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직업] 4/26 업데이트 밸런스 조정 내역

아이콘 Veil
조회: 742
2023-04-26 17:02:16

Ⅱ. 밸런스 조정

 (1) 근거리 무기 직업군 밸런스 조정

 - 근거리 무기 직업군 (한손검, 양손검, 단검) 일부 기술에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든 직업의 기술을 보완하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손검]

무기 종류등급기술 명칭기존 효과변경 효과
한손검고급
방패 휘두르기방패를 휘둘러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1 ~ 3초]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10
방패를 휘둘러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2 ~ 4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8
강화 : 방패 휘두르기[신규 추가 기술]

강인한 육체 / 각성 : 강인한 육체로
방패 휘두르기 강화 시 피해량 증가 및 직업
등급에 따라 기절 확률 추가 적용
방패를 휘둘러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4 ~ 6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8
영웅강인한 육체[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10%
[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10%
방패 휘두르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방패 휘두르기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각성 : 강인한 육체[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20%
[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20%
방패 휘두르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방패 휘두르기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당기기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당기며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주고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활력 소모 60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만들어 당겨오고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당기기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35
강화 : 당기기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당기며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주고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강화 효과]
근접 피해 증가
당기기 확률 대폭 증가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연쇄 효과]
제압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0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만들어 당겨오고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강화 효과]
근접 피해 증가
당기기 확률 대폭 증가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당기기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연쇄 효과]
제압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35
계승 : 당기기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당기며 근접 피해를 주고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활력 소모 60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만들어 당겨오고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당기기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35
방패 치기[사용 효과]
방패 치기 능력을 학습합니다.

[상세 효과]
당기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길드원 외 대상에게 당기기 확률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대미지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사용 효과]
방패 치기 능력을 학습합니다.

[상세 효과]
당기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길드원 외 대상에게 당기기 확률 대폭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대미지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양손검]

무기 종류등급기술 명칭기존 효과변경 효과
양손검고급
결정타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8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2 ~ 4초]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10
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3 ~ 5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8
강화 : 결정타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8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2 ~ 4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교란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연쇄 효과]
교란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10
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 ~ 8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교란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연쇄 효과]
교란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8
희귀
속박해제
자신이 걸린 속박 효과를 제거하고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가 증가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지속 시간 : 3초]

[상세 효과]
속박 해제
원거리 회피 +5

활력 소모 40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자신에게 걸린 속박 및 감속 효과를 해제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24초]

[지속 시간 : 5초]

[상세 효과]
속박 및 감속 해제
원거리 회피 +5
이동 속도 +30%

활력 소모 40
강화 : 속박해제자신이 걸린 속박 효과를 제거하고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및 속박 면역 상태가 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지속 시간 : 3초]

[강화 효과]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속박 면역

[상세 효과]
속박 해제
속박 면역
원거리 피해 감소 +10
원거리 회피 +5

활력 소모 40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자신에게 걸린 속박 및 감속 효과를 해제합니다.
해제 시 일정 시간 동안 속박 및 감소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24초]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속박 및 감속 면역

[상세 효과]
속박 및 감속 해제
해제 시 속박 및 감속 면역
원거리 피해 감소 +10

원거리 회피 +5
이동 속도 +30%

활력 소모 40
영웅화살 막기[상세 효과]
속박 해제 강화

[기술 강화 효과]
3초간 속박 면역
3초간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상세 효과]
속박 해제 강화

[기술 강화 효과]
5초 동안 속박 및 감속 면역 효과 부여
5초간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단검]

무기 종류등급기술 명칭기존 효과변경 효과
단검
희귀
덮치기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25%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65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50%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35
강화 : 덮치기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와 중독 상태를 부여하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중독 부여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25%
시전 속도 -25%
중독 : 지속 피해

활력 소모 65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와 중독 상태를 부여하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중독 부여
감속 확률 대폭 증가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50%
시전 속도 -25%
중독 : 지속 피해

활력 소모 35
각성 : 급속 기동일정 시간 동안 재빠르게 움직이며 전투 대응력을 올립니다.

[대상 : 자신]

[지속 시간 : 10초]

[각성 효과]
이동 속도 증가

[상세 효과]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15%

활력 소모 30
일정 시간 동안 재빠르게 움직이며 전투 대응력을 올립니다.

[대상 : 자신]

[지속 시간 : 10초]

[각성 효과]
이동 속도 증가

[상세 효과]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25%

활력 소모 30
영웅
추격자의 표식[상세 효과]
덮치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덮치기 피해량 증가
중독 확률 부여
[상세 효과]
덮치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덮치기 피해량 증가
중독 확률 부여
감속 확률 대폭 증가
비수 던지기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5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일정 확률로 어둠 상태를 만들고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상세 효과]
어둠 : 순간이동/귀환 주문서 사용 불가

활력 소모 65
각성 : 비수 던지기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각성 효과]
사거리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5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일정 확률로 어둠 상태를 만들고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8초]

[각성 효과]
어둠 지속 시간 증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상세 효과]
어둠 : 순간이동/귀환 주문서 사용 불가

활력 소모 65
계승 : 비수 던지기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5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일정 확률로 어둠 상태를 만들고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상세 효과]
어둠 : 순간이동/귀환 주문서 사용 불가

활력 소모 65

 

 

 (2) 원거리 무기 직업군 밸런스 조정

 - 원거리 무기 직업군 (지팡이, 활) 일부 기술에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팡이 기술 중 신속한 회복 및 모두 치유 기술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영웅 이상 지팡이 무기 직업군에 치유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팡이 기술 중 모두 치유 기술을 자동 사용 및 사용 주기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계승 : 물리 관통 기술을 원거리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든 직업의 기술을 보완하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팡이]

무기 종류등급기술 명칭기존 효과변경 효과
지팡이고급신속한 회복이동 중 사용 불가

신성한 힘으로 대상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대상 : 자신, 단일]

활력 소모 80
이동 중 사용 가능

신성한 힘으로 대상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대상 : 자신, 단일]

활력 소모 50
희귀
모두 치유이동 중 사용 불가

자비롭고 신성한 힘이 자신을 포함한 범위 내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대상 : 자신, 파티원]

활력 소모 60
이동 중 사용 가능

자비롭고 신성한 힘이 자신을 포함한 범위 내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대상 : 자신, 파티원]

활력 소모 60
진공 폭발순간적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폭발시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연쇄 효과]
감속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50
순간적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폭발시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연쇄 효과]
감속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30

 

[활]

무기 종류등급기술 명칭기존 효과변경 효과
고급저격저격한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25%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10
저격한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50%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10
희귀
발묶음가시덤불로 대상을 묶어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8초]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활력 소모 40
가시덤불로 대상을 묶어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실제 효과와 같게 표기 수정 (4/26 00:10 추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속박 확률 증가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활력 소모 40
강화 : 발묶음[신규 추가 기술]

포식자의 표식으로
발묶음 강화 시 감속 부여 및 직업
등급에 따라 속박 확률 추가 적용
가시덤불로 대상을 묶어 일정 확률로 속박 및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속박 확률 대폭 증가
감속 부여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속박 확률 증가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감속 : 공격 속도 -25%/이동 속도 -50%/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40
영웅포식자의 표식[상세 효과]
무기 공격력 +3
속박 적중 +10%
[상세 효과]
무기 공격력 +3
발묶음 강화

[기술 강화 효과]
속박 확률 대폭 증가
감속 부여

 

Lv82 Vei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