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격은 팀에 2명이상 들지않는게 좋음
솔직히 아무리 쉴드하려고해도 팀에 2명이상 저격들고있는거는 오바라고 생각함
2명이 저격이면 앞으로 푸쉬하는 1명 유저 백업 100%늦는 상황 나옴
저격 1명이면 그나마 2번쨰로 들어가는 유저가 첫번째 유저 빠지는걸 충분히 백업해줄수있기때문에
충분히 재미볼수있는각이 나옴.
하지만 저격이 2명이면 기본적으로 근접 푸쉬하는 유저만 앞으로 치고나가는 형태의 진형이 나오기때문에
앞에 나가는애가 여차하면 따일수있음
사실 저격 2명이상이면 그냥 푸쉬안하고 자리잡고 방어적으로 게임하는걸 추천함
그러다 이득보면 그때 푸쉬하는 그림으로 가야함.
2. 무기 한개는 마스티프 인게 제일 좋음
근접에서 저격 맞추면 좋지만 실패할 가능성도 높고 그런 피지컬 안되는 경우가 더 많음
->특히나 저격 주로쓰는 유저들은 반응속도가 좀 느린 경우가 많음
마스티프는 근접전들어가면 무조건 한탄창안에 사람을 잡을수있는 무기임
다른 무기들은 첫에임 삑나면 ㅈ된다고 보면됨
하지만 마스티프만큼은 모든걸 커버할수있음
그래서 여차하면 팀 백업들어가고 근접전할거 생각해서 마스티프 드는걸 매우 추천함
3. 저격이라고 마냥 원거리에서 쏘지말기
에이펙스는 템포가 빨라서 금방 붙고 금방 빠지기때문에 상대가 들어오는것도 빠르고 우리팀이 푸쉬하는것도 빠름
그러다보니까 저격을 쏘다보면 팀이랑 손쉽게 떨어지게됨 그래서 여차하면 바로 붙을수있게 그렇게 멀리서
싸우지않는게 중요함 아무리 멀어도 100m안에는 유지하는게 좋음 그래야 그나마 백업이 가능함.
4. 각 좁혀주기
맨처음 쏘는각을 잡았으면 그 위치에서 상대를 압박할수있게 푸쉬하는 사람 동선에 맞춰서 들어가줘야함
그리고 위에 말했던것처럼 거리가 멀어지면 최소한 100m안으로는 들어가줘야함 상대가 멀리 빠지는데 같은 자리에서
계속쏘는건 팀이 자리를 잡거나 푸쉬를 안할때 이야기임
팀이 푸쉬를하고 상대가 멀어지는데 계속 같은 자리를 지키면서 저격질을 한다는건 그냥 존재자체가 민폐임
->이렇게 되면 무조건 백업실패한다. 팀이 이길때는 이래도 상관없지만 팀이 질때 꼭 이 상황나와서 진다.
5. 근접 교전 시작시 엄폐하는 상대팀 나오는거 기다리지말기
우리팀이 푸쉬해서 상대와 총 주고받는 상황에서 상대가 엄폐각잡아서 우리팀이랑 교전은 하는데
쏠수없는각일때가 상당히 많이 나옴. 그때 엄페한각 반대편 나오길 주구장창 기다리면서
줌만 ㅈㄴ 키고있는애들있음 근데 그거 안나온다.
->여러각 안주는건 FPS의 기본이고 생각있는 사람이면 그 각에서 양각안줌
니가 그러고있는 동안 딜로스 ㅈㄴ나고 백업차이도 오지게남
상대가 보이게 각을 좁혀던가 푸쉬를해서 팀을 백업해주셈
일단 교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에 서로 엄폐하면서 거리두고 딜교할때는
줌 ㅈㄴ키고 쬐면서 헤드샷 각이나 딜각 보는거 좋음
하지만 서로 맞붙는 각이 나오는 순간 바로 백업 준비해야함
6. 몸 던져 백업할 준비하기
사실 이 에이펙스란 게임은 백업만 잘해도 1인분할수있는 게임임
우리팀이 교전하고 빠질때 피 많은 애들은 앞으로 나가면서 몸 대주면서 시간 벌어주고
너가 피 빠질때 다시 회복탐가지면서 아까 빠진 우리팀은 쉴배먹고 다시 앞으로 튀어나오고
이런게 원활히 이루어져야함 근데 저격한답시고 너무 뒤에 라인잡고 그런 몸대줄 생각 안하고있으면
공격수 역할하는 유저들이 하드코어 하는 게임하는거임
7. 마치며
저격은 재미도 있고 1방딜도 쌔고 중~장거리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수도있는 매력적인 무기라고 생각함
하지만 에이펙스같은 게임에서 스나들었다고 뒤에서 마냥 죽치는건 이 게임 스타일이 아님
애초에 그게 가능한 게임이 아니라서 스나들고서도 자기가 팀에 맞춰줄 준비가 되어있어야함
그게 안되있다면 너가 민폐라고 느꼈던 일본유저들과 다를게없고 실제로도 민폐임
적어도 스나할거면 위 내용정도는 숙지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