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티컬만 표기했습니다
● 주무기 및 전승 기술에서 불필요한 분산 피해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실험했던 목록중에서 만약 분산딜이 적용되고 있었던 스킬이면
여러마리 다시 타격했을때 딜이 증가했어야 합니다
예시)자이언트 광분의 파괴자는 PVE에서도 분산딜이 적용되며
한마리 타격시 600~700 사이의 타격을 입히지만 허수아비 4마리에게 타격시 400~500 사이의 데미지를 입힌다
예시지만 광분의 파괴자가 분산딜이 삭제되었다면 모든 타격 600~700이 들어가야 정상
이므로
분산딜이 있었던 스킬이라면 다시 타격했을때 피해량 변동이 있어야함
강 : 어둠의 연격 (쿨 중 뎀감 약 40%) *쿨 중엔 하수인 타격 없음
쿨 온 - 226
쿨 중 - 135
패치후 226 변화 없음
강 : 어둠의 업화 ( 쿨 중 뎀감 약 65%) *쿨 중엔 치명 보정 없음
쿨 온 - 361
쿨 중 - 126
패치후 361 변화 없음
강 : 그림자 포획 ( 쿨 중 뎀감 타격피해 약45%, 마지막 타격 피해 약70%)
쿨 온 - 236, 307
쿨 중 - 130, 91
패치후 236, 307 변화 없음
강 : 망자 유린 ( 쿨 중 뎀감 약 66%, 약53.3%)
쿨 온 - 266, 306
쿨 중 - 90 ,143
패치후 266, 306 변화 없음
분산딜 제거가 PVP만 적용인지 PVE도 적용인지
고객센터에 물어봤지만 못알려준다해서 그러려니하고 있는데
쿨 중 뎀감 실험하느라 피해량 적어놨었던 저 스킬들은 분산딜이 없었고 패치후에도 없습니다
타클래스가 그랬듯이 분산딜 제거에 따른 체감은 없을걸로 예상
쿨 중 뎀감 확인하느라 피해량 정보가 있었던 스킬만 알아본거라
그 외 다른 스킬들은 이전에 분산딜이 적용되었는지 여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추가 실험
멸꿈, 파도가 분산딜의 대표격 스킬이라고 해서
현재 연구소에서 분산딜이 있는지 없는지만 체크해봤습니다
강 : 멸망의 꿈
1개체 - 433
4개체 - 433
진 : 멸망의 꿈
1개체 - 414
4개체 - 414
강 : 어둠의 파도
1개체 - 312
4개체 - 312
진 : 어둠의 파도
1개체 - 297
4개체 - 297
파도와 멸꿈이 분산딜이 적용되었던가의 여부는 소서 유저가 아니라 모르겠지만
현재 연구소에선 분산딜이 없습니다
1298%의 계수를 가진 진:평타 데미지가 389
1042%의 계수를 가진 강:파도 데미지가 312
1445%의 계수를 가진 강:멸꿈 데미지가 414
(타격수를 제외한 비교입니다)
평타 데미지로 비교해봐도 분산딜은 없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