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소환수, 탈 것, 날개 등 보관함에 넣어둔 아이템도 단축창에 등록해 놓았을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주세요. |
| 답변: 가방 내 소지 중인 보관함의 경우 시스템 구조 방식(인벤토리가 아닌 보관함 형식)이라 단축창 등록이 가능하도록 개발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상태에서 가방 간소화 및 확장 방식에 대해 고민해보겠습니다. |
| 2. 이프나의 유물도 스킬처럼 갈무리가 되게 해주세요. 여러 직업군들을 한 캐릭터로 하고 싶습니다. |
| 답변: 이프나의 유물을 유스틴의 축복처럼 갈무리 방식으로 방향성을 갖고 개발한 것은 아니기에 당장의 개선 및 개발 계획은 없습니다. |
| 3. 전차, 갑충 병기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세력 명예의 전장(황금 평원)에서 전차 사용 불가능하도록 해주세요. |
| 답변: 전차나 갑충 병기를 삭제하는 것은 상속자분들의 자유도 제한, 콘텐츠 공략 제한 등 아키에지이지의 방향성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과도한 전차, 갑충병기 메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고,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 4. 지도 다시 투명하게 바꿔주세요. |
| 답변: 인게임 내의 지도 UI 우측 상단에 지도 투명화 기능 사용을 부탁드리며, 자체적으로 투명화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
| 5. 채권 공납 관련해서 현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맵, 물품 수량 확인하는데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해주세요. |
| 답변: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속자분들께 어느정도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채권 자체가 마을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고, 직접 찾아가서 알아가도록 하는 컨셉으로 만들어졌기에, 해당 건의에 대한 개선은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6. 동원령 거절 하루동안 받지 않기 말고 30분, 1시간 등 시간별 선택지도 만들어주세요. |
| 답변: 동원령 거절을 시간별로 설정할 경우, 해당하는 시간마다 거절을 클릭해야 하는 등 오히려 더 번거로울 수 있다고 판단외, 현상태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
| 7. 초승돌 장착 노동력 줄여주세요. |
| 답변: 지속적으로 제이크 합성 이벤트 등을 통하여 상속자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기에, 초승돌 장착 노동력 하향에 대한 계획은 없습니다. |
| 8. 갈무리를 최대 10개정도로 확장해주세요. |
| 답변: 갈무리 확장에 대한 개발 검토 결과, 현재 시스템 구조상 5개가 최대치로 확인되어, 추가적인 확장은 어렵습니다. |
| 9. 갈무리 직업 변경 시 골드 소모량 하향해주세요. |
| 답변: 갈무리를 통해 직업 변경 시 소모되는 골드가 현재, 상속자분들의 스펙 대비 많지는 않다고 판단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10.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사운드 들릴 수 있게 변경해주세요. |
| 답변: 말씀하신 해당 내용에 대해 개발 검토한 결과,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 11. 연합 공격대를 최대 6개까지 가능하도록 변경해주세요. |
| 답변: 연합 공격대 확장에 대해 개발 검토 하였으나, 현재 시스템 구조상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 12. 속옷도 꾸밈옷처럼 외형 슬롯을 추가해주세요. |
| 답변: 다양한 속옷의 외형을 보여주고 싶은 점에 대해서는 이해하는 바이지만, 꾸밈옷처럼 활용적이지는 못할 것으로 판단하기에 개발 우선 순위는 아니라서 제외하였습니다. |
| 13. 캐릭터 버프 밀림 현상 개선해주세요. 인원이 많이 모일 경우, 중요한 버프가 사라져서 불편합니다. |
| 답변: 이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버프를 간소화한 상태입니다. 다만, 해당 내용에 대해서 추가 검토를 진행하겠으나, 현재 개선 계획은 없습니다. |
| 14. 보관함 확장 시 보관함 내에 물품을 비우지 않아도 확장시킬 수 있도록 개선해주세요. |
| 답변: 보관함 확장 시 보관함 내에 물품을 비우지 않아도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고 검토해보았으나, 가방 확장 시스템적으로 구조가 달라 개발이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 15. 통합 채팅을 같은 세력끼리만 할 수 있도록 변경해주세요. |
