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Apex 레전드™ 랭크 모드 디자이너입니다. Apex 레전드 랭크 리그 시리즈 3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다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다시 확인하고, 다양한 결과에 관해서 이야기하며, 2월 4일 시즌 4 - Assimilation가 시작될 때의 랭크 리그 운영 방식에 대한 세부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플릿
저희는 3개월간의 랭크 시리즈 1, 4개월간의 랭크 시리즈 2를 진행한 후, 랭크 게임을 면밀히 검토했습니다. 그 결과, 각 시리즈의 기간을 3개월로 고정하는 대신 2회의 스플릿으로 나누기로 결정했습니다. 즉, 시리즈 3은 두 번의 짧은 스플릿으로 나뉘며, 각각 소프트 리셋을 사용합니다. 신선한 게임을 위해 스플릿 1은 World’s Edge에서, 스플릿 2는 다시 King’s Canyon에서 진행됩니다. 랭크 보상은 시리즈의 각 스플릿에서 달성한 최고 티어로 부여되지만, 두 스플릿 모두 같은 티어에 도달하면 전용 애니메이션 badge가 지급됩니다.
소프트 리셋
소프트 리셋은 시즌 4에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시리즈 3이 시작되면 모든 플레이어가 소프트 리셋되어 자신의 랭크 위치에서 1.5티어 내려갑니다. 즉, 시리즈 3을 골드 II로 마무리했다면 실버 IV로 리셋됩니다. 플래티넘 IV에 있는 플레이어는 실버 II로 초기화되며, Apex 포식자는 플래티넘 II으로 초기화됩니다. 이 리셋은 각 스플릿 시작 시에도 적용됩니다.
보상
지난 랭크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해당 시리즈에서 획득한 최고 티어와 일치하는 badge, gun charm, dive trail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추가 변경 사항은, 이제부터 dive trail을 다음 시즌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시즌이 종료되면 삭제된다는 점입니다(해당 시즌에서 동일한 랭크를 다시 달성한 경우 제외). 따라서, dive trail을 보면 해당 플레이어가 지난 시즌에 해당 랭크에 도달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예외적으로, 시리즈 1, 2에서 dive trail을 획득한 플레이어는 해당 trail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