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적용은 한국 시간으로 9월17일 수요일 새벽2시 예정
와일드 아이언 이벤트에서 폭발적인 경험을 해보세요
2025년 9월 11일
레전드 여러분, 와일드 아이언 이벤트에서는 사이버네틱 우위와 자연의 원초적인 힘이 맞붙습니다. 와일드카드가 폭발적으로 변신합니다. 램파트 케어 패키지에서 새로운 신화 플랫라인을 획득하고 두 가지 강력한 능력을 경험해 보세요. 적을 쓰러뜨리면 시한폭탄으로 변하고, 5번째에 발사되는 총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주며 AOE 폭발을 일으킵니다. 신화 상자에 있는 EPG-1 그레네이드 런처와 추가된 보섹 스폰으로 전장을 혼란에 빠트리세요. 경쟁 분대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새로운 와일드 카드를 제작하세요. 적에게 폭발 대미지를 표시하거나 적을 쓰러뜨렸을 때 즉시 재장전하는 등의 새로운 능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드 매기와 시어가 새로운 레전드 업데이트로 큰 주목을 받습니다.
자연을 위해 싸우든, 기술을 위해 싸우든, 폭발을 위해 싸우든, 세계를 압도할 때가 왔습니다.
와일드카드: 와일드 아이언
춤출 준비가 되셨나요? 램파트의 최신 무기가 강력하게 찾아옵니다. 이번에는 늙다리 퓨즈와 함께 플랫라인을 손봤습니다! 이 콜라보 무기의 탄환은 적중 시 폭발이 일어나거나, 쓰러뜨린 적에게 폭탄이 설치되어 추가 화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폭탄이 터지기 전에 분대원을 다시 일으켜 세우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9월 16일부터 30일까지는 와일드카드 전리품에서 더 다양한 폭발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그중에는 EPG를 발견할 기회도 있습니다. 로컬 복제기에서 새로운 8종의 와일드 카드 중 하나로 전력을 강화하세요.
• 크래커잭: 녹다운 시 무기가 즉시 장전됩니다
• 절망의 녹다운: 녹다운 시 적이 폭발합니다
• 추가 투척 무기: 소지 가능한 투척 무기 수가 +1 증가합니다
• 굿 닥터: 분대원 회생 시 추가 실드를 제공합니다
• 수류탄 지원: 폭발물에 맞은 적이 표시됩니다
• 강제 퇴장: 파편 수류탄의 넉백 효과를 강화합니다
• 실드 업: 에픽 레벨 실드를 획득합니다
• 수납 무기 장전: 몇 초 후에 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됩니다
이벤트 아이템
다음 전투를 위해 와일드 아이언 이벤트 팩†을 준비하세요! 이 팩에는 라이프라인, 패스파인더, 밴티지 등의 신규 전설 스킨을 포함한 아이템과 마스티프, 보섹, 네메시스 등의 전설 무기 스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컨트롤이 탁월한 폭발의 마스터, 퓨즈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신화 플랫라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이벤트 팩에는 이벤트 아이템 1개와 일반 아이템 2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팩에는 중복되는 이벤트 아이템이 없습니다.
보상 상점
일일 이벤트 챌린지를 완료하여 코어를 획득한 다음, 와일드 아이언 보상 상점을 확인해 보상으로 교환하고 네 가지 이벤트 배지로 진행 상황을 확인하세요. 상품은 이벤트 중간에 교체됩니다.
게임 안정성
Steam Datagram Relay(SDR)를 GameLift 서버와 다시 통합하여 DoS 공격에 대한 보호를 강화했습니다. 현재 다이아몬드 및 마스터 랭크 매치의 100%에서 SDR을 활성화했으며, 그 결과 의심되는 DoS 공격이 약 90% 감소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계속해서 더 많은 매치에 적용할 예정이지만, 우선은 패킷 손실이나 지연 같은 네트워크 상태에 부정적인 영향이 없는지 통계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조사하는 동안 SDR 사용에 대한 A/B 테스트를 계속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의 테스트에서는 아시아와 호주 지역에서 높은 성능 안정성을 확인했습니다. 이미 해당 지역의 마스터 이하 랭크 및 언랭크 매치 일부에도 적용을 확대했으며, 앞으로 다른 지역으로도 점차 확장할 계획입니다.
패치 노트
밸런스 업데이트
이보 하베스터 (이전 핫픽스)
• 맵 크기에 따라 생성률이 7-8에서 10-11로 증가했습니다.
