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 등의 소모성 아이템을 이제 걸으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붕대 한번 감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붕대를 감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붕대가 다 떨어지거나 회복 최대치(HP의 75%)까지 회복이 완료되면 붕대 사용이 멈추게 됩니다.
- 회복 및 부스트 아이템 사용 도중 F 키를 클릭 혹은 달리거나 점프를 하면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구급상자를 사용하는 동안 블루존에서 대미지를 계속 받고 있거나 피격을 당하는 등
체력이 지속적으로 닳고 있었다면 사용 도중 피해 받은 양을 제외한 만큼 회복이 됩니다.
1. 따라서, 구급 상자의 기존 체력 회복량인 75 이상을 넘지 않게 회복 되게 변경하였습니다.
◇시각 효과 개선
- 화염병 관련 효과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 무기와 차량의 그래픽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 파편 수류탄의 폭발 효과를 개선하고 최적화 하였습니다.
1. 수류탄이 폭발하는 곳의 표면에 따라 다른 효과가 연출 됩니다.
-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총기들의 총구 화염 효과를 각 특성에 맞도록 최적화하고 다양화하였습니다.
◇라디오 메시지 마커 표시 거리 수정
- 라디오 메시지 기능을 사용해 맵에 즉시 마커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의 거리 제한을
500m에서 300m로 변경하였습니다.
◇FPS에 따른 연사속도 개선 솔루션 적용
올해 2월 FPS에 따른 연사속도에 대한 개선 작업을 위해 테스트 서버에서 한차례 테스트 했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솔루션을 이번 패치를 통해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 총기의 연사 속도가 FPS에 영향을 적게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프레임이 떨어지더라도 같은 시간 내에 격발할 수 있는 탄 수가 같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에란겔 맵 블루존 밸런스 변경
에란겔 스폰율 리밸런스 작업 이후 실질적인 파밍 효율이 증가함에 따라 교전도 활성화 되었고,
에란겔에서의 이런 플레이 경험이 더욱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블루존 밸런스를 조정하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실험 목적으로 변경된 블루존을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때 한차례 선보였었고,
이를 바탕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조금 더 밸런싱 작업을 하여 다음과 같이 적용하였습니다.
-경기 전반에 걸쳐 블루존의 타이밍이 빨라집니다.
-초반 페이즈의 블루존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초반 안전구역의 크기가 감소합니다.
-중후반 페이즈의 블루존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마지막 자기장의 대기 시간이 감소합니다.
◇에란겔 맵 내 턴테이블 기능 추가
- 에란겔 맵 곳곳에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턴테이블을 추가하였습니다.
1. 에란겔 맵에서만 랜덤하게 스폰되는 기능으로서, 턴테이블을 'F'키로 클릭하여 음악 재생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2. 턴테이블을 파괴하는 것도 가능하며, 파괴 시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음악이 재생되면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도 들을 수 있게 되며, 한 곡이 재생된 후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UI/UX
◇로비 내 외형 탭 UI 개편
- 외형 탭 UI 전면 개편
1. 외형 탭에 있던 하위 탭을 없애고 카테고리화 하였습니다.
2. 모든 아이템의 기본 나열 순서를 획득 순에서 등급 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 신규로 획득한 아이템은 알림이 사라질 때까지 일시적으로 맨 앞으로 위치합니다.
3. 로비에서 아이템 획득 시, 팝업 내 버튼을 통해 외형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카테고리 추가
1. Vehicle: 탈 것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2. Utility: 이전 상점 탭에 있던 '인벤토리'를 Utility로 이동시켰습니다.
- 아웃게임 배경 및 캐릭터 렌더링
1. 아웃게임 로비 배경에 맞는 이펙트를 전체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로비 내 상점 UI 개선
- Survivor Pass 4 페이지를 추가하여 이전 패스 때와 마찬가지로 패스 구매,
패스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시 팝업 내 버튼을 통해 커스터마이즈 내 해당 카테고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무기 마스터리 UI 사용성 개선
- 마스터리 탭 내 아이콘과 레이아웃 등의 몇 가지 작은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마지막 매치에서 무기 마스터리 XP를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경우 우측 상단에 표시되던
마지막 매치 보고서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총 XP 계산식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잘못 표시되고 있었던
마지막 매치 스크린에서의 시간 보너스 수치를 정상적으로 표시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비행기 경로 라인 확대 비율 조정
-맵 확대 시 비행기 경로 라인과 아이콘이 크게 확대 되어 지명을 가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비율을 개선하였습니다.
◇인게임 휠 UI 개선
- 휠 크기를 축소하고, 위치를 중앙에서 우측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휠의 반응 속도를 개선 하였습니다.
- 마우스 방향 표시를 휠 중앙에 추가하였습니다.
- 휠 호출 시 나머지 화면에 적용되던 블러 처리를 제거 하였습니다.
- 힐 아이템 휠 UI에서 배열을 조정하였습니다.
- 이모트 휠 UI에서 선택 가능한 개수를 12개에서 8개로 조정하였습니다.
■매치메이킹 시스템
매치메이킹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경험과 PUBG의 핵심 가치인 '공정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최근 일부 지역의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장시간 매치메이킹에 대한 불편함을 겪고 계신 상황을 인지하고 있었고,
플레이어 여러분께 쾌적한 매치메이킹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지역별 특성에 맞게 매치메이킹 방식을 개편하였습니다.
