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귀는 빠른 연계공격을 통해 모험가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우두머리로, 대부분의 패턴은 대창귀가 일정체력 미만이되면 발동되며, 각종 오브젝트(육혼, 이올, 굴각, 범창귀)를 소환하여 안정적인 방어판정의 유지, 무적을 사용하기위한 지구력을 관리하여 토벌을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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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군은 슈퍼아머, 전방가드방어판정을 무시하는 공격과, 연계공격을 하여 모험가를 한번에 제압하는 우두머리로, 산군의 공격패턴을 숙지해야 토벌을 할 수 있으며, 산군이 어떤 공격을 사용할때 방어판정이 무시되는지, 그리고 산군이 자주 사용하는 패턴을 반드시 숙지하며 토벌해야하는 우두머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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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벌을 시작하고 산군이 모험가에게 치명적인 피해와 공격속도 디버프를 넣는다
( 방향키로 더욱 빠르게 기절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
산군은 지속적으로'주변에서 스산한 기척이 느껴집니다' 패턴을 발동
산군이 모험가 뒤에 나타나며 CC기를 사용하면 그로기 상태로 빠진다
※ 경직, 기절,띄우기와 같은 대부분의 상태이상 기술로 파훼가 가능
※ 아래 이미지는 샤이 클래스의 '하나둘셋(경직)'으로 파훼
※ 첫 타격부터CC기가 적용되는 기술을 사용해야하며 CC기를 사용하기전 일반적인 타격을 하면 파훼실패
산군의 체력이 80% 미만이 될때 '가소롭구나, 곧 내 이빨에 찢길 자들이여' 패턴 발동
제단을 기준으로 '9시'에 해당하는 위치에서
산군이 강력한 공격을 준비하며, 일정피해를 입히면 패턴 파훼
※ 패턴 파훼 후 산군이 두 번의 넉다운CC를 사용하며, 모험가의 슈퍼아머, 전방가드 방어판정을 무시한다.
산군의 체력이 50% 미만이 될때 '두발로 걷는 것들은, 모두 죽일 것이다.!!!' 패턴 발동
큰 바위와 작은 바위가 전장에 떨어지며, 큰 바위 뒤로 숨을것
※ 큰 바위 뒤에서 방어력 버프를 받는다.
※ 방어력 버프를 못받으면 긴급회피를 사용(맞으면 죽는다)
※ 샤이 클래스의 경우 빨간색 장판이 떴을때 '꾀꼬닥' 기술로 모든 피해를 회피할 수 있다
두억시니는 노란색 도깨비 영혼을 생성하여 방어력 증가 버프와 체력 회복 효과를 얻고, 파란색 도깨비 영혼을 생성하여 두억시니에게 방어력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도깨비를 소환하고, 주기적으로 폭발하는 도깨비 불을 생성하는 등의 토벌을 방해하는 요소가 많은 우두머리로, 주기적으로 포커싱 대상을 유동적으로 변경하면서 토벌해야한다.
두억시니는 구미호, 어둑시니와 동일하게 현재 존재하는 칠재시니 난이도의 우두머리중 가장 어려운 우두머리이다.
현재 두억시니는 프레임 드랍도있어서 판정 억까가 가장 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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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억시니는 약 10초마다 도깨비불을 모험가 발밑에서 터트리며 넉다운을 시킨다
두억시니의체력이 80%미만이 되면 '김서방들을 짓이기고, 뭉개버 것이다!.' 패턴 발동
이후 30초마다 두억시니 근처에 있는 모험가 발밑에 큰 피해를 입히는 불장판 생성
주기적으로 '무례한 김서방들에게 벼락을 선사해주마!' 패턴을 발동하며
이 공격 패턴은 아래 두 가지이다.
파란 장판
1 ~ 2개의 파란색 도깨비의 영혼을 소환하여,
영혼에서 주기적으로 두억시니에게 방어력 증가 버프를 주는 도깨비를 소환하기에
빠르게 제거한다
※ 파란색 도깨비의 영혼은 두억시니로부터 멀어짐
※ 파란색 도깨비의 영혼의 백어택은 일반적인 뒤쪽에서 가능하다
노란 장판
3 ~ 5개의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을 소환하여,
두억시니가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을 흡수하면, 방어력 증가 버프와 일정 체력을 회복하기에
빠르게 제거한다
※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은 두억시니로 이동함
※ 노란색 도깨비의 영혼의 백어택은 영혼의 진행방향과 마주보는쪽에서 가능하다
(두억시니를 등지고, 영혼을 바라보며 타격하면 백어택)
※ 칠재시니 기준 영혼을 2~3개 파괴할것을 목표
※ 칠재시니 아래 난이도는 모든 영혼을 파괴
두억시니가 무적 상태로 '양 팔을 좌 우로 들고' 힘을 폭발시키며 모험가를 끌어당긴다
※ 모션이 끝나도 피격 판정이 남는다. 무조건 회피, 두억시니 무적
두억시니가'양 팔을 위로 들고' 내려찍으며 모험가를 끌어당긴다.
※ 전방가드와 슈퍼아머를 이용하여 극딜
두억시니의 체력이 50%미만이 되면 '해와 달' 패턴이 시작된다.
두억시니의 머리위에 해의 기운 또는 달의 기운 표시가있다.
해당 기운을 품고있는군사깨비를 처치하면 패턴 파훼
해의 기운이라면 해의 기운 군사깨비를 처치, 달의 기운 이라면 달의 기운 군사깨비를 처치하면 파훼
(영상참고)
두억시니의 체력이 40%미만일때 간헐적으로 '군사들은 김서방들을 벌하여라' 패턴을 사용
알림이 뜨는순간기절cc를 먹이면 그로기 상태에 빠지며, 10초간 기절상태(15초간 딜타임)가 된다.
스타크래프트를 예시로 들면,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 운영순서, 어떤 인구수에 어떤 건물을 짓고, 어떤 시간에 공격을가는 하나의 공식, 짜임새있는 플레이입니다. 가위바위보라고 할 수 있지만 매 순간에 나오는 변수를 창출하여 전략적으로 운영을하는것이 실력입니다. 즉 빌드 개발은 필수입니다.
검은사당도 똑같습니다.
각 패턴을 파훼하기위한 움직임도 하나의 빌드로써 여러분들도 이미 사용중이십니다.
또한, 우두머리의 모든 공격에 대해서 최소한의 코스트로 공격을 지속한다면 딜 유지력을 증가시켜 최종적으로는 기록을 크게 단축시키거나 안정적으로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빌드를 하나씩 완성하여 더욱 완성된 플레이로 우두머리를 토벌할 수 있도록 사용하는 기술의 순서와 방어판정을 모두 이해해야합니다. (팔재시니 이상엔 필수)
아래 두개의 영상은 기록이 다르지만, 동일한 빌드로 토벌한 영상으로 빌드에 대해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