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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커맨드 형식으로된 검은사막 사냥 불편한점 +1

러스티라이언
댓글: 2 개
조회: 1259
2024-06-09 09:49:34
밑에 노역의 강도에 따른 피로도 글 잘 봤음.

검은사막이 해결해야할 문제점은

바로 기술슬롯임.

검은사막은 커맨드 조합과 기술슬롯에 올려서 스킬을
사용하는거에 무지막지한 차이가 있으며
또 어떤 스킬들은 아예 슬롯에 올릴수가 없음.

무지막지한 차이는
스킬에 딜레이가 생기며

전승위자치의 경우는 대놓고
커맨드로 써야만 한다함.

그리고 마지막으론
스킬커맨드 조합이 무슨 공산당마냥 변경
불가능하게 해놓음.

예를들어 와우와 비교하면
와우는 스킬조합을 유저임의로 꽤나
다양하게 변경가능함.

특정스킬을 alt+1, alt+2 라든가 등등.

근데 검은사막은 보면
조합을 못하게 해놓음

진짜 마지막으로
매크로기능의 부재임.

특히 검은사막 같이 노역의 강도가 반복적인
커맨드입력이라는 피로도를 봤을때,
(Af  shift e  sf  shift lb shift e  sq q shift rb rb shift f)
(이걸 몇시간동안 상황에 맞게 변경하면서 눌러야함)

스킬매크로는 필요하다 생각함.
악용도 가능하겠지만 이건 게임사가 제재하고 방법
찾으면 그만인 문제.

스킬매크로는
유저가 직접 인게임에서 스킬을 조합하고
버튼하나 눌러서 모든걸 쓰는거임.

피빕에서도 써도 상관없다 생각함 난.
어차피 잡으면 풀콤박으면 끝나는데
이래 박으나 저래 박으나..


꽤나 오래된 생각임..



Ps. 도핑 간소화좀 해라 재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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