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AMD CPU 전용 프레임 상승법

Zrw
댓글: 141 개
조회: 18217
추천: 42
2024-03-16 16:24:28
<해외 영상>
ACanadianDude가 작성한 검은사막 프레임 상승 가이드 글을 기반으로 Quendya 라는 해외 유튜버분이 프레임 상승법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영상 설명을 따라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나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은 위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레임 상승 원리는 영상의 "00:10 - Details&Explanations" 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서 여러 최적화 방법을 확인가능합니다. 이름 누르시면 새 창이 뜹니다.


1. 첨부 파일 다운로드 
업로드 해둔
BDO_Client.txt 파일을 다운 받으시거나 (인벤에서 업로드 막아둠)
혹은 위 영상 들어가서 Quendya 디스코드 가입후 파일 받으셔도 됩니다.


2. 파일 수정

[텍스트 파일 예시]
@ECHO OFF
cd /d "검은사막 설치경로"
Start /affinity 내CPU의affinity값 BlackDesertLauncher.exe
@ECHO OFF

다운받은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되어있는데 여기서 1번과 2번을 수정하면 됩니다.

1번은 검은사막의 설치경로 (설치경로 변경 안 했다면 수정 안 해도 됨)
2번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CPU의 Affinity값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3. Affinity 입력
Affinity에 들어갈 값은 아래 사진에서 본인이 사용 중인 CPU를 찾아서 표 우측에 있는 affinity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해가 안된다면 아래 시를 참고해주세요


예시
저는 5800X3D를 사용 중이므로 affinity mask값으로 5554를 입력했습니다.

[텍스트 파일 예시]
@ECHO OFF
cd /d "C:PearlabyssBlackDesert(인벤은 백슬래시 표시가 안됨)
Start /affinity 5554 BlackDesertLauncher.exe
@ECHO OFF

Enable은 나중에 이 방법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4. 파일 저장
아래 사진의 순서와 동일하게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3번은 앞서 텍스트 파일에서 입력한 검은사막 설치 경로와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4번은 Black Desert.bat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은 상관없는데 .bat는 무조건 바꿔야 함)




5. 바로가기 생성 및 설정
방금 저장한 Black Desert.bat 파일을 찾아서 바로가기를 생성해줍니다.

생성된 바로가기 파일바탕화면(혹은 주로 사용하는 폴더)으로 가지고 옵니다.

이후 아래 사진처럼 바로가기 파일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6. 검은사막 실행 및 적용사항 확인
방금 생성한 검은사막 바로가기 파일로 검은사막을 실행하면 됩니다.
명령 처리기 창이 뜨면 "예"를 누르면 됩니다.
이후 로그인하고 검은사막을 접속하면 끝입니다.

(기존 런처랑 헷갈릴 수 있어서 아이콘과 이름을 다르게 변경하여 사용 중)

7. 적용 사항 점검
검은사막이 실행되어있는 상태에서
Ctrl+Alt+Delete > 작업 관리자 실행

아래 사진처럼 프로세서 선호도와 Enable이 일치하면 잘 적용된 겁니다.



선택. 아이콘 변경법
바로가기 우클릭  > 속성 > 아이콘 변경 > 찾아보기
> 검은사막 폴더 내부의 BlackDesertLaucher.exe 클릭 > 확인 > 적용


다른 아이콘을 적용하고 싶다면 아이콘 파일(.ico)을 위와 동일한 과정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후기.
개인의 컴퓨터 사양과 세팅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각종 스터터링이 많이 줄었고 마을에서 프레임이 30 정도 오를 정도로 큰 체감을 해서 이 방법으로 항상 검은사막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혹여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지금까지 생성한 파일이 아닌 기존의 검은사막 런처로 실행하면 원래대로 검은사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Lv73 Zrw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