• 하나의 관심 지점에서 여러 개의 이보 하베스터가 생성될 확률이 줄어들었습니다
링 악용 방지
• 시스템 남용을 방지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레전드
어설트 클래스
• 수납 무기 장전: 수납 중 재장전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애쉬
능력
• 패시브: 포식자의 추격
o 대시 쿨다운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o 이동 방향과 다른 방향으로 돌진 시 부스트 효과가 줄어듭니다
• 전술: 아크 스네어
o 더 쉽게 파괴되고, 기본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줄어듭니다
o 끌어당기는 힘이 감소됩니다
o 실드에 추가 대미지를 주지 않습니다(실드10 체력10 총 20 피해를 주던 것이 10 피해로 줄어듬)
업그레이드
• 레벨 2
o 이중 돌파 및 마크 포 데스: 제거됨
o 새로운 사거리 확장: 페이즈 테어 사거리가 25m 증가합니다
o 새로운 얼티밋 쿨다운: 페이즈 테어 쿨다운이 30초 감소합니다
개발자 노트: 최근 패치의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애쉬는 계속해서 상위권에 머물러 있으며, 애쉬를 다른 팀원들과 동등한 수준으로 조정하고자 합니다. 특히 대시 쿨타임 증가와 이중 돌파 제거로, 애쉬가 실수했을 때 더 쉽게 처벌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코스틱
녹스 가스
• 가스 대미지 증가 속도가 더 느려지고 2틱마다 증가하게 됩니다(이전에는 틱당 증가)
-10+11+12+... 증가하던 것이 10+10+11+11+... 증가하면서 체력100 데미지가 8틱이던 것이 9틱이 됨
• 대미지를 입을 때 조준 펀치가 제거되었습니다
개발자 노트: 최근 개선으로 코스틱은 메타에 복귀했지만, 가스 처리가 더 용이하도록 몇 가지 부분을 조정하고자 했습니다.
매드 매기
능력
• 전술: 폭동 훈련
o 발사 애니메이션 속도가 10% 빨라졌습니다
o 이제 버튼에서 손을 떼면 지연 없이 즉시 발사됩니다(기존에는 몇 프레임 지연)
• 얼티밋 스킬: 레킹볼
o 투척 애니메이션 속도가 25% 빨라졌습니다
o 이제 레킹 볼이 장애물 주변이나 위로 이동하는 것이 더 안정적입니다
o 폭발이 최대 25 대미지를 입힙니다(기존 최대 20)
o 통산이 10초에서 7초로 감소했습니다
o 속도 패드의 이동 속도가 2초에서 3.5초로 증가합니다
o 속도 패드는 지속 시간 동안 강화 버프를 부여하며, 이미 강화된 레전드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o 속도 패드 지속 시간이 6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o 속도 패드는 사용 후 해당 플레이어에게 6초 동안 비활성화됩니다
o 최종 폭발 시 더 이상 속도 패드가 드롭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 레벨 2
o 사격 사격 사격: 제거됨
o 새로운 건러닝: 패시브 이동 속도 증가가 SMG와 권총에도 적용됩니다
o 파이어볼: 이동 중 바닥에 마그마 자국을 남기며, 매드 매기는 모든 화염 대미지를 50% 덜 받습니다
개발자 노트: 매드 매기는 특정 상황에서는 효과적이었지만, 다른 레전드와 경쟁할 수 있도록 안정성과 팀 활용성을 조금 더 부여했습니다. 이제 전술과 얼티밋 스킬을 모두 획득하여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강화된 속도 패드로 분대와 함께 공격과 회전에 더 강한 선택지를 가집니다. 또한 새로운 건러닝 업그레이드를 통해 근거리 무기를 더 다양하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어
능력
• 패시브: 하트 시커
o 장기적 안목 업그레이드가 이제 기본으로 적용되고, 패시브 + 전술 범위가 50m에서 75m로 증가합니다
o 이제 적마다 다른 심장 박동음이 아닌 하나의 일정한 박동음으로 통일됩니다
o 심장 박동 스캔이 발생할 때 UI 및 오디오 펄스가 표시됩니다
o 조준하는 방향에서 적이 가까우면 파형이 더 길어지고, 멀면 더 짧게 표시됩니다
o UI 가시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전술: 관심 집중
o 무기를 든 상태에서 전술 사용 시 무기를 집어넣는 시간이 60% 감소했습니다
o 전술로 누군가를 스캔하면 시어가 4초 동안 속도 부스트를 얻습니다
o 스캔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4초로 증가하고, 슬로우 지속 시간이 0.5초에서 1초로 증가했으며, 침묵 지속 시간이 8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o 쿨다운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o 스캔 발동 전 지연 시간이 0.7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o 스캔이 도달하는 위치를 알 수 있도록 AOE 효과가 더 명확하게 보이도록 VFX가 조정되었습니다
• 얼티밋 스킬: 전시
o 예술가의 손길 업그레이드가 이제 기본으로 적용되며, 투척 사거리가 15m에서 ~50m로 증가했습니다
o 구체 반경이 34m에서 38m로 증가했습니다
