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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이프니르 아이템에 대하여

아이콘 갈대
댓글: 12 개
조회: 5220
2017-01-13 12:12:49



히르노르의 상속자들이여!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 기획팀장 조용래입니다.

2017년 1월 19일 목요일, 상속자들께서 기다리셨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키에이지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태초(Arche)'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트를 하나씩 자세히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아미고에서는 '이프니르 아이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태초(Arche)' 업데이트 제작과 경제 밸런스

'태초(Arche)'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ArcheAge),라는 이름에서 따온 업데이트인 만큼,

아키에이지의 근원으로 돌아가기 위해 밸런스 패치에 많은 고민과 논의를 진행했고, 여러 방면으로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여러 플레이 성향의 상속자들께서 어울려 살 수 있고, 많은 상속자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히르노르가 되어야 하니까요.

이프니르 아이템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기 전에, 많은 상속자들께서 궁금해하시는 것을 Q&A 방식으로 전반적으로 설명해드리고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Q. 여러 변화가 조금 갑작스럽게 느껴지는데, 의도 설명 부탁드려요!

A. RPG의 가장 중요한 동기 부여는 성장이라고 생각하며, 히르노르에서는 여러 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PvP, 전쟁, 또는 PvE 등 아이템 성장의 욕구를 느낀 상속자가 성장할 때도, 혹은 생활 콘텐트를 즐기기 위한 성장을 할 때도 필요한 기본적인 것은 금화입니다.

히르노르의 경제는 여러 콘텐트가 유기적으로 순환되도록 설계되어 있기에, 상속자들마다 금화 획득을 위해 취하는 행동이 다른 것도 사실입니다.

누군가는 심뽑과 농사를 하고, 누군가는 제작하고, 누군가는 무역하고, 누군가는 사냥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누군가는 거대 레이드 몬스터를 물리치죠.

수확한 작물은 누군가 가치있게 사주어야 의미가 있고, 제작된 아이템도 원하는 사람이 있어야 더 의미가 있게 됩니다.

획득한 금화를 어디에 다시 투자할 것인지는 상속자들의 자유 의지에 의한 선택에 맡겨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약의 세기'와 함께 시작되는 '태초' 업데이트에서는,

획득한 금화를 원하는 곳에 투자하여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도록,

혹은 반복된 일상에서 새로운 금화 획득처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제작, 경제, 강화, 무역, 레이드, 영웅, 분쟁 지역 등 관련된 많은 밸런스를 동시에 조정했습니다.


Q. 장비 격차를 줄이겠다고 하면서 이프니르 아이템을 공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A. 상위권 상속자들에게는 성장의 목표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전반적인 제작, 경제, 강화 등의 밸런스를 대폭 조정하여

모든 상속자들의 생산 활동, 무역 활동, 경제 활동, 전투 등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도록 전반적인 재설계를 진행한 것이 이번 업데이트입니다.

동시에 최강의 장비 이프니르 아이템은 꾸준히 노력하면 모두가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설계했습니다.

단기간에 이프니르 아이템으로 인한 장비 격차, 세력 격차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며,

이프니르 아이템 제작과 획득을 위한 노력이 더 활성화될 수록,

오히려 대다수의 장비 격차는 더 줄어들 것이고, 히르노르는 더 활기차게 변할 것입니다.


Q. 인플레이션 예방이나 노동력 가치 보존 계획은 무엇인가?

A. 강화 확률을 대폭 상승시키고, 제작 아이템의 랜덤 요소를 대폭 제거하고, 교역에서 많은 금화를 획득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인플레이션 예방이며, 노동력이 더 의미있게 사용되도록 하여 많은 상속자들간의 교류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태초(Arche)' 업데이트에서 진행되는 여러 밸런스 조정을 위한 선행 작업을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에서 미리 일부 진행해두었습니다.

지난 업데이트에서 노동력의 계정 재사용 시간을 도입하고, 제작과 아이템 합성에 금화 수수료를 도입하였습니다.

생활 점수의 가치를 높이고, 일부 숙련도를 조정했습니다.

이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주신 상속자들도 일부 계셨지만, 이 준비 작업이 선행되었기에 강화 확률 대폭 상승, 제작 아이템 랜덤 요소 제거 등과 같은 여러 밸런스 패치를 더 잘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경로로 획득한 금화를 운보다는 꾸준히 성장하는 콘텐트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노동력 가치가 보존될 것이고, 인플레이션도 억제될 것입니다.

이것이 히르노르의 경제, 그리고 아키에이지의 모든 상속자들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이라 믿고 있습니다.



이프나의 힘이 발견되다

이프니르는 이프나가 살았다고 전해지는 산 위의 도시로 가려진 시대에서 가장 발달한 문명을 이룩했다고 전해집니다.

이프니르의 이프나는 날개로 하늘을 날았고, 정신적으로 고양된 문명을 이룩했습니다. 

마법의 수준은 전무후무했으며, 그들은 무한대에 가까운 수명을 가졌기에 천 년 가까이 산 이프나는 모두가 예언자이자 현자였습니다.

또한 한 분야를 깊이 탐구하고 수련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기술력은 매우 뛰어나고 정교했습니다. 

