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발크스의 외침 교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방어구 상인 및 대장장이 NPC에게 의상 추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의상 추출 시 펄 상점 외형 아이템(일부 제외)에서 발크스의 외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투구(외형): 발크스의 외침 5개
- 갑옷(외형): 발크스의 외침 12개
- 장갑(외형): 발크스의 외침 4개
- 신발(외형): 발크스의 외침 4개
- 무기(외형): 발크스의 외침 5개
▶ 이벤트 바로가기
【캐릭터】
● 55레벨 이후 레벨업 필요 경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전투 상태에서 이동 중 비전투 자세로 변경 시 점프 동작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포복 중 전투 상태로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 포획 중 파티 신청을 받을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등짐을 멘 상태에서 좌, 우, 뒤 구르기 동작이 자연스럽게 개선되었습니다.
● 말 탑승 후 자동이동 중 꺾이는 길에서 Shift키를 누르고 있는 경우 말의 행동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말 탑승 후 달리는 도중 내리면 전투 자세가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리어】
● 반격 태세 기술을 즉시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에 탄 상태에서 방패막기 사용 시 이동 중에도 가드가 풀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본공격 (검술 수련) 기술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상태에서 전력으로 달릴 때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띄우기 효과에 일정 시간 띄우기 저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극: 지면 강타 기술을 PvP에서 사용 시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어 태세 중 마우스 우클릭으로 찌르기 공격 시 비정상적인 공격 범위와 경직 피해가 지속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날카로운 깃털 I 기술을 Shift + 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Shift + 좌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숨을 찢는 화살 기술 사용 후 길을 여는 바람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약점 노리기 기술 사용 중 단명의 질풍 기술을 사용한 후 극: 단명의 질풍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극: 숨을 찢는 화살 기술의 3회 모으기 타격 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4 타격에서 5 타격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말에 탑승한 후 비전투 상태에서 정령의 정신 치유 기술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극: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소서러】
● 부리 차기 II 기술 사용 중 바운드 효과가 1회 적용된 후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신 및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기술 사용 시 가공 및 특정 행동에서 피해를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몰아치는 벼락 기술에 간헐적으로 타격 딜레이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자신 및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기술 사용 시 가공 및 특정 행동에서 피해를 받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탑승 시 달리기에서 소비되는 기력이 기존 대비 30% 수준으로 완화되었습니다.
● 흑랑 탑승 시 달리는 중 점프에서 소비되는 기력이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완화되었습니다.
● 흑랑 또는 흑랑에 탑승한 경우 넉백, 넉다운, 스턴, 바운드와 같은 상태 이상에 걸리는 확률이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완화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 VIII ~ XI 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0초에서 26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무사】
● 기술 단축키창으로 끊어차기, 진 끊어차기 기술 사용 시 기술의 동작이 너무 빠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방어 태세 중 상대방에게 피격 시 다른 기술 사용이 용이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날카로운 빛 I, II, III, 극 영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 던지기 I에 타격 시 30% 확률로 치명타가 발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 던지기 II에 타격 시 60% 확률로 치명타가 발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흐름: 회전하는 방패의 타격수가 최대 6타격까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날아 차기 I, II가 다른 동작에서 캔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엘리언의 가호 유지 시간 중 모든 상태이상 저항력이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기술 단축키창으로 끊어차기, 진 끊어차기 기술 사용 시 기술의 동작이 너무 빠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전투 자세에서 자동 이동 시 무기를 집어 넣는 동작보다 무기의 이미지가 빨리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 채집 시 비정상적인 채집 도구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위자드, 위치】
● 전기 계열 기술(벼락, 잔류 번개, 번개 사슬, 번개 폭풍) 기술 사용 시 상대방에게 적용되는 모든 속도 감소 효과 3가지가 각각 다른 아이콘으로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를 착용한 비전투 상태에서 채집 활동 후 비전투 자세에서 착용한 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나 흡수 기술 사용 시 탑승물에는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벼락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턴 -> 기절
● 눈보라, 극: 눈보라, 단검 찌르기, 잔류 번개, 차가운 안개, 화염구 폭발의 기술 설명에 최대 개체수 타격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 눈보라 극 기술의 이름이 극: 눈보라로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 각성 효과에 캐릭터의 시전 속도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
● 극: 눈보라 기술의 사용 유지 시 정신력 소모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력의 심장 소환 속도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등대 소환 속도가 20% 증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등대 유지 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력의 등대가 주변의 적들을 모으는 빈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마력의 등대가 소환된 위치에 고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력의 등대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 당 40초부터 5초씩 감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잔류 번개 피해량이 280%에서 레벨당 97%씩 증가하도록 상향되었습니다.
