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의 배틀 패스에서는 반응성 슈퍼소닉 G7, 블러드하운드 로드 워리어, 5개의 새로운 홀로 스프레이, 새로운 스카이다이브 감정표현, 총기 부적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퀘스트
이제 풀 컬러의 일러스트 만화와 함께 시즌 5 퀘스트의 이야기를 따라가보세요.
매일 트레져 팩을 수집해 금속 재료, 챌린지 포인트, Apex 팩,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총기 부적 보상을 수집하세요.
레전드:
이번 패치에서 개발팀은 정찰 클래스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적이 어디 있는지 아는 것이 삶과 죽음의 차이를 만드는 정보로 쓰이는 BR에서 이 정찰 병과와 그들이 모을 정보는 굉장히 강력해야 하지만, 현재의 정찰 클래스(패스파인더, 크립토 및 블러드하운드)의 세 명의 레전드 중 하나 만이 인게임 퍼포먼스 측면에서 지배적이었습니다(로봇입니다. 로봇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항상 도움을 필요로 했던 블러드하운드를 강화했습니다. 크립토에 대한 변경 사항은 크립토가 숨겨진 이점을 제공하는 버그를 발견했고 수정해야 했기 때문에 혼합된 방향입니다 (요약: 드론을 때리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아니었습니다). 블러드하운드의 얼티밋에 대한 버프와 크립토의 드론에 추가되는 새로운 유틸리티 같은 업데이트를 통해 정찰 레전드들이 게임에 어떤 다양성을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정찰 클래스:
모든 정찰 레전드(블러드하운드, 크립토, 그리고 패스파인더)는 이제 서베이 비콘을 사용하여 다음 링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크립토는 자신의 드론을 사용해 이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패스파인더:
배경: 모든 정찰 레전드가 조사 비컨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패스파인더의 메리트가 좀 더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개발팀은 분명하게 이를 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개발팀은 우리의 친구 로봇이 조사 비컨을 사용할 때, 재사용까지의 대기 시간에 버프를 주었으나 이 레전드를 유니크하다고 느낄 수 있는 방향이 무엇인지, 개발팀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시브: 패스파인더가 조사 비컨을 스캔할 때 집라인 건의 총 쿨다운 시간이 감소됩니다.
수치 관련: 집라인 건의 쿨다운이 패스파인더가 조사 비컨을 스캔할 때 마다 10초씩 줄어듭니다. 최대 6개의 링이 존재하므로 이는 집라인 건의 쿨다운이 120초에서 60초까지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러드하운드:
배경: 블러드하운드는 Apex 레전드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들은 정보를 수집하고 추적을 합니다만 퍼포먼스 측면에 있어 더 많은 것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블러드하운드의 신의 영역에 가까운 추적 역할을 하는 얼티밋 스킬이 더 강화되었으면 했습니다. 블러드하운드는 스캔을 하거나 얼티밋 스킬을 사용할 때 (인지 가능한 소리를 냄) 적에게 일부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얼티밋 시전 중에 더 많은 힘을 부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냥의 야수: 블러드하운드가 얼티밋 스킬을 사용해 적을 쓰러뜨리거나 죽여 스코어를 올리면 스킬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신의 눈: 사냥의 야수가 시전되는 동안, 신의 눈을 사용하면 두 배 빠르게 시전되며, 재사용 대기 시간이 훨씬 짧아집니다.
수치 관련:
사냥의 야수의 지속 시간이 5초에서 → 남은 시간에 따라 [5초 ~ 15초]로 늘어납니다
사냥의 야수 시전 중 신의 눈 시전 시 CD: 25초 → 6초
사냥의 야수 시전 중 신의 눈 사용 시간: 1.8초 → 0.9초
크립토:
배경: 크립토는 특히 흥미로운 정찰 캐릭터입니다: 드론을 통해 크립토가 수집할 수 있는 팀을 위한 정보의 양은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드론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사실이 크립토를 취약하게 만들고 종종 팀과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 드론 없이는 등록이 없기 때문에 그의 능력은 드론과 함께 할 때 더 많은 힘을 발휘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시 드론:
크립토는 이제 드론을 사용해 부활 및 조사 비컨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장기적 사용이 아닌 즉시적인 사용입니다. 감시 드론이 적으로부터 타격을 받는 명중에 대한 부분에 약간의 일관성을 갖게 되었지만 그만큼 HP도 두 배가 되었습니다.
