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밸런스 조정
(1) 근거리 무기 직업군 밸런스 조정
- 근거리 무기 직업군 (한손검, 양손검, 단검) 일부 기술에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든 직업의 기술을 보완하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손검]
무기 종류 | 등급 | 기술 명칭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한손검 | 고급
| 방패 휘두르기 | 방패를 휘둘러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1 ~ 3초]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10
| 방패를 휘둘러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2 ~ 4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8 |
강화 : 방패 휘두르기 | [신규 추가 기술]
강인한 육체 / 각성 : 강인한 육체로 방패 휘두르기 강화 시 피해량 증가 및 직업 등급에 따라 기절 확률 추가 적용 | 방패를 휘둘러 대상에게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4 ~ 6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8 |
영웅 | 강인한 육체 | [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10% | [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10% 방패 휘두르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방패 휘두르기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
각성 : 강인한 육체 | [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20% | [상세 효과] 힘 +3 체력 +3 근접 명중 +5 시전 속도 +20% 방패 휘두르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방패 휘두르기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
당기기 |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당기며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주고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활력 소모 60 |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만들어 당겨오고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당기기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35 |
강화 : 당기기 |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당기며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주고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강화 효과] 근접 피해 증가 당기기 확률 대폭 증가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연쇄 효과] 제압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0 |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만들어 당겨오고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강화 효과] 근접 피해 증가 당기기 확률 대폭 증가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당기기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연쇄 효과] 제압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35 |
계승 : 당기기 |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당기며 근접 피해를 주고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활력 소모 60 | 황금빛 사슬을 던져 대상을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를 만들어 당겨오고 성공 시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길드원이면 반드시 당겨오고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당기기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35 |
방패 치기 | [사용 효과] 방패 치기 능력을 학습합니다.
[상세 효과] 당기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길드원 외 대상에게 당기기 확률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대미지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 [사용 효과] 방패 치기 능력을 학습합니다.
[상세 효과] 당기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길드원 외 대상에게 당기기 확률 대폭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대미지 증가 길드원 외 대상에게 제압 대상 연쇄 효과 추가 |
[양손검]
무기 종류 | 등급 | 기술 명칭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양손검 | 고급
| 결정타 | 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8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2 ~ 4초]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10
| 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3 ~ 5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활력 소모 8 |
강화 : 결정타 | 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8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2 ~ 4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교란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연쇄 효과] 교란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10 | 대상을 내리쳐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 ~ 8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기절 확률 대폭 증가 교란 대상 연쇄 효과 추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기절 확률 증가
[상세 효과] 기절 : 공격/이동 불가
[연쇄 효과] 교란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8 |
희귀
| 속박해제
| 자신이 걸린 속박 효과를 제거하고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가 증가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지속 시간 : 3초]
[상세 효과] 속박 해제 원거리 회피 +5
활력 소모 40 |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자신에게 걸린 속박 및 감속 효과를 해제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24초]
[지속 시간 : 5초]
[상세 효과] 속박 및 감속 해제 원거리 회피 +5 이동 속도 +30%
활력 소모 40 |
강화 : 속박해제 | 자신이 걸린 속박 효과를 제거하고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및 속박 면역 상태가 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지속 시간 : 3초]
[강화 효과]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속박 면역
[상세 효과] 속박 해제 속박 면역 원거리 피해 감소 +10 원거리 회피 +5
활력 소모 40 | 일정 시간 동안 원거리 회피 및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자신에게 걸린 속박 및 감속 효과를 해제합니다. 해제 시 일정 시간 동안 속박 및 감소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대상 : 자신]
[재사용 대기 시간 : 24초]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속박 및 감속 면역
[상세 효과] 속박 및 감속 해제 해제 시 속박 및 감속 면역 원거리 피해 감소 +10 원거리 회피 +5 이동 속도 +30%
활력 소모 40 |
영웅 | 화살 막기 | [상세 효과] 속박 해제 강화
[기술 강화 효과] 3초간 속박 면역 3초간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 [상세 효과] 속박 해제 강화
[기술 강화 효과] 5초 동안 속박 및 감속 면역 효과 부여 5초간 원거리 피해 감소 증가 |
[단검]
무기 종류 | 등급 | 기술 명칭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단검
| 희귀
| 덮치기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25%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65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50%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35 |
강화 : 덮치기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와 중독 상태를 부여하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중독 부여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25% 시전 속도 -25% 중독 : 지속 피해
활력 소모 65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근접 피해와 중독 상태를 부여하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5초]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피해량 증가 중독 부여 감속 확률 대폭 증가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50% 시전 속도 -25% 중독 : 지속 피해
활력 소모 35 |
각성 : 급속 기동 | 일정 시간 동안 재빠르게 움직이며 전투 대응력을 올립니다.