● 번개 폭풍 피해량이 343%에서 레벨당 114%씩 증가하도록 상향되었습니다.
● 화염구 폭발 피해량이 413%에서 레벨당 73%씩 증가하도록 상향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분노 기술이 슈퍼 아머에서 전방 가드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눈보라 기술의 정신력 소비량이 250에서 50씩 증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극: 눈보라 기술의 정신력 소비량이 210에서 15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공간 이동 기술 캐스팅 동작 중 무적 상태가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다중 마법 화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에서 11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현자의 기억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30초로 감소되었습니다.
● 전투 자세에서 말에 탑승했을 때 지팡이가 나오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말 탑승 상태에서 번개 사슬 기술을 사용 시 바로 취소한 후 번개 폭풍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상 전투 중 번개 폭풍 기술 사용 시 정신력이 소모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함정 아이템에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대 3개까지 설치 가능 합니다.
● 플레이 누적 3000시간 도전 과제(계정) 보상으로 [이벤트] 안경 상자를 지급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 아스웰 지팡이를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팡이의 최대 내구도 복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리케이드, (길드 상점용) 바리케이드의 툴팁에 거점전에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가 추가되고, 아래 아이템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 변경 |
[점령전] 생명력 회복제(소형) | [점령전/거점전용] 생명력 회복제(소형) |
[점령전] 생명력 회복제(중형) | [점령전/거점전용] 생명력 회복제(중형) |
[점령전] 생명력 회복제(대형) | [점령전/거점전용] 생명력 회복제(대형) |
[점령전] 생명력 회복제(초대형) | [점령전/거점전용] 생명력 회복제(초대형) |
[점령전] 생명력 회복제(특대형) | [점령전/거점전용] 생명력 회복제(특대형) |
[점령전] 정신력 회복제(소형) | [점령전/거점전용] 정신력 회복제(소형) |
[점령전] 정신력 회복제(중형) | [점령전/거점전용] 정신력 회복제(중형) |
[점령전] 정신력 회복제(대형) | [점령전/거점전용] 정신력 회복제(대형) |
[점령전] 정신력 회복제(초대형) | [점령전/거점전용] 정신력 회복제(초대형) |
[점령전] 정신력 회복제(특대형) | [점령전/거점전용] 정신력 회복제(특대형) |
● 생활복과 의상으로 변경한 생활복에 경험치 및 단계 상승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 효과 |
연금술사의 옷 | 연금 경험치 증가 10% |
공예가의 옷 | 가공 경험치 증가 10% |
요리사의 옷 | 요리 경험치 증가 10% |
조련사의 옷 | 조련 경험치 증가 10% |
사냥꾼의 옷 | 수렵 경험치 증가 10% |
수습 무역상의 옷 | 행운 1단계 상승 |