각 지역의 매치메이킹 상황에 따라 운영 방식은 변경될 수 있으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AS, KR/JP, SEA, EU 지역
- 현재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원활히 작동하고 있고,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 지역으로서,
기존과 같은 매치메이킹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 대기 인원이 부족하여 매칭 시간이 지연될 경우, 다른 지역 또는 다른 모드로 변경을 제안하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NA 지역
- 현재 매치메이킹 경험에 불편함이 있는 지역에는 총 두 가지의 기능이 추가되어 운영됩니다.
1. 피쳐드 맵 선택 옵션 + 3개 맵 랜덤 옵션
1) 한시적으로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피쳐드 옵션과
나머지 3개 맵의 랜덤 선택 옵션을 모든 시점(FPP/TPP)에서 제공합니다.
2) 일정 기간이 지나게 되면 피쳐드 선택 옵션이 사라지고 랜덤 선택 옵션만 활성화 됩니다.
3) 대기 인원이 부족하여 매칭이 오래 걸리는 경우, 다른 모드로 변경을 제안하는 창이 표시됩니다.
2. 프리셋 매치
1)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선호하는 모드와 맵으로 플레이하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매치 옵션인 "프리셋 매치" 옵션을 여러분께 제공할 예정입니다.
2) PUBG에서 제공하는 공식 프리셋 매치를 통해 미리 생성된 맵에 방에 들어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3) "프리셋 매치"는 스쿼드 모드 기준 각 시점과 맵을 포함한 총 8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ㄴ3인칭 시점 / 스쿼드 / 4개의 맵 (총 4세션)
ㄴ1인칭 시점 / 스쿼드 / 4개의 맵 (총 4세션)
4) "프리셋 매치"는 랜덤 스쿼드만 가능하며, 팀원을 미리 구성하여 들어갈 수 없습니다.
5) "프리셋 매치"는 대기 방이 존재하지 않으며, 80명이 차게 되면 인게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6) 인게임 로비로 이동하면 약 2분 동안 추가 인원이 더 들어올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7) 매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프리셋 매치 목록에는 새로운 세션이 생기게 됩니다.
8) "프리셋 매치"는 일반 매치로 간주되어 BP 보상, 패스 XP, 마스터리 XP 등 일반 매치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OC, LATAM 지역
- 현재 매치메이킹 경험에 불편함을 매우 많이 겪고 있는 지역으로서,
매칭 풀의 상황을 고려하여 원활한 매치메이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개의 맵이 동등한 비율로 선택되는 랜덤 맵 선택으로 운영됩니다.
- 대기 인원이 부족하여 매칭이 오래 걸리는 경우, 다른 지역 또는 다른 모드로 변경을 제안하는 창이 표시되고,
이를 통해 다른 지역 혹은 다른 모드의 세션에 매칭이 될 수 있습니다.
- 2019년 8월 9일 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PUBG Nations Cup을 맞이하여
게임 내에 다양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1. PUBG Nations Cup 데칼과 전광판, 수송기 현수막을 적용하였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비켄디의 월광 날씨 확률을 증가시키기 전의 확률로 재조정 하였습니다.
■스킨 & 아이템
- PUBG Nations Cup 기념 프라이팬 스킨이 출시됩니다!
1. PUBG Nations Cup 프라이팬 스킨 판매 기간: 7/31 라이브서버 점검 종료 후 ~ 8/14 라이브서버 점검 시작 전
2. PUBG Nations Cup 프라이팬 판매 가격: $9.99
■성능
- 맵 데이터 최적화를 통해 메모리 사용량이 개선되어, 맵 로딩 속도가 향상되고 히칭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시야각 밖의 캐릭터 이동에 대한 계산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다시보기
-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 파일은 더 이상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Observer UI 개편
- 아래와 같은 옵저빙 UI의 디자인이 개편 되었습니다.
1. 킬 피드
2. 피해량 UI
3. 팀, 플레이어 목록
4. 이름 레이아웃 및 태그 UI 개선
■버그 수정
-수송기에서 낙하한 상태로 맵 끝 부분으로 이동 시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연막탄의 연기가 간헐적으로 지면이 아닌 공중에서 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사용자 지정 매치 소대 전투 모드에서 월드맵, 미니맵에 같은 팀원 UI가 표시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보급상자가 플레이 가능 지역 밖에 떨어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공중에서 낙하 중인 보급 상자, BRDM-2에 라디오 메시지 기능 사용 시 착지 지점에 마커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BRDM-2 차량이 일정 속도로 주행 중일 때 대미지를 입지 않고 탑승이 가능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주행 중 수중으로 들어가 하차할 경우 대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인칭 시점에서 R1895 총기를 견착 조준 상태에서 격발 후 다른 총기로 교체 할 경우
총기가 위쪽을 향하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Tommy Gun 총기에 대용량 퀵 드로우 탄창 장착 시 재장전 속도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벽에 차량 충돌 시 벽 뒤에 있는 캐릭터가 대미지를 입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총기 장전 중 인벤토리에서 다른 슬롯의 무기를 버릴 경우 장전 애니메이션이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사망 후 관전 시 관전 대상 사운드가 중복되어 들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