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인벤 팁과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델피나드]밀무역 공략

아이콘 루카린
댓글: 18 개
조회: 16205
2013-02-07 01:08:31
일단 밀무역이 뭘까.

당연히 몰래무역이다. 서대륙인과 동대륙이니 짝짜쿵해 중간지점(바다어딘가에있는 섬)에서 서로만나 내용물을 교환하고 ㅂ2ㅂ2해서 각자대륙에 팔면된다. 

이론상 이렇게 해서 쓰는 수고는 1/2이하 인데 얻는 대가는 2배니 무역에있어 최고라고 할수있다. 

그러나..

내가있는 델피나드썹 상황상 그일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다. 

바로 중간지점의 고민때문이다. 

첫번째. 중간지점을 황금바다어딘가에 있는 섬이라고 생각해보자.
서대륙에서 출발하여 황금바다로 가기위해서는 크게 돌아가지않는이상 십자벌평원, 두왕관, 황금벌판, 긴모래톱중 한군데에서 출발해야한다. 

그러나 십자벌평원, 황금벌판, 긴모래톱은 모두 중립지대다. 아군이라도 피케이가 가능하다는이야기 따라서 짐을 지킬수 없으니 out.  

마지막으로 남게되는게 두왕관인데 서대륙유저라면 다들 알다시피 두왕관의 특산품제작대는 초승달 해안에 붙어있다. 

따라서 만약 무역선으로 밀무역을 한다치면 초승달해안에 붙어있는 제작대에서 짐을 만들어, 당나귀를 타고 두왕관을 가로질러 내려와, 무역선을 불러 맞기고 또 돌아가서 ... 반복 해야한다. 미친짓이다. 이거할바에 그냥 노플에서 자유도를가자.

동대륙은 그냥 오스테라에서 바로 동틀녘반도 아래에 있는 얇은 바다를 거쳐 나와도되고, 마하데비에서 나와도된다.(마하데비제작대는 어딧는지모르니 이건 글쎄..)

두번째. 길잃은바다 
십자벌, 황금벌판, 긴모래톱은 모두 중립지대라 싣어나오는게 매우힘드니 설명은 생략한다. 나머지 솔즈리드, 가랑돌, 마리아노플, 두왕관은 모두중립지대라 나오는것 차제는 크게어렵지않다. 

마찬가지로 동대륙역시 마하데비, 노래의땅에서 나오면 되니 역시 어렵지않다.(이니역시 중립지대다. 거의 동대륙의 본거지라 할수있을정도지만 아군피케이를 하는 ㅁㅂㄷ같은 애들은 자기네 무역선이고나발이고 관계없이 가져간다.)

그러나, 길잃은바다쪽, 정확히말하면 솔즈리드앞바다는 서대륙 무역의 중심이라고 해도 과언이아니다. 서대륙지형특성상 
초승달 앞바다가 막히면 거의모든 해상을 통한 무역이 막히는거나 다름없다보니 먹으려드는 동대륙, 지키려드는 서대륙의 해상전이 치열하게 벌어지는곳이다. 

문제는 바로 여기서 발생한다. 양쪽 거대, 해상전문 길드들간의 펄 밑 범선, 무역선이 매우자주 나돌아다니는곳이다보니 레이더망을 피할길이 없는것이다.(!!!)

여기서 무역선갖고 밀무역을 한다는것은 나는 돈이 엄청많으니 제발 내짐좀 가져가주세요.. 라고 광고하는꼴밖에 나지않는다. 

세번째, 고요한바다
넓다. 매우넓다. 

솔즈리드, 이니스테르, 자유도(+자유도를기준으로 약 800m모든방위)의 삼각형(중심부 제외)을 제외하곤 거의 대부분의 지역이 '안전'하다.(위그림에선 색칠안된 고요한바다 지역) 배도 안다닌다. 가끔 원대륙가는 쾌속정이 보일까말까.. 그마지도 약간 외곽 또는 크라켄이 있는 중심부지역엔 24시간을 기다려도 배한척 안지나간다.(정말 가끔 난파선 찾는 해남&녀들이 보인다.) 

또한 대부분의 섬 지역엔 바다벌레 및 상어들이 호위까지 서주니 실로 밀무역의 본거지라고 할만하다. 

다만.. 길잃은바다에서 말했다시피 중간지점.. 초승달 - 이니 앞바다간 경계지역이 문제다. 재수좋으면 뚫고 지나간다. 또한 재수좋으면 뚫고 돌아올수있다. 

즉 재수좋은 확률이 제곱이 되어야 한다는 말인데..(x2아니다 ^2다) 사실 이확률을 뚫기보단 그냥 자유도가자.. 자유도는 재수가 한번만 좋아도 되고, 거기다 왠만하면 자유도에 거주(거주민?)하는 아대륙 사람들이 짐을 지켜주기까지한다. 타대륙과는 좀 싸워야겠지만.. 그만큼 꿀이잖슴? 

네번째. 양식장을 이용한 밀무역 
댓글의 마하테카님이 내신 의견이다. 쌍방거래로는 큰 효율성이없지만 단방향거래로는 좋다. 매우좋다. 

이 밀무역도 역시 서대륙과, 동대륙 각각 한명씩의 사람이 필요하다. 서대륙이 짐을 싣고 나가기는 힘드므로 동대륙에서 무역선한척을 준비하여 가져와야한다. 그리고 두왕관 아래쪽 양식장에 짐을 투하한다. 무역선이 역소환되면 짐은 뜬상태가 되며 서대륙인은 이를 바다아래, 양식장으로 잠수하여 보내야한다. 여기에 상대편 서대륙인이 양식장주인이라면 이양시간이 거의 들지않고 짐의 이양이 끝난다.(내려서 올라타고 또 교환하는시간보단 빠르다.) 그리고 서대륙인은 거기서 무역선을 불러 짐을 옮겨넣고 팔러가면 끝! 다른 지대가 위험하다 싶으면 보호지대인 두왕관에 팔자. 그리고 이익을 동대륙인의 원가를 제하고 얼마얼마 비율로 나누면된다. (이때는 우편을 써야하기에 수수료는 센스껏 제하자.)
--------------------------------------------------------
이야기는 무역선을 갖고 밀무역 할때 라는 가정하의 이야기다. 개인무역을 한다치면 위 이야기 아무 소용없다. 어차피 쾌속정만큼 빠른 배도없고, 짐바꿀때 배 역소환하면 레이더망에 걸리지도 않을뿐더러 중립이고 나발이고 필요없이 아무데나에서 출발할수있다. 

그러나 이야기하건데 무역은 무역선을 갖고 무역해야 돈이된다.

Lv73 루카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