숙련 무역상의 옷 | 무역 경험치 증가 5% & 행운 1단계 상승 |
전문 무역상의 옷 | 무역 경험치 증가 10% & 행운 1단계 상승 |
수습 채집복 | 채집 1단계 상승 |
숙련 채집복 | 채집 경험치 증가 5% & 채집 1단계 상승 |
전문 채집복 | 채집 경험치 증가 10% & 채집 1단계 상승 |
수습 낚시복 | 낚시 1단계 상승 |
숙련 낚시복 | 낚시 경험치 증가 5% & 낚시 1단계 상승 |
전문 낚시복 | 낚시 경험치 증가 10% & 낚시 1단계 상승 |
[의상] 연금술사의 옷 | 연금 경험치 증가 10% |
[의상] 공예가의 옷 | 가공 경험치 증가 10% |
[의상] 요리사의 옷 | 요리 경험치 증가 10% |
[의상] 조련사의 옷 | 조련 경험치 증가 10% |
[의상] 사냥꾼의 옷 | 수렵 경험치 증가 10% |
[의상] 수습 무역상의 옷 | 행운 1단계 상승 |
[의상] 숙련 무역상의 옷 | 무역 경험치 증가 5% & 행운 1단계 상승 |
[의상] 전문 무역상의 옷 | 무역 경험치 증가 10% & 행운 1단계 상승 |
[의상] 수습 채집복 | 채집 1단계 상승 |
[의상] 숙련 채집복 | 채집 경험치 증가 5% & 채집 1단계 상승 |
[의상] 전문 채집복 | 채집 경험치 증가 10% & 채집 1단계 상승 |
[의상] 수습 낚시복 | 낚시 1단계 상승 |
[의상] 숙련 낚시복 | 낚시 경험치 증가 5% & 낚시 1단계 상승 |
[의상] 전문 낚시복 | 낚시 경험치 증가 10% & 낚시 1단계 상승 |
● 오일류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수량이 완화되었습니다.
● 일부 비약의 효과가 상향되었습니다.
- 단, 효과 지속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마력의 비약과 저격의 비약이 각각 의지의 비약, 저항의 비약으로 이름 및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상위 아이템도 이름과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이름 | 이전 효과 | 변경 효과 |
가시의 비약 | 피격 시 공격한 대상에게 5의 피해 | 피격 시 공격한 대상에게 10의 피해 |
날카로운 가시의 비약 | 피격 시 공격한 대상에게 10의 피해 | 피격 시 공격한 대상에게 15의 피해 |
소생의 비약 | 생명력 자연 회복량 +8 | 생명력 자연 회복량 +10 |
강력한 소생의 비약 | 생명력 자연 회복량 +10 | 생명력 자연 회복량 +15 |
인간 사냥의 비약 | 인간 종족에게 추가 피해 +3 | 인간 종족에게 추가 피해 +6 |
완전한 인간 사냥의 비약 | 인간 종족에게 추가 피해 +5 | 인간 종족에게 추가 피해 +11 |
광란의 비약 | 방어력 -5, 공격력 +10 | 방어력 -10, 공격력 +20 |
끝없는 광란의 비약 | 방어력 -7, 공격력 +15 | 방어력 -15, 공격력 +25 |
약탈의 비약 |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이 2만큼 회복 |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이 3만큼 회복 |
강력한 약탈의 비약 |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이 3만큼 회복 |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이 5만큼 회복 |
아인 사냥의 비약 | 아인종에게 추가 피해 +3 | 아인종에게 추가 피해 +10 |
매서운 아인 사냥의 비약 | 아인종에게 추가 피해 +5 | 아인종에게 추가 피해 +15 |
활력의 비약 | 정신력 자연 회복량 +8 | 정신력 자연 회복량 +10 |
샘솟는 활력의 비약 | 정신력 자연 회복량 +10 | 정신력 자연 회복량 +15 |
의지의 비약 | 마법 공격력 +3 | 몬스터에게 입는 피해량 -15% |
강고한 의지의 비약 | 마법 공격력 +5 | 몬스터에게 입는 피해량 -20% |
분노의 비약 | 근접 공격력 +3 | 모든 공격력 +10 |
