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용 장비로 진행하는 3vs3 대전,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이 새로운 변경점과 함께 찾아옵니다.
이번 솔라레의 창의 주요 변경점은 '전장', '시스템', '전리품' 세 가지 카테고리로 소개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우선, 기존 전장이었던 '쏠의 유적', '만샤움 숲', '비취별빛 숲'은 신규 전장으로 대체되어,
불가살을 처치하는 장소인 '홀본'을 포함해, '고두마을'과 '켈모른 황야'가 전장으로 추가됩니다.
밸런스적인 시스템에도 변경점이 있는데요. 우선 솔라레의 창에서 추가로 주어지는 생명력이 2천에서 1만으로 증가됩니다.
수치만 보신다면 깜짝 놀라실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여기에 전용 장비의 공격력/방어력 수치 또한 변동되어, 증가된만큼의 생명력을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도록 설정되었습니다. (공격력 298, 방어력 319)
그렇다면 이러한 변동에 대한 까닭이 궁금하실텐데요, 솔라레의 창에서 기술이나 특화 등을 통해 방어력을 획득하는 등의 상황에서, 이러한 버프 효과가 지나치게 작용하지 않도록 영향력을 줄이기 위한 작업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전리품에도 변경 사항이 있는데요, 가장 큰 특징이라면 솔라레의 문장에 따른 시즌 종료 보상의 추가와 경기 종료 전리품 추가입니다.
특히, 기존에는 시즌이 종료될 때 상위 100명만이 보상을 획득했다면, 이번에는 솔라레의 창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님이 솔라레의 문장에 따라 구별된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더 높은 문장의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더 많은 모험가님께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이 과정에서 매 판마다 결과에 따른 전리품도 추가로 얻어가실 수 있도록 하는 구조로 잡았습니다.
이에 더해 지난 경기를 되돌아볼 수 있는 솔라레의 창 리플레이 모드도 솔라레의 창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고 있는데요, 준비가 되면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먼저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3vs3 대전,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에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