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inven.co.kr/webzine/wznews.php?idx=175306펄어비스 사내개편에 대해 소개하는 인벤 기사 4/7일자
요약
복지개선(개편)
실력자 우대(신설)
가족 지원정책
- 거주비 지원정책(기존), 양육비 지원정책(신설)
새로운 it장비 체험(신설)
펄어비스의 복지모토는
'최고의 노력을 추구하고, 최고의 보상을 할 것이다'로
높은연봉(기존)→높은연봉+[복지, 스톡옵션] (개편)
사내의 다양한 편의시설[은행서비스, 경영지원실]
목적 : 좋은 품질의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하게
야근폐지 결심
야근 폐지 시행 전
-야근을 고려해서 낮에 시간 분배를 알아서 하는 편
-정시 퇴근(???)이 일상화
시행후
-지금에서야 7시(?)가 되면 퇴근해야한다는 인식 형성;;
-'퇴근 시간 전에 다 끝내야 한다'는 것 하나만으로
업무 집중도가 높아짐
-별도의 업무집중시간이 없어도 집중하게됨
펄어비스의 자랑거리
-업계 최고의 수준의 연봉 : 복리후생비 포함 평균 7500만
-스톡옵션
-자제 엔진
직원 만족도 변화
-수익이 나면서 2015년부터 복지 대량 확대
→나은 분위기
-야근폐지+→대신 기본급 올림
-포괄임금제 폐지→초과시간당 지급
펄어비스가 바라는 인재상
집요하고', '고민하고', '자기 목소리를 내는 것'
즉 '집요', '야성', '신뢰' 세가지
Ex)
작년 12월에 포상을 받은 분이 대표적인 사례
당시 내부적으로 고쳐지지 않는 버그가 있었는데,
중요도가 낮아 우선순위가 계속해서 밀리는 바람
해결되지 않은 상태
→이를 본 한 개발자가 자기가 직접 고쳐보고 싶어서
1개월 정도 별도의 시간을 들여서 원인을 제거
→이러한 집요함이 높은 평가를 받아
사내 행사에서 포상을 받음
마지막으로 펄어비스를 한마디로 소개
'우리는 게임을 만듭니다'
- 그만큼 게임을 만드는 것이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즐거워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게임 개발을 즐거워하는 사람들이 지원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