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출처 링크
https://www.reddit.com/r/blackdesertonline/comments/egp7ck/stun_and_knockdown_timers_for_every_class/스탯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Mp36iE_vDmhsUdIVkQvZZ1mso3_TzVRYw0zibbveY4/edit#gid=570422665
*공격력에 있는 1D1+@는 1면체 주사위를 1번만큼 굴려 나온 값에 @를 더한다는 뜻
선 스탯 정리
60레벨 기준
워리어 - 체력1342, 근공2D5+45, 적중383, 회피303, 피감35
레인저 - 체력1133, 원공2D5+45, 적중383, 회피313, 피감23
소서러 - 체력1158, 마공2D5+35, 적중383, 회피323, 피감23
란 - 체력1095, 근공2D5+45, 적중383, 원거리공격력2D3+53, 마법공격력2D3+53, 회피323, 피감23
자이언트 - 체력2032, 근공2D5+45, 적중383, 회피283, 피감37
금수랑 - 체력1095, 적중383, 근공2D3+39, 원공2D3+53, 마공2D3+53, 회피323, 피감23
샤이 - 체력2570, 적중383, 근공2D3+39, 원공2D3+53, 마공2D3+53, 회피323, 피감23
격투가 - 체력1630, 근공2D5+45, 적중383, 근원거리회피303, 마법회피338, 근원거리피감35, 마법피감50
무사 - 체력1232, 근공2D5+45, 원공2D3+28, 적중383, 회피326, 피감30
매화 - 체력1232, 근공2D5+45, 원공2D3+28, 적중383, 회피326, 피감30
미스틱 - 체력1630, 근공2D5+45, 적중383, 근원거리회피303, 마법회피338, 근원거리피감35, 마법피감50
발키리 - 체력1342, 근공2D5+45, 적중383, 회피303, 피감32
쿠노이치 - 체력1142, 근공2D5+45, 적중383, 회피338, 피감27
닌자 - 체력1142, 근공2D5+45, 적중383, 회피338, 피감27
다크나이트 - 체력1342, 근공2D3+25, 마공2D5+45, 적중383, 회피303, 피감23
위자드 - 체력1133, 근공2D3+39, 원공2D3+53, 마공2D3+53, 적중383, 회피323, 피감23
위치 - 체력1133, 근공2D3+25, 마공2D5+45, 적중383, 회피303, 피감23
아처 - 체력1133, 근공1D1+35, 원공2D5+45, 적중383, 회피313, 피감23
- 아래에서 나오는 넉다운,기절 카운트 수치에 따른 차이는 제가 직접 여러번의 실험, 길드원의 실험, 다른유저들의 실험결과 현재 PvP에선 적용이 되지않거나 적용이된다고 해도 콤보에 영향이 갈 정도의 차이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현쟈 PvP에서 문제가되는 긴급탈출의 후딜레이를 적었습니다.
문제가 되는 캐릭터간 긴급탈출 후딜레이모션의 차이
영상링크
https://youtu.be/GACWLpEFy5w영상에서 나오듯 긴급탈출을 사용하고 난 후 어떤캐릭은 빨리움직여 지며, 어떤캐릭은 느리게 움직여 집니다. 이 차이는 영상기준 최대 1.62초 가까이 나며 이는 PvP하시는 분들은 아실만한 매우 큰 차이입니다.
아무리 긴급탈출 후딜캔을 한다고 사용한다 하여도 이는 모든캐릭터간의 차별을 의미하며, 후딜캔또한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며, 모르는유저 또한 많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아래 수치는 결과적으로 모두 무시하셔도 되며 "긴급탈출"의 차이만이 현재 PvP에서 의미있다고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 이상 아래글은 쓸모가 없어진 정보이므로 무시하시거나 재미로만 봐주세요, 문제가 된다면 아래글도 삭제하겠습니다.
**기절,넉다운의 수치가 높을수록 빨리 풀려나며, 낮을수록 늦게 풀려남
가장빠르게 기절,넉다운이 풀리는 직업(60기준 277) = 자이언트
가장늦게 기절,넉다운이 풀리는 직업(60기준 159) = 위자드, 레인저, 아처, 샤이, 금수랑
그외 평균적으로 기절,넉다운이 풀리는 직업(60기준 218) = 워리어, 소서러, 란, 무사, 미스틱, 격투가, 발키리, 쿠노이치, 닌자, 다크나이트,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