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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채집에서 카프라스 너프?보다는 컨텐츠의 방향의 전환이라고 생각합니다.

도트르문도
댓글: 47 개
조회: 8672
추천: 10
2019-02-14 10:22:55
카프라스는 장비 아이템에 투자해서 단계별로 공,방을 올려주는거임
즉, 사냥러,PVP플레이 유저들에게 직접적으로 필요로한데

근데 채집을 통해서 투자한 시간,노력대비 카프라스의 돌이 잘나오고 있었습니다.
(사냥하는 사람들도 카프때문에 채집을 했다는 말로 보시면 될듯해요)

게임초기 ~ 작년 중반? // 작년 말부터 현재까지 패치방향들을 보면

"하고싶은 컨텐츠 골라서 주력으로 해라"로 바꼈습니다.

물론, 게임 시스템상 서로 연계되는 컨텐츠들이 많고 각 유저가 결과물을 원해서 플레이하는 컨텐츠 종류와 비중도 다 다를테지요.

채집관련되서는

1. 기본채집물 거래소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2. (예상) 그래서 제작아이템,가공무역,황실납품 등등 연계되는 컨텐츠의 수익을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을거라 기본채집물의 거래소 가격이 어느정도 안정화된다면 그 가격을 기준으로 관련 아이템들의 가격도 오를꺼라고 생각되네요.
- 아이템을 거래소에서 사서하는 플레이로는 이익이 줄어들겠네요.



사냥하시는분들이 카프때문에 채집을 하셨다면
(예상)다른사냥터에 비해서 카프라스의 돌이 잘나오는 사냥터가 좀더 늘어나겠지요.


컨텐츠의 기본 방향을 최우선으로 잡고 그외에 부가적인 수익에 대해서는 최소화 하겠다는거 같습니다.
(생활컨텐츠의 점수? 마노스 장비,악세도 그런의도로 도입하였지만 아직 갈길은 멀어보입니다.)

보통의 유저들은 "시간당 얼마범?"을 수익을 기준으로 잡습니다.
하지만 채집하시는분들은 "기운당 얼마범?"이라는 표현이 적절합니다.

어떤 채집물을 선택해서 채집을 하느냐에 따라서 기운을 소비하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늘어나니까요.

게임을 좋아 하지만 아직까지 검은사막처럼 큰게임은 해본적이 없구, 시간이 흐름에따라 사냥,생활 등 컨텐츠에서 추가되고 업데이트되어야할 내용들이 필요해졌을테구,

검은사막 생활을 좀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연계되는 컨텐츠가 많아서 변화자체가 좀 어려운부분이 있을거라고 생각하실겁니다.
- 이거 하나 손보면 연계되는 컨텐츠도 변화를 주어야겠지요..

-------

결론 : 맘편히 생각하시구 하시고 다른사람한테 피해안주는 범위에서 하시고 싶은 플레이하시는게 가장 베스트 플레이입니다.

최고가 최우선은 아니지 않습니까

뻘글이라 안좋은댓글 많이 달리겠지만
어제 버그로 게임플레이를 제대로 못해서 인벤와서 좋은정보있나 눈팅하러 왔다가 끄젹어봅니다.

"꿀통은 어느순간 뚝딱! 누가 만들어주는게 아니라 맘에드는 통정해서 꿀을 계속 발라주면 그게 꿀통이되요!"

Lv37 도트르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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