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입니다.
4월 25일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합니다.
기존 확인된 내용과 모험가 여러분께서 제보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총 75건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레인저
● 전투 상태 '전력 질주' 중 우 클릭으로 '수호의 검 회전 베기'가 발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 의지' 스킬 커맨드가 [Q]에서 [Shift + Q]로 변경되었습니다.
● '극:바람 모아쏘기' 스킬 커맨드가 [ Shift+좌 클릭]에서 [좌 클릭+우 클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극:바람 모아쏘기' 스킬이 2개의 화살 발사에서 12발의 화살 발사로 상향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자이언트가 피격을 당했을 때 스턴 게이지 상승량 감소, 스턴 지속 시간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 포즈 편집이 유지되어 비정상적인 캐릭터가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포즈 편집에서 마우스로 조절해도 포즈 저장이 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포즈 편집 후 창을 벗어나면 신체 조절이 초기화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속눈썹이 머리카락을 파고 드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아이템
● 해파리 퇴치용 화승총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림자 여사제'가 몬스터와 맞지 않는 지식을 드랍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의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혼돈의 흔적
| 폭력의 흔적 |
전투의 흔적 | 비상의 흔적 |
절망의 흔적 | 죽음의 흔적 |
사냥의 흔적 | 야만의 흔적 |
파도의 흔적 | 기억의 흔적 |
숲의 흔적 | 기원의 흔적 |
대지의 흔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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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뢰(퀘스트)
● 일부 의뢰의 수행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 귀족 호위대 처리하기
● '연금술의 기초' 의뢰의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벨리아 마을의 일부 의뢰를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외로운 엠마를 위한 편지
- 도움이 필요한 다프네 농장
● 일부 의뢰의 대사가 수정되었습니다.
- 진정한 승자는 누굴까
- 검 만들어보기
- 대장장이 만나기
● 의뢰 수락 NPC와 실제 NPC가 상이했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북쪽의 트롤 소
- 저마다의 이유
- 소녀의 안식을 위하여
- 지원요청
● 발레노스와 세렌디아의 초기 요리 의뢰를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 일부 의뢰의 의뢰 목표가 변경되었습니다.
- 소녀의 안식
● 일부 의뢰의 완료 조건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돌아가고 싶은 멜바
● 일부 의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문의 실체 확인
- 해골 퇴치
- 연인의 생사
- 마녀의 솥단지
- 온전한 뼈 테스트
- 흑마술의 흔적 찾기
● '칼페온 전령' 의뢰 중 '베일리 웡'이 지형에 끼어 움직이지 못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대화, 지식, 컷신
● '에르닐'에게 '연습용 화승총' 대여 시 대사가 매끄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어린 붉은 오크' 지식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칼페온 NPC들에 가공하기 지식이 추가되었습니다.
흔들어 섞기
| 수리하기 |
말리기 | 가열하기 |
솎아내기 | 장작패기 |
빻기 |
|
● 제단 임프 궁수의 지식 그룹이 정상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UI
● '약초 탕기' 미니게임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대화 메뉴 중 '잠재력 전이', '잠재력 돌파' 버튼이 인벤토리에 소지한 블랙스톤과 수정에 따라 강조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잠재력 전이'나 '잠재력 돌파' 인터페이스가 표시되고 있는 상태에서 '처음으로' 버튼을 눌렀을 때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옵션창의 화면 설정에서, 스크린샷의 포맷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잠재력 돌파와 잠재력 전이 UI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평판
● 평판의 조건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평판은 해당 지역의 모든 NPC를 대상으로 친밀도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단계가 높아집니다.
NPC
● 칼페온 도시의 자이언트 NPC의 대화 구도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 칼페온의 호위 의뢰 NPC의 대기시간이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NPC 의 외형/동작/이동속도가 변경 및 개선 되었습니다.
