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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최근 타클 밸런스패치 기념 레인저 개선안

분태
댓글: 38 개
조회: 2098
추천: 53
2019-01-23 18:36:41
읽기 전...

아래 사항들을 모두 원한다기 보다는 이 중에 한개 두개만 적용해줘도 훨씬 게임 할만 할 것 같음

현재 레인저 떼쟁, 거점전 1티어인건 확실함 

다만 1대1, 소수쟁 상황에서 유틸기 및 생존기 부족으로 인해 슈아가드 숫자 싸움에서 지는 경우가 대부분 (특히, 쿠노/닌자/무사 상대로 답이 없는 수준)

레인저 개선안

1. 초바모 전방가드 롤백

사실 이 부분은 처음 삭제 될 때도 이해가 안됐는데 분명 CC + 전가/슈아를 패치한다고 했었는데 전가만 있는 초바모를 삭제..?

2. 주요 딜링기 (재창조 / 대자연의 전율) 쿨타임 감소

레인저 딜싸이클에서 위 두 스킬이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큼 하지만 쿨이 너무 길어서 아끼고 아끼다가 최후의 순간에 써야한다는거..

3. 유틸기 개선 ★ - 사실 이게 제일 필요한 상황

바람걸음 지구력 소모 감소
하늘의 부름 지구력 소모 감소
극 회피사격 지구력 감소

유틸기가 존재하긴 하지만 지구력이 너무 부족함 특히 1 대 다수의 싸움에서 치고 빠지기가 불가능한 수준 
예전처럼 활 난사는 당연히 못하는거고 활 짤짤이 딜 몇 번 하면 상대 접근시에 도망갈 지구력도 부족함

극 회피사격 지구력 감소는 활난사로 상대가 접근도 못하고 죽어버리는 상황이 올 것 같아서 제외하였음

하늘의 부름 무적 롤백 혹은 조건적 롤백 (쿨 아닐 시 무적 쿨 중 슈아 등)

바람걸음과 회폭에 완전히 의존하는 현재 유틸기 상황에서 5초 쿨정도의 하늘의 부름 무적이 부활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늘의 부름이라는 스킬 자체가 파훼법이 다 나왔고 공중에 뜨기 직전, 땅에 내려온 직후 빈틈도 많고 하늘의 부름이 슈아인 지금은 공중에 떠서 잡히는 상황도 엄청 많음
습관적으로 쓰곤 있지만 쓰고나서 후회하는 경우가 대부분
부분적 무적 롤백이 가장 현실적인듯


P.S.

최근 느끼신 분들도 있겠지만 1CC 넉다운 적용 이후 2CC 재창조 사용 시 넉다운이 아닌 다운스매시로 들어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사실 최초에는 상대가 다운 상태일 때 넉다운(바운드)과 다운스매시가 같이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다운스매시가 우선 적용되는 패치가 진행되었으나 실제로는 적용되지 않았음

그래서 레인저들이 주로 단명(잡기) 등으로 1CC를 넣고 2CC로 재창조를 이어가는 긴 콤보를 사용하였으나 다운스매시 적용으로 2CC 이후 딜 넣을 시간이 짧아졌음 

이게 좋은 패치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어서 좀 애매함 CC + 스매시 + CC 로 이어질수도 있으나 스매시랑 넉다운 구분이 힘들어서 놓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음

+

렌게 오래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레인저 관련해서 상향 개선안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오히려 할만하다, 아직 좋다 라는 말을 너무 많이해서 욕먹기 일쑤였죠

근데 타클에 비해 너무나도 생존기가 부족하고 특정 클래스의 경우 1:1 상황에서 싸울 생각조차 않고 도망가는 경우만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죽으면서 배운다, 하다보면 답이 나온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너무 노답인 상황이라 PVP에 대한 흥미만 떨어져가고 있네요

레인저 떡상해서 다시 게임 재밌게 하고싶습니다 적어도 상대랑 비빌수는 있게 만들어주세요! ^^

Lv77 분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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