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이스 : '차원 균열' 스킬에 대한 질문입니다.
제가 전까지 경험하기엔 균열에 아군 중 누군가가 들어가면, 들어간 사람이 밖으로 빠져나올 때까지 같은 편이 균열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A(레이스)가 균열을 설치하고, B가 균열에 들어갔으면 그 B가 균열 밖으로 나올 때까지 C는 균열을 탈 수 없는겁니다.
그런데 어제 게임에서는 아군이 균열 내부에 있는데 같은 편이 균열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A(레이스)가 균열을 설치하고, B(크립토)가 먼저 균열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C(지브롤터)가 B보다 조금 늦게 도착하여 균열에 닿자 균열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균열에 들어가니 앞에 균열 안에서 이동중인 B가 보이는 상태로 C가 같이 이동한겁니다.
전에 아군이 균열에 있으면 같이 탈 수 없는게 버그였는지, 아니면 이번에 같이 타지는게 버그였는지 알고 싶습니다.
혹은 패치로 변경된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2. 지브롤터 : '보호의 돔(Q)' 스킬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는 돔이 15초간 모든 공격을 막아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공격이 돔을 통과할 수 없는 것뿐이지, 돔을 거치지 않은 공격은 가능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런데 어제 하기론 돔이 '차지 라이플'의 공격을 막아내질 못했습니다.
한 스쿼드를 추격하고 있는데 멀리서 저격총을 든 새로운 스쿼드가 합류하여 양각인 상황이 되었습니다. 저격총에 몇번 공격을 당해 실드가 터진 상황이었기 때문에 실드를 충전하기 위하여 돔을 설치했습니다. 저격총을 든 스쿼드는 멀리있었고, 우리에게 추격 당하던 스쿼드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 정비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돔 주위에 적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돔 내부에서 실드를 충전하다가 차지 라이플의 공격에 당해서 넉다운이 되었습니다. 바닥을 기는 상황에서 저격하는 스쿼드의 위치를 찍기 위하여 공격이 오는 방향으로 화면을 돌렸는데, 차지 라이플의 공격이 돔을 통과하여 넉다운 된 저를 맞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건 버그인지, 아니면 돔이 막아낼 수 있는 한계 대미지가 있는지, 또는 차지 라이플의 특성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