| 답변: 현재 세력 채팅 시스템이 있기에, 해당 건의 대한 개선은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16. 적대 세력 지역에 하우징 설치 못하도록 해주세요. 단, 평화지역인 로칼로카산맥, 하늬마루는 유지 |
| 답변: 현재 적대 세력 지역에 하우징 설치 시 세금 패널티 시스템이 있기에, 해당 패널티를 감안하더라도 진행하는 상속자분들에 대한 자유도를 제한하는 것은 방향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17. 토지 내의 등짐 자동 정렬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
| 답변: 등짐을 예쁘게 배치하는 것도 하나의 콘텐츠로 상속자분들의 자유도에 의해 진행되어야 하며, 시스템적으로 진행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되기에, 해당 건의에 대한 개선 예정은 없습니다. |
| 18. 수면 시간을 감소시켜주세요. |
| 답변: 현재 여신의 열쇠를 통해 구매 가능한 ‘말랑말랑 꿈결 인형 탁자’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기에, 수면 시간 감소에 대한 상속자분들의 니즈를 어느정도 충족시키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
| 19. 주요 도핑(갈빗살, 영잔, 별의 날개, 갈망)이 친환경 연료처럼 중첩 가능하게 해주세요. 쟁이 길어지면 도핑이 끊기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 답변: 갈빗살, 영광의 잔, 갈망 도핑의 경우, 직업 또는 유저마다 도핑 선택지가 다르기에 불가능합니다. 다만, 별의 날개 아이템 중첩 사용에 대해서는 검토해보겠습니다. |
| 20. 탑승 소환수도 꾸밈옷처럼 외형 변경 가능하게 해주던가, 탑승 소환수를 태초 등급까지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개편해서 외형과 스킬을 유저가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세요. |
| 답변: 해당 건의 내용에 대해 개발 검토 해보았으나, 현재 소환수의 전반적인 시스템 구조상 개발 기간이 다소 오래 걸릴 것으로 판단되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다양한 소환수 출시, 소환수 밸런스 조정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 및 개선할 예정입니다. |
| 21. 차량 또는 달구지 이동 시 순환마차가 길을 막아서 불편한데 삭제해주세요. |
| 답변: 순환마차는 신규 유저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중 하나이고, 아키에이지의 하나의 낭만적인 콘텐츠로 생각됩니다. 이에, 순환마차 삭제보다는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검토해보겠습니다. |
| 22. 바다는 전쟁 시간만 있는데 평화 시간도 추가해주세요. |
| 답변: 교역, 약탈, 무역 인양 등 바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아키에이지의 기획 방향성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23. 천사의 날개 비약을 친환경 연료처럼 누적 가능하도록 변경해주세요. |
| 답변: 모험가의 날개 달린 비약을 중첩으로 사용 가능하게 변경할 경우, 전속 종료, 점검 시 사라질 때의 리스크가 더 크다고 판단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24. 운명 돌파석 캐시로 일일 1회 구매 가능하도록 추가해주세요. |
| 답변: 운명 돌파석은 콘텐츠와 이벤트, 아키패스를 통해서만 제공할 예정입니다. |
| 25. 하늘의 제왕 수집 업적 완화하거나 가시 갈기 수급처 늘려주세요. |
| 답변: 하늘의 제왕은 현재 엔드 스펙으로 분류되는 아이템이고, 획득 조건을 완화할 경우, 너무 많이 풀려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현재 보유한 상속자분들의 반발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26. 편의기능: 달구지 따라가기 아이템을 중첩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해주세요. |
| 답변: 편의기능: 달구지 따라가기 아이템 중첩에 대한 계획은 없습니다. |
| 27. 똑같은 가구 인벤토리 내에서 겹쳐지도록 개선해주세요. |
| 답변: 똑같은 가구 아이템이 인벤토리에서 겹쳐질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 검토를 진행하였으나, 시스템 구조상 어려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 28. 보유할 수 있는 최대 노동력을 확장해주세요. |
| 답변: 이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미 최대 노동력을 확장한 상태이고, 노동력을 계속해서 쌓아놓고 한 번에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29. 고대의 각성 주문서: 3단계를 4단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 답변: 고대의 각성 주문서: 3, 4단계는 ‘신의 정원’ 지역이라는 월드 필드와 일반 필드가 구분되기에 진행할 예정은 없습니다. |
