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소하게 게임 즐기는 정령성입니다.
애초에 pk를 좋아해서, 아이온1에서 pk 꿀캐릭이 뭔가 찾아보고 정령성 시작한건데
이렇게 될줄은 몰랐네요...
뭔가 장비를 좀 맞춰놓고 하는 스타일이라 기룡 무기 가더를 일찍 만들어버려서 중간에 그만둘수도 없고
이것저것 셋팅 여러개 해봐서 좀 공유해드리려구요
일단 제 현재 스텟은 이렇습니다.
장비는 기룡 무기 / 가더 + 기룡 방어구 2피스
나머지는 백부장 5세트 십부장 나머지
전부 5돌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방어 생명력 치저 위주로 챙기고있습니다.
마석은 pvp마석이 워낙 수치가 높아서 pvp 치저, 명중으로
펫 이해도는 거의 명중으로 다 박고있습니다 .
특이한 부분은 주신 스텟인데요.
정의 / 환상 / 생명 / 죽음 or 자유
이렇게 위주로 챙기고 있습니다.
일단 정의를 쓰는 이유는 방어를 올려주는 것도 좋지만 완벽이란 스텟이 정령성의 정체성 중 하나라고 생각해서에요.
완벽이란 스텟 자체가 효율이 좋지는 못하지만 어쨋든 정령성 자체가 무기 최대공이 높고 따로 공격력을 올릴 여유가 없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해요.
다른 주신스텟은 메인 옵션 + 부가 옵션인데 정의는 둘다 정령한테 꿀옵이라 정의를 꼭 챙깁니다.
환상은 쿨감때문에 쓰는데요. 시즌 날개 + 쿨감 타이틀이랑 같이 섞어 쓰면 가호, 권능 쿨을 빨리 돌릴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환상 또한 철벽관통 역시 나름 꿀옵이라 좋은거같아요.
생명은 울며 겨자먹기로 챙기고 있습니다. 워낙 피통이 작은 캐릭이라 방어나 치저를 아무리 올려도 터지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생명은 '재생' 옵션도 있는데 저는 방어구에서 모두 재생 옵션 4개 다 챙겼습니다. 재생은 대략 45% 이상 나오는데 나쁘지 않은거같아요.
마지막은 죽음 자유인데 이건 뭐 굳이 설명 필요없을거같습니다.
만약 또 올린다면 시간쪽으로 좀 더 올릴거같긴해요. (전속 + 강타저항)
----
스킬은
냉충 20 화전 20 저주 20 바정 20 땅정 17 공지 16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바정을 채용한 이유는 일단 유틸때문인데요. 기본 공격시 피채워주는게 생각보다 좋다고 판단해서 쓰고있습니다.
저는 현재 틱당 587? 그정도 채워주는거같은데 이게 생각보다 공속이 빨라서 야무집니다.
바정 특화 중 상대 공격속도 낮추게 하는 효과를 것을 쓰는데 이건 스티그마 부식의 2번째 특화랑 중첩되면 나름 쏠쏠한거같기도 하구요.
------
스티그마는 가호 권능 마법강탈 부식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오래 버티면서 싸우는 방향성이라 권능을 뺄 수가 없었습니다.
마법강탈은 하자가 많지만 오래 싸우고 좀 버티면 천천히 보면서 쓸수있어서 마법차단보단 좋은거같더라구요.
마지막 자리인 부식은 아직도 고민이지만 현재까진 부식이 제 방향성에는 잘 맞는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 피감 피증을 낮춰 밸런스가 괜찮고, 요즘 치유 수호 괴물같은 애들 상대하는데 받치유량 감소 이거도 나름 좋은거같구요.
그리고 땅정으로 저주 걸고 부식걸면 은근 봉인도 잘걸립니다.
-------------------
영혼각인은
일단 방어구 특옵은 다 챙겨주고요.
상저, 완벽 재생 공증(%) 방증(%) 체력 치저 강타저항 이렇게 위주로 챙겨주고있습니다.
이전에는 패시브를 좀 많이 올렸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정령 패시브는 하자가 많아서 그냥 깡스탯 올리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다 지웠습니다.
-------
이전에 했던 셋팅은
회피
깡방어
철벽
다해봤는데 일단 제일 중요한건 피통이 작으면 답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다 챙기면 누더기 셋팅같이 이도 저도 아니게 되더라구요.
지금도 뭐 답은 아니지만 일단 아직까진 만족하고있습니다.
이전 셋팅에선 아무리해도 고독에서 쉽지 않다고 느꼇는데 최근에는 뭔가 좀 버텨지는 느낌이 들긴합니다.
피통이 상급 가호먹으면 3만4천정도 나오고, 재생 냉충 피흡, 바정 피흡 + 가호 이렇게 버티면 생각보다 안터지기 때문에 계속 봉인 넣고 묶고 진흙탕 싸움 구도가 나옵니다.
물론 궁성한테는 그냥 여지없이 터집니다

지금 아직 재생, 완벽, 치저 이 셋팅이 부족해서 계속 수정해야하지만
일단 현재 정말 X신 캐릭인 정령에서는 이게 최대치인거같네요..
만약 클체가 나온다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치유로 넘어갈 예정이지만, 일단 정령에 있을때 만큼은 열심히 해보려고요
이 셋팅으로 치유 넘어가면 진짜 너무 맛있을거같은데 정말 아쉽습니다...
---
무튼 저는 어떤 게임을 하던 유리대포쪽보단 버티면서 싸우는걸 선호하는 사람이라
제가 선택한 스탯 방향성이 주류는 아닐텐데, 혹시나 저와 같은 생각으로 키우시는 분이 있을까해서 올립니다.
다들 지금까지 정령하시는 형님들은 잘못 물려서 잡고있는걸로 압니다.. 클체까지 좀만 참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