[대상 : 자신]
[지속 시간 : 10초]
[각성 효과] 이동 속도 증가
[상세 효과]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15%
활력 소모 30 | 일정 시간 동안 재빠르게 움직이며 전투 대응력을 올립니다.
[대상 : 자신]
[지속 시간 : 10초]
[각성 효과] 이동 속도 증가
[상세 효과] 공격 속도 +10% 이동 속도 +25%
활력 소모 30 |
영웅
| 추격자의 표식 | [상세 효과] 덮치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덮치기 피해량 증가 중독 확률 부여 | [상세 효과] 덮치기 강화
[기술 강화 효과] 덮치기 피해량 증가 중독 확률 부여 감속 확률 대폭 증가 |
비수 던지기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5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일정 확률로 어둠 상태를 만들고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상세 효과] 어둠 : 순간이동/귀환 주문서 사용 불가
활력 소모 65 |
각성 : 비수 던지기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각성 효과] 사거리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5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일정 확률로 어둠 상태를 만들고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8초]
[각성 효과] 어둠 지속 시간 증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상세 효과] 어둠 : 순간이동/귀환 주문서 사용 불가
활력 소모 65 |
계승 : 비수 던지기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65 | 먼 거리에 있는 대상에게 비수를 꽂아 일정 확률로 어둠 상태를 만들고 근접 피해를 줍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어둠 확률 증가
[연쇄 효과] 기절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상세 효과] 어둠 : 순간이동/귀환 주문서 사용 불가
활력 소모 65 |
(2) 원거리 무기 직업군 밸런스 조정
- 원거리 무기 직업군 (지팡이, 활) 일부 기술에 신규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팡이 기술 중 신속한 회복 및 모두 치유 기술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영웅 이상 지팡이 무기 직업군에 치유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팡이 기술 중 모두 치유 기술을 자동 사용 및 사용 주기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계승 : 물리 관통 기술을 원거리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든 직업의 기술을 보완하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팡이]
무기 종류 | 등급 | 기술 명칭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지팡이 | 고급 | 신속한 회복 | 이동 중 사용 불가
신성한 힘으로 대상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대상 : 자신, 단일]
활력 소모 80
| 이동 중 사용 가능
신성한 힘으로 대상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대상 : 자신, 단일]
활력 소모 50
|
희귀
| 모두 치유 | 이동 중 사용 불가
자비롭고 신성한 힘이 자신을 포함한 범위 내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대상 : 자신, 파티원]
활력 소모 60
| 이동 중 사용 가능
자비롭고 신성한 힘이 자신을 포함한 범위 내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대상 : 자신, 파티원]
활력 소모 60
|
진공 폭발 | 순간적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폭발시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연쇄 효과] 감속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50 | 순간적으로 강력한 에너지를 폭발시켜 대상에게 마법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연쇄 효과] 감속 대상 공격 시 추가 피해
활력 소모 30 |
[활]
무기 종류 | 등급 | 기술 명칭 | 기존 효과 | 변경 효과 |
활 | 고급 | 저격 | 저격한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25%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10 | 저격한 대상에게 원거리 피해를 주고 일정 확률로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상세 효과] 감속 : 공격 속도 -25% 이동 속도 -50% 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10 |
희귀
| 발묶음 | 가시덤불로 대상을 묶어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8초]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활력 소모 40 | 가시덤불로 대상을 묶어 일정 확률로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실제 효과와 같게 표기 수정 (4/26 00:10 추가)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속박 확률 증가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활력 소모 40 |
강화 : 발묶음 | [신규 추가 기술]
포식자의 표식으로 발묶음 강화 시 감속 부여 및 직업 등급에 따라 속박 확률 추가 적용 | 가시덤불로 대상을 묶어 일정 확률로 속박 및 감속 상태로 만듭니다.
[대상 : 단일]
[지속 시간 : 5초]
[강화 효과] 속박 확률 대폭 증가 감속 부여
[직업 등급 효과] 직업 등급에 따른 속박 확률 증가
[상세 효과] 속박 : 이동 불가 감속 : 공격 속도 -25%/이동 속도 -50%/시전 속도 -25%
활력 소모 40 |
영웅 | 포식자의 표식 | [상세 효과] 무기 공격력 +3 속박 적중 +10% | [상세 효과] 무기 공격력 +3 발묶음 강화
[기술 강화 효과] 속박 확률 대폭 증가 감속 부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