| 30. 샤글레 시간하고 정원 시간하고 겹치지 않도록 해주세요. |
| 답변: 샤글레와 정레공이 동떨어진 시간으로 배치될 경우, 우세 세력이 독점할 수 있기에 콘텐츠 시간을 비슷하게 배치해 어느정도 선택권을 주고자 함이었고, 어느정도 맞아떨어졌다고 판단되어 현재는 진행할 계획이 없습니다. |
| 31. 세력 명예의 전장 이슬 평원맵 리뉴얼 한다고 했는데 아직도 소식이 없습니다. |
| 답변: 현재 이슬 평원을 재출시할 예정은 없습니다. 다만, 가루다 서식지를 개선 후 재출시에 대해서는 검토 중에 있습니다. |
| 32. 이미 완료한 아키패스 캐쉬나 골드로 초기화권 출시해서 다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 답변: 이미 완료한 아키패스를 다시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할 경우, ‘검은 밤의 그림자 망토’ 등 한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 아이템들을 너무 쉽게 얻거나 많이 풀리는 부작용이 있어서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33. ‘나차쉬 침공전’ 콘텐츠를 주1회로 변경해주세요. |
| 답변: 최근 ‘나차쉬 침공전’을 주3회에서 2회로 조정했기에, 현재는 추가적인 주간 횟수 변경에 대한 계획은 없습니다. |
| 34. 예전처럼 노동력 소비하는 만큼 생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해주세요. |
| 답변: 생활 점수가 가족 시스템을 통한 획득으로 변경되어, 현재로서는 건의하신 내용에 대한 기획 검토 및 개발 시간이 다소 오래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진행이 어렵습니다. |
| 35. 모판에 씨앗만 들어가지 않고 씨앗 모음도 들어가도록 해주세요. |
| 답변: 쉽게 재료 생산이 가능해져, 게임 내의 경제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며, 모판과 텃밭을 구분하고자 했던 기획 방향성에 어긋나기에 진행할 계획은 없습니다. |
| 36. 무역과 관련해서 초창기처럼 각 지역별로 판매 NPC를 배치해주세요. |
| 답변: 교역 시스템으로 이전함에 따라서 건의하신 내용의 진행은 어렵습니다. |
| 37. UI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해주세요. 예를 들어, 캐스팅바를 원하는 위치 옮기거나, 크기를 임의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답변: UI 자유 설정 및 수정에 대해 개발 검토를 진행하였으나, 개발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고 비용이 클 것으로 확인되어 어렵습니다. |
| 38. 공간이동서의 즐겨찾기 목록을 확장해주세요. |
| 답변: 공간이동서 즐겨찾기 목록 확장에 대한 개발 검토를 진행하였으나, 갈무리 개수 확장과 같이 현재가 최대치인 것으로 확인되었고 DB 문제 등으로 추가적인 확장은 어렵습니다. |
| 39. 업데이트(정기점검) 주기를 1주에서 2주로 변경하면 좋겠습니다. |
| 답변: 아키에이지를 더 많이 이용하고 즐겨주시고자 하는 상속자님의 마음은 감사하나, 서버 안정화 등의 이유로 말씀하신 건의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
| 40. 망명권을 캐시로 출시해주세요. |
| 답변: 망명권을 캐시로 판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망명 시스템 개선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고민 중에 있으며,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41. 클라이언트 내에서 새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로그아웃 기능을 추가해주세요. |
| 답변: 클라이언트 로그인을 유지하고는 있지만, 웹 런처를 통한 로그인을 권장하기에 따로 계획은 없습니다. |
| 42. 한 계정에 있는 여러 캐릭터의 장비 및 아이템을 옮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답변: 말씀하신 건의를 진행할 계획은 없습니다. |
| 43. 엑스엘 계정에 한하여 계정 간에 캐릭터 이전권을 판매해주세요. |
| 답변: 말씀하신 내용은 계정 간의 거래를 원활히 만들어주는 시스템으로, 아키에이지는 계정 거래 유도 시스템을 지양하기에 진행할 계획은 없습니다. |
| 44. 해외에서도 아키에지를 플레이하는 자국 유저들을 위해서 해외에서도 접속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주세요. |
| 답변: 현재 해외 지역 IP 차단은 중국을 대상으로만 진행하고 있기에 만약, 다른 국가에서 접속이 안 되는 이슈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통해서 제보 부탁드립니다. |
| 45. 주간 퀘스트 즉시 완료권을 캐시로 출시해주세요. |
| 답변: 주간 퀘스트 즉시 완료권을 출시할 경우, 주간 퀘스트 진행 시 발생하는 쟁과 같은 콘텐츠가 사라지는 것이기에 상속자분들의 반발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말씀하신 건의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