o 시어는 전시 안에 있을 때 강화된 점프 능력과 ADS 호버 능력을 획득합니다
o 중앙 15m 이내에 적들이 볼 수 있는 위험 표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o 조준 시 투구 각도를 조정하여 더 멀리 던질 때 위쪽을 향해 조준할 필요가 없도록 했습니다
업그레이드
• 레벨 2
o 예술가의 손길: 제거됨(개선 및 기본 키트에 추가됨)
o 얼티밋 쿨다운: 제거됨
o 신규 영원한 박동: 돔을 벗어난 적 위치가 5초간 표시됩니다
o 신규 본거지: 전시 구체 안에서는 전술 충전 속도가 4배 빨라집니다
• 레벨 3
o 장기적 안목: 제거됨(기본 키트에 추가)
o 신규 집중력 강화: 전술로 적을 맞히면 25 실드를 회복합니다
o 스플릿 포커스: 단점 효과를 제거합니다
개발자 노트: 시어를 다시 메타에 복귀시키려 합니다. 시어는 과거에도 인기가 많았지만, 상대하기가 극도로 어려울 만큼 강력한 점이 문제였습니다. 이번에는 전투 상황에서 더 즐겁고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상대하기 지나치게 어렵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스패로우
능력
• 전술: 트래커 다트
o 추적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o 조준 시 다트가 주변 적 스캔 비컨을 활성화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VFX를 추가했습니다
• 얼티밋 스킬: 스팅어 볼트
o 볼트 체력이 55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o 볼트의 진동 효과가 적뿐만 아니라 스패로우와 아군도 둔화시킵니다
o 스팅어 볼트 조준 시 궤적을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을 조정했습니다
업그레이드
• 레벨 2
o 추가 트랩: 추가 트랩 수가 2개에서 1개로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노트: 스패로우의 지속적인 인기로 인해 그의 키트에 몇 가지 불편한 점이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스팅어 볼트는 1~2명이서도 더 쉽게 파괴할 수 있으며, 추적 능력으로 상대를 너무 오래 제압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능력 조준과 관련된 일부 편의성도 개선했습니다.
전리품 및 부착물
부착물
골드 탄창
• 수납 중 재장전 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고정 강화 파츠
가속기
• 해제에 필요한 포인트가 150에서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제거됨: 피스키퍼, L-Star, 얼터네이터
• 추가됨: G7 스카우트, CAR, 플랫라인
그래피티 모드
• 해제에 필요한 포인트가 300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됨: 마스티프
건 실드 제너레이터
• 해제에 필요한 포인트가 250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사격 방식 선택기
• 해제에 필요한 포인트가 250에서 375로 증가했습니다
관통형 강선
• 해제에 필요한 포인트가 400에서 600으로 증가했습니다
터보차저
• 해제에 필요한 포인트 600
• 하복 및 디보션과 호환
개발자 노트: 고정 강화 파츠가 이 게임을 변화시키고 무기의 힘을 해제하는 과정을 더 명확하게 제공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그러나 초기 적용했던 수치가 다소 관대했으며, 그 결과 의도했던 것보다 무기의 강력함이 너무 이른 시점에 발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제 조건을 상향함으로써 초반 강세를 억제하면서도, 중후반 게임에서의 안정적인 성능은 유지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전리품
증폭기 (이전 핫픽스)
• 매치 시작 시 부활율이 감소했습니다
• 적 체력 바에 보유 중인 증폭기가 표시되는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
LMG
디보션 LMG
• 보라색 총신, 탄창, 개머리판을 장착했을 때 발동하던 터보차지 특전이 제거되었습니다
마크스맨
보섹 컴파운드 보우
• 화살을 완전히 당기는 충전 시간이 0.45초에서 0.35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향사격 탄 퍼짐이 개선됐습니다
피스톨
RE-45 버스트 (이전 핫픽스)
• 투사체 크기가 다른 피스톨과 동일하도록 축소되었습니다
• 기본 탄창을 포함한 모든 티어에서 탄창 크기가 3 감소했습니다
• 수평 및 수직 반동이 증가했습니다
윙맨
• 대미지가 48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관통형 강선 헤드샷 배수가 2.0에서 1.92로 감소했습니다
o 관통형 강선 헤드샷 대미지는 96으로 유지됩니다
샷건
마스티프
• 다른 샷건과의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무기를 꺼낼 때 발사까지의 지연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피스키퍼
