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업데이트로 각 클래스의 1차 조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클래스별로 여러가지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사냥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기술들의 경우에는 서로간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다만 버프나 디버프 기술 등 보조 기술들에서의 피해량 차이가 크기 때문에, 어떤 클래스는 자연스럽게 피해량을 크게 가져가면서도 필요한 버프를 챙기는 반면, 몇몇 클래스는 버프를 챙기기 위해 피해량을 포기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간극을 줄이기 위해서 주력 기술이 아닌 기술들을 포함하여 피해량을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1차 조정에서는 피해량과 생명력 흡수 등을 집중적으로 수정하겠다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는 모든 클래스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한데, 모험가님들의 사냥터에서의 불편함을 1차적으로 해소해 드리고자 함이었습니다.
모험가님들이 우려하시는 PvP에 끼치는 영향, 방어 판정, 기술 특화 등등 많은 요소를 고려하고 있으니 지금은 이전보다 나은 사냥을 위한 사전 준비라고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냥 효율을 확인 할 것이며, 상황에 따라서 상/하향 조정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2차 조정을 바로 준비 할 예정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우려점들을 반영하고, 캐릭터의 조작 편의성, 안정성, 공격 범위, 캐릭터의 공격력 및 적중률/회피율 감소 등을 고려하여 진행 될 예정입니다. 2차 조정에서는 1차 조정보다는 PvP에도 영향을 주는 조정이 진행되는 만큼, PvE 밸런스가 마무리된 이후에는 PvP 밸런스 조정이 이어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도 피해량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분간 지속적인 밸런스 조정으로 인해 모험가 님들에게 다소 혼동이 있으실 수 있겠지만, 모험가님들께서 이해해 주시고 기다려 주시는 만큼 더욱 빠르게 준비하여 보다 재밌는 검은사막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