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데이타는 무기 Lv.10, 판금 Lv.5 의 DATA 이다.
이 DATA를 분석해보면 추가피해량이 없는 속성에 한해서는
부위별 Lv.1 당 '無' 일경우 40, '중''하'일 경우 30, '상'일 경우 20
(필자는 수치 적용이 좀 이상하다고 생각함.
이유는 신비 속성이 판금에게 '無'인데 왜 40이아니라 30이며,
또 '중'과'하'의 수치가 같다는 점.
그리고 '중하''중''중상'의 경우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DATA 분석이 필요하다고 봄)
어찌됐든간에
방어구 Lv.5 하는데 들어가는 경험치 : 3,292.260
7피스 = 3,292,260 x 7 = 23,045,820
무기 Lv.10 하는데 들어가는 경험치 : 20,478,645
-> 무기가 방어구 올Lv5보다 경험치가 적다.
--------------------------------------------------------------------------------------
실험 DATA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archeage/2641/13838
'파괴'특화 Lv.1 상승시 주는 추가데미지
가죽 : 0.8 ~1.3%
판금 : 2.8 ~3.2%
-> 무기 Lv.1당 속성 250
--------------------------------------------------------------------------------------
그럼 무기 Lv.10 vs 방어구 All Lv.5 중 어느것이 더 먼저일까?
이정도 자료를 늘어놨으면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고 예만 들겠다.
A : Lv.10 무기 / 방어구 Lv.0 vs B : 무기 Lv.0 / 방어구 Lv.5
나는 상대로부터 추가데미지를 전혀 받지않고 상대에게 추가데미지(물론, 방어속성에 인해 상쇄된)를 준다.
속성작을 제외한 모든 Factor 들이 동일한 조건이면 당연히 A가 이긴다.
장문이 길어서 싫은 사람들을 위해 한줄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