드론 EMP:
EMP는 이제, 실드가 없어도 폭발에 갇힌 팀원을 느리게 만듭니다. 이것은 레버넌트의 데스 토템을 사용한 플레이어도 느려짐을 의미합니다.
수치 관련:
감시 드론 30HP → 60HP
감시 드론 히트 박스 사이즈: 엣지 오브 큐브 길이 16 → 24
그 외 레전드:
레버넌트:
배경: 레버넌트의 데스 토템 범위의 제한을 해제하면서 더 많은 레버넌트를 게임에서 볼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하지만, 개발팀은 레버넌트, 레이스, 크립토로 구성된 분대가 프로 레벨 플레이에서 만들어 내는 콤보 플레이는, 세 가지 궁극기를 함께 사용하면 적들은 거의 사용하기 어려운 달리기를 연이어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크립토 EMP 변경 사항에 대해 설명할 때 이미 말씀드렸지만 플레이를 덜 압도적으로 만들기 위한 다른 조정 부분도 있습니다.
데스 토템:
죽음의 토템에 의해 소환된 후 2초 동안 플레이어는 레이스의 차원 균열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옥테인:
Stim: 이제 치료 중에 자극제를 사용할 수 있지만 힐링 중에 발생하는 속도가 느려지는 효과를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로바:
배경: 로바는 초기에는 매우 인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조금 난항을 겪고 고군분투하고 있어 약간의 버프를 적용했습니다. 그녀의 전술보다는 얼티밋 스킬에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그런 결정의 이유가 궁금하신 경우: 로바는 전투에 있어 괜찮은 성공을 거두었지만 그녀가 있는 팀을 예로 들면, 라이프라인 또는 왓슨 같은 조합의 팀은 이기기 힘들었습니다. 이것은 그녀의 비전투 유틸리티(즉, 로바가 전리품을 팀에
게 전달하는 방법)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블랙 마켓:
쿨다운을 3분에서 90초로 감소됨
지브롤터:
방어 포격:
쿨다운이 3분에서 4.5분으로 증가합니다
방갈로르:
롤링 선더:
쿨다운이 4.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합니다
레이스:
차원 균열
얼티밋 스킬의 쿨다운이 150초에서 210초로 증가합니다(2.5분에서 3.5분)
왓슨:
인터셉션 파일런
트로피 시스템은 이제 트로피 범위 내에 착륙했을 때, 코스틱 가스통을 차단합니다.
전리품
추가:
확장 에너지 탄창
터보차지 부착물
업데이트:
정밀 쵸크 - 전리품 풀에서 정밀 쵸크가 삭제되었습니다만 트리플 테이크 및 피스키퍼에 기본 옵션으로 전환됩니다. 쵸크 on/off를 통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드랍 보급품:
R99
대미지가 11에서 12로 상승했습니다
탄창 수가 32로 상승했습니다
탄약 보유량: 160
드랍 보급품에서 맵 루팅 아이템으로 변경:
디보션
클립 크기가 원래 값(36/40/44/48)으로 축소되었습니다.
풀 장착된 무기 스왑:
제거:
DMR
헴록
스핏파이어
EVA-8
RE-45
추가:
디보션
마스티프
트리플 테이크
플랫라인
볼트
루트 업데이트
스나이퍼 탄약
픽업 수가 8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스택 사이즈가 16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에너지 탄약
픽업 수가 30에서 20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무기 업데이트
헴록:
버스트 모드에서 수직 반동 감소
두 번째 또는 3번 째 샷에서 패턴의 반동이 약간 줄어 첫 번째 버스트 킥을 줄어듭니다
버스트 간 버스트 모드 시간 .32 -> .28
차지 라이플
이제 차지 라이플은 샷당 2개의 탄약을 사용합니다.
탄창 사이즈가 4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트리플 테이크 버프:
발사 속도 증가 1.25 -> 1.4
탄창 사이즈가 (5/6/7/8)에서 (6/7/8/9)로 증가
기본적으로 초크 홉을 부기에 장착했습니다. 선택 발사 토글을 사용해 초크를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PK
기본적으로 초크 홉을 부기에 장착했습니다. 선택 발사 토글을 사용해 초크를 활성화 /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스핏파이어
반동 제어 능력 향상
하복
새로운 반동 패턴 업데이트
기획자 노트: 하복의 기존 반동 패턴은 일정한 수평 이동을 가졌습니다. 이는 반동이 너무 많으면 제어하기가 너무 어렵거나, 반동이 너무 적으면 제어하기가 너무 쉽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반통 패턴에 좀 더 일관된 스타일을 가진 새로운 반동 패턴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모잠비크
클립 사이즈가 3에서 4로 증가.