• 초크가 축소될 때 폭발 패턴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맵
언랭크 및 랭크
• E-디스트릭트
• 킹스 캐년
• 올림푸스
믹스테이프
• TDM: 프래그먼트, 스컬 타운, 제우스 스테이션, 이스테이트
• 컨트롤: 해먼드 연구소, 독성 물질 처리장, 기압 측정기, 용암 사이펀
• 건 런: 왓슨의 파일런, 모뉴먼트, 이스테이트, 스컬 타운
모드
듀오
• 분대 수가 3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o 플레이어 수가 60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링이 부분적으로 닫힌 상태에서 시작하고 타이밍이 조정됩니다
• 이제 링 가장자리에서 수송선이 시작됩니다(와일드카드와 유사)
• 링은 총 4번 닫힙니다
와일드카드
와일드카드 트리오: 와일드 아이언 (2025년 9월 16-30일)
• 킹스 캐년 와일드카드
• 램파트 케어 패키지: 신화 플랫라인
• 폭발물 장비의 생성률이 증가했습니다
• 전리품에서 EPG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추가되었습니다
• 복제기에서 새로운 와일드 카드 8종 이용 가능(위 참조)
o 크래커잭
o 절망의 녹다운
o 추가 투척 무기
o 굿 닥터
o 수류탄 지원
o 강제 퇴장
o 실드 전개
o 수납 무기 장전
와일드카드 트리오: 코어 (2025년 9월 30일-10월 14일)
랭크
랭크 래더 점수 계산 변경 사항
• 랭크 래더 점수 계산에 참가 비용이 더 이상 포함되지 않습니다
개발자 노트: 랭크 래더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비슷한 실력의 플레이어끼리 공정한 비교를 하는 것입니다. 참가 비용을 점수 계산에서 제외함으로써, 특정 랭크의 비용이 아닌 매치에서의 성과만이 RP에 반영되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같은 순위표에서 경쟁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평한 조건이 주어집니다.
버그 수정
• 무한 탄약 증폭기를 떨어뜨린 후 탄약 알림이 더 이상 깨지지 않습니다
• 맵을 확대했을 때 핑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고정 강화 파츠 + 포인트
o 고정 강화 파츠 그래피티 모드 이름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o 레벨 업 후 발리스틱의 슬링 사이를 이동할 때 가끔씩 포인트가 초기화되는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o 사격 훈련장에서 부활 후 고정 강화 파츠가 다시 정상 작동합니다
• 녹다운 실드가 파괴되면 화면에 "탄약 없음"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와일드카드에서 플레이어가 다시 기본 무기를 장착한 상태로 부활합니다
• Switch 2 동적 모드가 가끔 조이콘 모드를 전환하는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레전드
• 알터: "천상의 정수" 스킨의 효과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코스틱: 연구 포인트를 더 빠르게 축적할 수 있게 해주는 악용 방법을 수정했습니다(이전 핫픽스)
• 매드 매기
o 전술이 더 이상 의도된 것보다 최대 33% 적은 대미지를 주지 않습니다
o 레킹볼이 더 이상 아군 미라지의 미끼에 걸리거나 반사되어 뒤로 튕겨나가지 않습니다
• 램파트: 더 이상 증폭된 실드에서 육각형 FX가 누락되지 않습니다
편의성
• 상점에 매주 로테이션되는 개인 맞춤형 오퍼가 포함된 “For You”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랭크 낙하 지역: 점프마스터가 제거되고, 이제 모든 팀원이 개별적으로 스카이다이빙합니다
• 와일드카드 부활 알림
o 공지사항의 크기를 줄여 화면 공간을 덜 차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o 개별 팀원이 사망 알림을 제거했습니다
o 사망 배너 문구를 "최후의 생존 레전드"로 변경했습니다
엔진
• 셰이더 수를 약 50% 줄여 특히 PC에서의 성능 및 시작 시간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파티클 및 FX 렌더링에 바인드리스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많은 캐릭터 능력이 동시에 발동되는 격렬한 전투 상황에서 CPU 사용량이 줄어듭니다.
• PC: 플레이어가 알 수 없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을 경우(이전 드라이버 제거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음), 게임 실행 시 즉시 충돌이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참고: 여전히 알 수 없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와 관련된 다른 문제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