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장문) 검은사막 리뉴얼 된 패치 기조와 방향성

뉴린
댓글: 2 개
조회: 577
추천: 3
2025-09-08 21:31:24
기존 검은사막은 좀 오래 한 유저면
너도 나도 최상위 사냥터를 갈 수 있었고
최상위 사냥터에만 나오는 드랍템을 만들고
엄청 아프게 만들어서 모두가 극한의 피로도를 맛보며 돌았고
스펙차가 아닌

피로도를 견딜 수 있는 사람 vs 못 견디는 사람이었음



하지만 지금의 검은사막은
낮은 피로도에 스펙차로 계층화 시켜서

스펙이 되는 사람 vs 안되는 사람으로 바뀌었음



그리고 지속적인 가챠템 출시로 그 계층을 확실히 나눴음
ex) 자낚만 하는 사람 vs 자낚 아그만 빼는 사람 vs 현질까지 하는 사람



예전엔 복귀,혹은 운 좋은 사람들이 망치 몇번, 크론트 몇번 땅땅 해서
현질러 따따따~~~~~~잇 해버릴 '수도' 있었지만 이젠 그게 불가능 함
운우풍단환으로 10단계가 되버렸거든
연회 때만 와서 사료만으로 스펙 올리는거 안되고 확실하게 뒤쳐질거임



아마 에다니아 이후 생긴 망겜 분탕충은
이 부분에 해당하지 않을까 싶은데
요즘 막피로 패버리고 다닐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컴까기랑 노역이 전부지만
본인이 확실하게 계층화 된다는게 싫어서 커뮤 분위기 지랄난거 같음
계층화 싫어 하는 사람도 있지만 좋아 하는 사람도 많거든



하지만 어떡하겠냐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하니
유저들도 할거 없다 그러고 매출도 안 나오는데
이런 패치기조 앞으로 쭉 갈거고


다음 패치는 상위 악세 거불화에 상위 연금석 출시 될 예정이니까
그냥 패치 방향성 동의 할 사람은 남고 아닌 사람은 짐 싸서 다른 게임 가셈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