끝없는 분노의 비약 | 근접 공격력 +5 | 모든 공격력 +15 |
저항의 지약 | 원거리 공격력 +3 | 몬스터에 대한 상태 이상 저항력 +10% |
끈질긴 저항의 비약 | 원거리 공격력 +5 | 몬스터에 대한 상태 이상 저항력 +15% |
혼을 거두는 사신의 비약 |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2만큼 회복 | 매 공격 적중 시 생명력 3만큼 회복 |
경험의 비약 | 획득 경험치 +5% | 획득 경험치 +10% |
빛나는 경험의 비약 | 획득 경험치 +10% | 획득 경험치 +15% |
방어의 비약 | 모든 방어력 +3 | 피해량 감소 +5 |
강철 방어의 비약 | 모든 방어력 +5 | 피해량 감소 +10 |
● 비약류의 재사용 시간을 3개 타입으로 분리해서 적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같은 타입의 비약은 재사용 시간을 공유하지만, 다른 타입은 동시에 사용해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격형 | 방어형 | 기능형 |
인간 사냥의 비약 | 가시의 비약 | 친화의 비약 |
완전한 인간 사냥의 비약 | 날카로운 가시의 비약 | 향상된 친화의 비약 |
광란의 비약 | 소생의 비약 | 황금손의 비약 |
끝없는 광란의 비약 | 강력한 소생의 비약 | 찬란한 황금손의 비약 |
약탈의 비약 | 활력의 비약 | 날개의 비약 |
강력한 약탈의 비약 | 샘솟는 활력의 비약 | 비상하는 날개의 비약 |
아인 사냥의 비약 | 의지의 비약 | 물개의 비약 |
매서운 아인 사냥의 비약 | 강고한 의지의 비약 | 날렵한 물개의 비약 |
관통의 비약 | 저항의 비약 | 경험의 비약 |
가혹한 관통의 비약 | 끈질긴 저항의 비약 | 빛나는 경험의 비약 |
죽음의 비약 | 생명력의 비약 | 기력의 비약 |
가혹한 죽음의 비약 | 강력한 생명력의 비약 | 넘치는 기력의 비약 |
바람의 비약 | 정신의 비약 | 일꾼의 비약 |
흐르는 바람의 비약 | 맑은 정신의 비약 | 숙련된 일꾼의 비약 |
신속의 비약 | 방어의 비약 | 어부의 비약 |
호쾌한 신속의 비약 | 강철 방어의 비약 | 숙련된 어부의 비약 |
암살자의 비약 | |
치명적인 암살자의 비약 |
간파의 비약 |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
집중의 비약 |
상급 집중의 비약 |
분노의 비약 |
끝없는 분노의 비약 |
사신의 비약 |
혼을 거두는 사신의 비약 |
학살자의 비약 |
잔혹한 학살자의 비약 |
하늘의 비약 |
무자비한 하늘의 비약 |
주문의 비약 |
기민한 주문의 비약 |
● 다음 아이템의 상점 판매 가격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기존 | 변경 |
단단한 돌조각 | 46 | 185 |
묵직한 신발 | 30 | 360 |
마법의 가루 | 114 | 225 |
금속 갑옷 조각 | 165 | 330 |
저주받은 수정 | 135 | 255 |
거대한 창 | 145 | 200 |
희미하게 빛나는 녹색 액체 | 160 | 285 |
【콘텐츠】
● 맑은 액체 시약과 순수한 가루 시약 제작에 필요한 잡초의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혈액류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연금, 요리, 가공 레벨에 따라 나오는 결과물의 수가 전반적으로 상향되었습니다.
- 일정 레벨 이상에서 얻을 수 있는 상급 결과물의 수도 상향되었습니다.
● 연금술, 요리에 성공했을 때 부산물을 얻을 확률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가공 레벨이 높아지면 일정 확률로 같은 가공법의 상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예) 철 광석을 가열해서 녹아 내린 철조각으로 만들 때 가공 레벨이 일정 수준 이상이면 철 주괴가 나오기도 합니다. 상위 결과물을 얻는 레벨 구간은 가공법에 따라 다릅니다.
