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인벤 원대륙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아미고]레이드 개선 방향에 대하여 |

아이콘 히르노르
댓글: 1 개
조회: 1251
2016-11-02 10:00:28

레이드 개선 방향에 대하여 | 자유의지

2016-11-02 09:00 | 조회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증오 밸런스 패치에 대하여" 게시글을 통해 증오 능력의 밸런스 패치를 소개해 드렸고, 예정된 날짜에 맞춰 증오 능력의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아미고를 통해서는 증오 능력 밸런스 패치와 함께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한 레이드 몬스터 삼족오에 대해서, 

그리고 향후 레이드 몬스터와 관련해서 어떤 방향성을 계획하고 있는지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삼족오 밸런스 패치에 대하여 - 11월 2일 밸런스 패치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를 통해 소개해드린 삼족오는 아키에이지 최초의 공중 전투 레이드 콘텐트입니다.

기존의 레이드 몬스터와는 달리 레이드 시작 전에는 세력 경쟁을 유도하고, 

레이드 진행 시에는 타 세력의 방해를 받지 않고 온전히 도전 세력의 실력으로 레이드를 공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삼족오 공략 중 특히 삼족오가 생명력을 회복하는 "뇌신의 갑옷" 기술에서 공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어,

1개의 공격대 인원(50명)으로도 삼족오의 공략이 가능하도록 "뇌신의 갑옷" 기술을 포함하여 여러 부분에서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세부 내용은 업데이트 안내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직접 플레이를 진행해보시고,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향후 레이드 개선 계획 (1) - 기다림의 기운과 위압감 개선

히르노르의 영웅인 상속자들은 누이 여신의 가호로 죽어도 저승으로 가지 않고 부활합니다. 

영웅은 죽지 않고 대가를 치른다는 명대사처럼, 부활의 대가 중 하나는 "기다림의 기운"입니다.

기다림의 기운이 있는 상태에서 레이드 몬스터에 다가갈 경우, 위압감의 영향으로 전투가 어렵게 되죠.

레이드 시작 이후에는 타 세력의 견제를 어느 정도 완화한 삼족오의 기획 방향과 위압감이 과연 어울리는가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삼족오의 최초 기획 의도와는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갈대무리 땅의 삼족오 공략 중에는 죽더라도 위압감에는 걸리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언제 라이브 서버에 적용 가능할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기다림의 기운 상태에서 "공간의 문"을 열지 못하고 기다려야 하는 점,

위압감으로 인해 PvE가 아닌 PvP에서도 제약이 생기는 점 등 

기다림의 기운과 위압감의 개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하나의 레이드 몬스터를 두고 세력 대치전이 벌어진 이후, 부활한 상속자들도 PvP의 박진감은 계속해서 느낄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차후 구체적인 개선안이 확정된 이후에 다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레이드 개선 계획 (2) - 세력 불균형 완화

그동안 많은 레이드 몬스터들이 상속자들의 능력으로 공략되었고 여전히 공략되고 있습니다.

레이드는 세력의 균형을 깨는 원인이기도 하고, 동시에 세력 균형을 잡아주는 장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서버별로 특정 세력이 레이드를 독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고, 이를 완화할 장치를 여러 가지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레이드 보상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기존 레이드 도전 세력에게 새로운 목표를 부여하고,

동시에 레이드 몬스터가 나타나 있는 시간을 현재보다 줄이려고 합니다.

약소 세력이 마음먹고 독식 세력의 레이드를 방해한다면 레이드 공략에 실패하는 일도 종족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것이 개선 방향의 큰 골자입니다.

세부 내용은 차후 업데이트를 앞두고 다시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이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아미고를 통해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빠른 시기에 적용하기 위해 아키에이지 개발실과 유관 부서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변경 사항 검토, 적용 및 테스트, QA를 진행하는 것에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중, 삼족오 밸런스 패치는 11월 2일 바로 적용해드렸습니다만,

향후 레이드 개선 계획의 적용 시기는 시일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오늘 아미고를 통해 레이드 몬스터 개선 방향에 대한 계획과 생각을 설명해 드린 것처럼, 

히르노르의 상속자들께서도 평소 레이드에 대한 생각, 혹은 레이드의 개선점에 대한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어떨까요?
(증오 밸런스에 대한 생각과 의견은 이전 게시글인 "증오 밸런스 패치에 대하여"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참고하여, 더 좋은 밸런스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인벤러

Lv80 히르노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