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모든 장비 착용한 상태와 아무 장비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 시 Rustle/Rattle 사운드 비교>
위 영상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게임 초반 총기 및 가방을 아무것도 습득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전력 질주할 시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출력되고 있었고,
걷거나 일반 걸음 시 해당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게임 플레이에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해당 사운드를 더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고,
이와 더불어 개선이 필요한 캐릭터 움직임 관련 사운드를 개선하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최근 테스트 서버에서의 확인 결과,
변경된 해당 사운드가 불필요하게 큰 볼륨으로 출력되어 게임 플레이어에 지장이 있는 현상을 확인하였고,
이에 따른 추가 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변경된 캐릭터 움직임 사운드
먼저, Rustle/Rattle 사운드의 전반적인 개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Rustle/Rattle 사운드를 출력하는 아이템은 권총류를 제외한 총기와 가방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권총류, 근접 무기류, 투척 무기의 경우 해당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Rustle/Rattle 사운드는 전력 질주(Shift 키를 이용한 질주) 동작에서 가장 큰 볼륨으로 출력되고,
일반 뛰기 동작에서는 매우 작은 볼륨으로 출력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걷기와 기어가는 등의 느린 동작의 경우에는 Rustle/Rattle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모든 아이템의 Rustle/Rattle 사운드를 발소리의 가청 범위보다 짧고 볼륨을 낮게 설정하였습니다.
해당 변경 사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몇가지 상황의 예시 영상과 함께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기존에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 시 Rustle/Rattle 사운드가 발생한 것을 수정하여
아무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해당 사운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아무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동 시>
▷총기의 경우, 총기를 등에 맨 상태와 손에 들고 있는 상태에 대해 각기 다른 사운드가 발생하도록 하였고,
등에 맨 상태보다 손에 들고 있을 때 상대적으로 Rustle/Rattle 사운드가 조금 더 미세하게
큰 소리로 출력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총을 멘 경우와 손에 총을 들고 있을 경우의 다른 사운드 및 크기 출력>
▷가방을 메고 있는 상태에서 이동 시 캐릭터 움직임 사운드를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가방, 총기 1정, 다른 총기 1정 휴대 했을 때의 Rustle/Rattle 사운드>
앞서 말씀드린대로 해당 작업은 게임 내 사운드를 조금 더 현실적으로 만들기 위한 작업이었습니다.
아주 미세한 변경일 수 있으나, PUBG에 있어 사운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려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특히, 기존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사운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변경된 사항은 이번 업데이트 #27을 통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