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내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직업별 DPS 공유

Slfjdnri
댓글: 11 개
조회: 804
2025-09-04 17:21:16
직업별 DPS
클래스킬컷콤보
각격10.4슾S좌좌슆좌-슆FSFFFS-WFF우슆우우
전워10.1W우S좌우우E좌우S좌F-슆FS우우ESC슆S좌C(슆X좌-SC)
전격9.8슆좌우우우좌좌-옆우슆QSQSC슆좌좌좌우S우좌WCSF슆우우우좌S좌
전치9.8WCS우SCSF우우-지응SQS우슆좌-대마법(지진솟대/유낙전방/눈보)
전격(올힛)8.3슆좌우우우좌좌-옆우슆QSQSC슆좌좌좌우S우좌WCSF

참고사항
  • 킬컷 = 몬스터 한무리가 모든 스킬 범위 내 모여들 때부터 모든 몹이 제거될 때까지의 소요시간
  • 측정방식 = 녹화 후 프레임단위로 시간 측정
  • 백어택은 1회만(소환수 위치 신경써야하는 각격만 2번)
  • 총 7종 클래스(전승/각성 14케이스)를 테스트했지만 측정값이 문제를 일으킬 여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적당한 3종(4케이스)만 적었음
  • 콤보는 10초콤보로 구성(사용된 콤보 적절성에 대해선 각자 명시된 콤보 보고 판단)
  • 콤보는 실수없이 모두 선입력으로 실행. 3분/흑정은 미사용


의견
  •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직업간 몬스터 처치시간(킬컷)이 상당히 비슷했음. 다시 한번 산술적 평준화를 재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였음
  • 물론 운용난이도 상 실전 성능에는 편차가 분명 있겠음
  • 전격이 명시된 최하위DPS인 각격보다 1.2배의 DPS를 가졌지만 이상적인 상황에 가능하며, 실질적으로는 거의 동일함을 알 수 있음(물론 그 이상적인 기댓값대로 항상 사냥가능하다면 타직업보다 1.2배 높은 고점을 가짐)


결론
  1. 분명, 고점 캐릭에 대한 보상은 분명 존재
  2. 하지만, 고점이 아닐 경우 직업간 성능차이는 없다고 보아도 무방
  3. 따라서, 혹시모를 성능 차 걱정말고 본인이 원하는 직업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Lv22 Slfjdnr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