● 마차 장비를 염색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열매 드롭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공방에 잘못 기재된 내용이 수정되고,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칼슈타인 세트 의상에 특별한 대기 동작이 추가됐습니다.
● 연금으로 빛나는 가루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 전투 및 가공/연금/요리 중에도 연금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돌연변이 나무 정령의 드롭 아이템 목록에 돌연변이 나무 정령의 핵이 추가되었습니다.
● PC방 우두머리 티티움, 사우닐 공성대장 처치 시 보상 꾸러미에서 드롭하는 ‘티티움의 부서진 보주/공성대장의 부서진 뿔’이 의뢰 완료 보상으로 변경되고, 보상 개수가 각각 3개에서 4개로 상향되었습니다.
【의뢰 및 지식】
● [일꾼 교육하기 - 불리] 의뢰의 목표 개수가 기존 3/3/3(황야/비석/바위 골렘)에서 1/1/1로 변경되었습니다.
【UI】
● 거래소 NPC를 통해서 판매 물품을 등록 시 물품 등록창이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상점 NPC를 통해서 아이템 판매 시 아이템의 가격이 50만 은화 이상인 경우 창고로 돈이 송금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서 50만 은화 이상인 아이템의 판매금을 수령을 했을 때 프리미엄 PC방 혹은 밸류 패키지가 아닌 경우에도 창고로 돈이 송금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서 캐릭터 검색 필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툴팁에서 수정 소켓 정보가 거래소 정보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노트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노트의 아이템 필요 지식과 지식 획득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케플란 영주의 추천장 의뢰의 보상이 상향되었습니다.
- 공헌도 경험치 20 -> 350
● 일부 선착장에 배를 찾을 때 선박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서부 캠프, 하이델, 중립지대, 칼페온
● 길드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기술 아이콘에 표시해주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장인의 기억으로 최대 내구도 복구할 때 해당 아이템을 모두 소모한 후에도 사용 버튼을 누를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래소에 등록 대기된 아이템이 화면 상단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액세서리 잠재력 돌파 수치 표시가 장, 광, 고, 유, 동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선착장에서 찾은 배를 맡길 때, 첫 번째 배가 선택되어 해당 배의 버튼 및 씬이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완료 시스템 메시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상도 변경 후 일부 UI의 위치가 맞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공, 길드랭킹, 생활랭킹, 옵션, 대회순위
● 대량 제작 및 성채 건설을 즉시 취소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마구간에서 각인된 탑승물의 각인 해제 버튼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위치가 전투 자세로 말에 탑승했을 때 지팡이가 나오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에서 전체 가격 확인을 하지 않은 상태로 아이템을 등록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캐릭터에게 피격 시 50% 확률로 흑정령의 분노가 1씩 증가하고, 몬스터에게 피격 시 무조건 2가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성채 및 지휘소 파괴 시 점령전 현황의 파괴 카운트가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시 흑랑을 처치할 경우 탑승물 처치 카운트가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바리케이드는 점령전/거점전 중이 아닌 경우, PvP 모드를 켜야 공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말에 탄 상태에서 적용되는 대미지가 캐릭터의 능력치에 따라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거래소의 판매 정보 동기화가 개선되었습니다.
● 텃밭 회수 시 작물이나 설치물이 있는 경우 회수를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투구 보이기 ON/OFF 설정 시 다른 캐릭터에게 잘 보이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영주의 세율 조정 메뉴에서 지방세 세율이 0%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꾼 기능 최적화 및 개량 시 2회 이상 반복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투구 감추기 버튼을 누를 경우 일반 투구 아이템도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캐릭터로 포토 모드 시, 전투 상태에서는 소셜 액션이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주거지 안에 비정상적인 애완동물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징에서 문신 편집 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