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아키에이지 개발실은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의 마무리 작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계실 상속자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오늘은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되는
신규 종족 워본과 드워프, 새로운 능력인 증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악마 전쟁
아키에이지 연대기에는 많은 사건과 전쟁이 발생했고, 현재도 여러 역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이주 이후, 신대륙에서 일어난 가장 큰 전쟁을 고르자면, "악마 전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십자별 평원의 시차일드 성에서 시차일드 백작이 독립을 시도하며 군사를 일으키자, 두 왕관의 티베리온 3세는 이를 진압합니다.
전쟁은 3년 간 이어졌고, 티베리온 3세의 아들 히에로니무스와 손자 알리돈이 이 과정에서 전사합니다.
이에 분노한 티베리온 3세가 시차일드 성을 포위하자, 농성에 지친 시차일드 백작은 악마와 거래를 하게 됩니다.
모든 생명이 죽고, 악마는 성을 태워버립니다. 이후 이곳은 불탄 성이라 불리게 되죠.
이것이 악마 전쟁의 시작입니다.
악마는 시차일드 성에 잠든 오키드나를 만났고, 이후 워본이 탄생하며 이즈나 대학살이 시작되었습니다.
누이안, 드워프, 엘프 연합군이 맞서 싸우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누이아 연합은 이니스테르와 서방 이슈바라에까지 구원을 요청하게 되죠.
그리고, 다미안의 탄생으로 워본이 악마에게서 해방되면서 악마 전쟁은 갑작스럽게 끝났습니다.
더 읽을 거리: 아키에이지 연대기
신규 종족, 워본과 드워프
하리하란이 버린 척박한 땅 불볕 황야에 숨어 살던 속죄의 그림자 워본은, 다미안을 통해 각성하며 다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워본의 등장에 위협을 느낀 누이아 연합은 안델프의 드워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이후에는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와 함께,
상속자들께서 직접 느끼고 경험해보시길 바라며, 배경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해드리겠습니다.

(워본의 불볕 황야 무드 이미지.)

(드워프의 도시 안델프의 무드 이미지)
새로운 능력, 증오
아키에이지는 10가지 능력의 자유로운 조합으로 120가지 직업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미 아시는 것처럼, 격투, 철벽, 환술 등의 10가지 능력은 도서관 원정대라 불리던 신과 영웅들의 능력에서 모티브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서는 "오키드나"의 능력인 "증오"를 공개해드립니다.
새로운 능력 추가에 대한 여러 안을 오래 논의한 끝에,
증오 능력은 기존과 같은 방식인 11번째 개별 능력이 아닌
상위 개념의 능력으로 공개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하나의 능력을 55레벨 달성 시, 해당 능력의 증오를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모든 능력 레벨을 55레벨로 달성해야 증오를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상속자들도 있으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능력을 배우고 레벨업 할 수 있는 아키에이지의 정체성을 유지하고자, 모든 능력의 증오를 배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시에 하나의 능력만 증오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증오 능력은 나차쉬와 악마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기술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키드나는 나차쉬, 악마, 인간의 운명을 한몸에 받은 소녀죠!)
하나의 직업이더라도, 어떤 능력을 증오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른 전투가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전사 직업에서 증오를 선택한 예. 좌측: 격투를 증오로 선택한 전사, 우측: 철벽을 증오로 선택한 전사)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2016년 7월 13일, 많은 변화와 새로운 전운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키에이지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여러분의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해,
마지막 담금질을 열심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