- 칼페온과 트롤 성채를 왕복하는 ‘호빗 기사’
- 플로린과 칼페온 북문 마구간을 왕복하는 ‘호빗 기사’
- 델페 기사단에 등짐 지고 이동하는 NPC 와 고블린 NPC 외형
- 데인 협곡에 고립된 남자의 외형
- 벨리아 창고지기 NPC의 외형
- 벨리아 자경단 NPC의 외형
- 벨리아 망치질하는 자이언트 NPC의 외형
- 벨리아 고블린 NPC의 외형
- 세렌디아 고블린 NPC의 외형
- 구 단델리온에 속한 쿠로토 지역의 칼페온 병사 대기 동작
- 구 단델리온의 수색하는 병사들의 동작
- 세렌디아 수도원 근처에 있는 수인 NPC의 다리 외형 및 이동속도
- 대농장의 모자 쓴 호빗 이동형 NPC의 이동속도
- 데인 협곡의 고립된 병사인 ‘존’의 무기 외형
몬스터, 오브젝트
● 발레노스 관문에 마차가 '도구'로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난민촌 천막 / 둥근 천막에서 '병든 마법사'와 '병든 마녀'가 등장합니다.
● '알룬디'의 공격이 캐릭터를 너무 멀리 밀려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농장 멧돼지'를 도축할 때 비정상적인 아이템이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생 암말'의 등장 빈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광신도의 깃발'의 등장 빈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산적 돌격대장'의 원거리 및 마법 방어력이 상향되었습니다.
● '난폭한 발레노스 곰'의 등장 빈도가 상향되었습니다.
● 글리피 폐허의 '진흙 괴물 늪'의 등장 빈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붉은 오크 전사’의 포박 동작에서 사슬의 위치가 수정되었습니다.
배경, 이펙트
● 중립지대 감시탑 절벽 통나무 다리 있는 곳 인근에 비정상적인 돌과 나무가 삭제되었습니다.
● 카란다 능선 하피 지역에 바닥에 놓인 뼈와 죽은 고목에 캐릭터가 걸리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칼페온 도시 공방지구 1-1, 2-1번지 집의 문이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란다 능선 지대 하피 분포 지역에 있는 바닥의 뼈와 나무 고목에 캐릭터가 걸리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칼페온 쿠루토 지역 쿠루토 나무 타워가 멀리서 바라 볼 때 안 보이던 기둥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공방 지역 승강기가 배치 된 곳의 나무 다리를 건널 때 캐릭터가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사운드
● 일부 몬스터의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 케플란 채석장 지역의 일부 광부 몬스터
- 고대 트롤 5종
- 트롤 공성병
- 트롤 투석기
- 트롤 바리케이드
- 와라곤 동굴 지역의 '새끼 와라곤'
● 브리나무 유적지의 효과음이 수정 및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등에 무기를 장착하고 해제할 때의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투석기를 사용하는 트롤이 공격할 때 발사체가 지면에서 터지는 소리가 멀리서도 잘 들릴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BGM이 1~2회만 반복되고 더 이상 반복되지 않던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워리어의 방패 막기 사운드가 개선되었습니다.
콘텐츠
● 일부 설치물 아이템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설치물 아이템의 설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스템 및 개발
● 4레벨 미만 상태에서 캐릭터 변경 시 출력되던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기열 관련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창고를 열 때 말이 가까이 있으면 말의 인벤토리가 같이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위탁판매소에서 물품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벤토리가 열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성향치가 하락할 때 패널티와 성향치 하락에 대한 문구가 출력됩니다.
● 가공이나 연금술을 진행할 때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사용, 이동, 바닥으로 드랍(삭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인벤토리에 한도 무게 이상을 보유해도 무역 아이템 판매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캐릭터 재 접속 시에 가까운 말만 파킹이 되던 현상이 어느 곳에 있더라도 파킹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메인 지식 이외에도 지식을 얻으면 표기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매각 시 주거지, 설비도구가 반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텐트에서 작물을 심을 때 너무 작게 보이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NPC 대화 화면이 간헐적으로 검게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 '험준한 남부 산맥'을 넘어 진입할 수 없는 지역에 들어섰을 때 비정상적인 곳으로 이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말 / 당나귀를 죽일 경우 캐릭터의 성향 수치가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말 / 당나귀의 휴식 상태에서 스태미너 회복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시장에서 암말 등록시 최소등록비용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