P2020
대미지가 13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해머포인트 피해 배율이 2.7에서 2.35로 감소했습니다. 이 경우,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해머포인트 P2020 대미지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탄창 사이즈가 (10/13/15/18)에서 (12/14/16/18)로 변경되었습니다
센티넬
골드 아머 보유 시, 충전을 위해서는 단 하나의 실드 셀만 필요합니다.
프라울러
버스트 모드에서 수직 반동을 약간 줄입니다
자동 모드에서 수평 반동이 증가합니다
전반적인 개선(QoL)
보급품 드랍 무기는 이제 영웅 등급(레드)입니다. 이는 골드로 남게될 완전 무장 총기와의 혼동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세상의 끝의 맵 중간에 위한 나무, 돔, 그리고 스카이 훅등에 퍼포먼스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링은 이제 플레이할 수 없는 지형의 중에서 끝에 집중되는 것을 방지하고 구역이 “좁아지는" 양상의 예측성을 줄이기 위해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방갈로르-
라 카트리나와 킬링 머신 스킨에서 확인된 홀로스코프, 2x, 2-4x 또는 3x 스코프 장착 후 발생하는 ADS 이슈를 수정하였습니다.
체인 링크 펜스를 통해 볼 때 연기를 통해 볼 수 있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블러드하운드-
블러드하운드가 레이스 얼티밋 스킬 사용이 추가 얼티밋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코스틱-
코스틱의 가스 트랩이 휴대용 부활 비콘과 클리핑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레버넌트와 패스파인더가 녹스 가스로부터 받는 대미지가 적은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크립토-
크립토의 드론을 쳤을 때 VFX가 위정 (치지 않았는데 치는 것과 같은 시각 효과)을 보여주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로바의 블랙 마켓을 사용하는 중에도 드론을 사용할 수 있었던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EMP가 로바의 블랙마켓은 파괴하지 못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지형 패스를 추가해 크립토의 드론이 벽과 클립핑 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였습니다.
-지브롤터-
지브롤터의 공습 표시가 가끔 건물 내에 나타나는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로바-
로바의 블랙 마켓에 핑을 할 수 없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로바가 순간이동을 할 때 적이 접근하면 로바와 함께 순간이동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미라지-
플레이어가 점프 타워 혹은 간헐천 앞에서 분신을 제어할 때, 분신이 빠르게 땅을 가로 질러 날아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집라인을 사용할 때 분신이 시선이 자연스럽지 않을 것을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레이스의 포탈에 진입할 때 분신이 하늘로 날아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미라지의 분신이 때때로 스카이 다이빙을 할 때 배치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옥테인-
런치 패드가 법령에 놓여지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런치 패드가 전리품 아래 놓여지면 사라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패스파인더-
안녕 친구!
-레버넌트-
레버넌트가 데스 토템으로 다시 순간이동하기 전에 적이 접근하면, 적도 순간이동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레이스-
시체 상자가 반대쪽에 있을 때 플레이어를 지형 아래로 밀어내는 레이스의 포털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레이스의 전술 스킬 도중 발사 버튼을 누르면 전술 스킬의 속도가 느려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데스 토템과 포털이 너무 가까울 때 플레이어가 데스 토템 회수 시, 포털에 자동으로 들어가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수정-
이보 아머의 레벨업 효과가 두배로 늘어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화면이 약간 밝았었습니다.
기차 위에 배치된 레이스의 포털에서 나올 때 기차가 플레이어를 죽이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라인에서 벗어날 때 일부 수직 집 라인이 올바르게 배치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보기를 통해 전환할 때 관전자 보기가 마지막 핑을 계속 핑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비공개 매치 이슈).
아무도 골드 실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 녹다운 상태가 스쿼드를 제거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데스 프로텍션이 근처의 활성화된 DOC 메딕과 함께 런아웃되었을 시 DOC는 더 이상 치료를 하지 않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playapex/3032 에이펙스 공식 카페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