이러한 마력과 기술력으로 인해 이프니르의 수호자들이 사용했던 무기와 방어구는 그 어떤 것보다도 강력하고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높은 수준의 제작 기술이었던 탓에 다른 어린 종족들은 쉽게 익힐 수 없었고, 그 결과 이프나와 함께 사라져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태초(Arche) 업데이트, '도약의 세기'에 발견된 바다의 촛대에서 고대 이프나가 남긴 흔적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그들의 제작 기술 중 일부를 복원할 수 있게 되어 상속자들도 이프니르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프니르의 특별함 (1) -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아이템

본연의 이프니르 아이템은 이프나의 모습과 비슷하게 만들어졌습니다만, 

상속자들께서 복원하게 될 이프니르 아이템은 그들이 사용했던 것들과 완벽하게 닮아있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제작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복원한 결과, 특정 순간(혹은 상황)에 이프나의 외형에 조금 더 가까워지고 화려해집니다. 

(1) 이프니르 무기 아이템
 
이프니르 무기는 전투 기술에 반응하여 힘을 발동합니다.

예를 들어 이프니르의 한손검을 착용하고 근접 공격 기술을 사용하면, 기술이 시전되는 순간 이프나의 힘이 발동하여 화려해집니다.

전투가 종료되면 다시 원래의 외형으로 돌아갑니다.

(2) 이프니르 방어구 아이템

이프니르 방어구는 7개 부위가 모두 온전히 모였을 때 반응합니다. 

이프나의 상징이었던 빛나는 날개가 발현되며, 이 날개는 방어구의 높은 등급 효과가 적용될수록 더욱 커지고 화려해집니다.

외형이 달라진다고 장비의 성능이 강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고전으로만 전해지던 그들의 모습을 연구해보면 언젠가는 그들만큼 뛰어난 존재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이미지. 이프니르 아이템과 다른 아이템의 성능을 비교해볼 수 있는 아이템 도감)


이프니르의 특별함 (2) - 능력치 변경이 가능한 아이템
 
일반 제작 장비는 수식어에 따라 장비가 가지는 능력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불꽃이라는 수식어가 능력치 중 힘을 의미하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프니르 장비는 수식어가 없으며, 합성 효과로 능력치가 선택되므로

원하지 않는 능력치를 획득한 경우 새로 제작하거나 수식어를 변경할 필요없이 합성 효과 교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프니르의 특별함 (3) - 강화 실패없이 성장하는 아이템
 
이프니르 아이템은 이프나의 응집된 마력과 기술력으로 일반적인 강화 방식이 아닌 합성으로 성장(강화)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강화 등급인 같은 부위 장비 아이템을 재료로 합성하여 이프니르 장비를 서서히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할 때 합성 효과로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합성에 실패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으며, 꾸준히 아이템을 성장시키다 보면 언젠가는 높은 강화 등급의 이프니르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프니르 아이템은 하위 제작 아이템에서 볼 수 없었던 몇 가지 특수한 효과들이 특정 등급에서 발현됩니다.

이프니르 아이템 성장에 필요한 합성 재료는 다음 아이템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하위 제작 장비 아이템
(2) 흑요석 아이템
(3) 인스턴스 던전 전리품
(4) 필드 레이드 몬스터 전리품
(5) 일부 콘텐트의 보상 아이템

대부분의 아이템을 경험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작, 인스턴스 던전, 레이드 등 여러 콘텐트가 모두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재료 아이템의 분류와 성능에 따라 이프니르 아이템에 누적되는 경험치 양은 조금씩 다르며 성능과 경험치가 정확히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높은 성능의 아이템일수록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 콘텐트의 보상 아이템은 재료로 사용하지 못하지만, 차후 재료 사용 여부를 검토하여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미지. 이프니르 아이템은 같은 강화 등급 아이템을 경험치 재료로 사용하여 합성하는 방식으로 성장)



(이미지. 이프니르 아이템 성능 예시)


이프니르의 특별함 (4) - 전용 장착품: 이프니르의 달그림자

이프나는 현재의 종족들이 사용하는 보름돌보다 훨씬 더 강력한 보름돌을 만들 수 있었는데

이 보름돌에 담긴 마력이 너무 큰 나머지 그들이 만든 이프니르 장비만이 이 마력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프니르의 달그림자는 기본적인 효과만으로도 충분히 강하지만, 장착된 보름돌의 수에 따라 추가 효과가 중첩되어 상속자들 더욱 강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일반 달그림자와 편린도 이프니르 아이템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이프니르 아이템 전용 보름돌) 

이프니르 아이템 제작 방식

이프니르 아이템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템 제작 방식 변경과 같은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경이 등급 이상인 모든 수식어의 에아나드 아이템 중 하나와, 이프니르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특별한 아이템, 그리고 제작 재료를 이용하여 이프니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프니르 아이템을 일반 등급으로 획득하며, 이프니르 아이템은 수식어가 존재하지 않기에 별도의 수식어 선택 과정은 없습니다.

이프니르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특별한 아이템 '이프나의 가호'는 '고래 노래만'과 '바다의 촛대' 지역에서 사냥과 공격대 콘텐트 등을 통해 조각(획득 시 귀속)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바다의 촛대'의 이프나의 유적지에서 복원하여 획득(거래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에아나드(경이 등급 이상) + 이프나의 가호 + 재료 = 이프니르 아이템(일반 등급으로 획득, 거래 가능)

제작 시 관련 숙련도 18만 이상이 필요합니다.

세력 불균형을 완화한 고래 노래만과 바다의 촛대 공격대 단위 일일 퀘스트로도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노력하면 이프나의 가호는 누구나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약의 세기 - 태초(Arche) 업데이트에서 만나요

이것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오늘까지, 아미고를 통해 
'태초(Arche)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을 하나씩 기획 의도와 함께 자세히 설명해드렸습니다. 태초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을 이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도약의 세기'와 함께 시작되는 아키에이지 '태초(Arche) 업데이트'!

다음 주, 2017년 1월 19일(목)에 직접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늘 고맙습니다.

Lv73 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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