키나 한가? 이름대로라면 불의장벽 효과를 얘가 가졌어야 함
패시브는 총체적 난국이라 언급하고 싶지도 않음.
PVE는 대략 공격력만 어느정도 되면 극복이 어렵지 않아서 불만이 없음. 문제는 PVP에서 오는 스트레스임. 원거리에서 뿅뿅 쏘는거에 죽는 근딜 들 입장은 알겠음.
근데 마도도 사냥하다가 늦게 보면 의문사 당하는건 똑같음. 솔직히 마도 잡기 어렵지 않은거 아니까 컨덴츠에서 마도 1타겟 잡는건 펙트 아님? 거리 벌리는 스킬도 없고 못 붙게 하는 스킬도 없음.
우리 마도들이 착각하는게 있는데 마도 딜 쎄다고 하는건 애초에 포기하고 유리대포 컨셉으로 갔기 때문임.
살성 궁성이 딜이 약하다고 징징대는건 이해함. 근데 그것도 니네가 이해도 영각을 회피작 했기 때문 아닌가?
(난 던젼에서도 궁성 살성 vs 마도을 dps니 뭐니 하는 것도 이해 안감, 걔들은 애초에 회피셋팅이 대부분이고 우린 공명치 셋팅이 대부분, 그리고 능력치 개 복잡한데 뭔 아툴점수로 동급이니 뭐니 따지고 있음? 능력치 차이 개 심한 옷장도 반영 안되는데)
회피도 되고 딜도 되고 하길 원하는 놀부심보 분탕충이 너무 많은데 마도도 마도답게 딜을 늘리던가 아니면 생존력이라도 주자. 요즘 수호 철벽 잠수패치로 겁나 단단해졌는데 철벽 관통 패시브라도 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