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오늘 업데이트에서도 일부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워리어의 경우 무모한 일격 피해량이 증가하였으며, 선두 추격의 액션을 보완하였습니다. 특히 무모한 일격의 경우 피해량 자체는 줄었지만, 타격수가 늘어 모으기를 했을 때 더 확실하게 피해를 주는 느낌으로 상향하였습니다. 선두 추격은 특정 모험가님들께서만 사용하였던(선두 추격 중 Q 키를 이용한 취소 연계) 연계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굳이 이 방법을 쓰지 않더라도 기술이 더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액션을 보완하였습니다.
레인저 역시 각성 기술의 활용성에 집중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던 기술의 대기시간을 조절해 활용도를 넓혔으며, 흐름: 환멸 기술의 에어 스매쉬 효과를 다운 스매쉬 효과로 변경하여 흐름: 뿌리내림 등을 포함 다운 스매쉬 효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그 연계성을 부여하였습니다. 저희는 레인저의 각성 기술의 연계와 활용도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매화는 일부 각성 기술의 공격 범위를 바로 잡고, 역시 활용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각성 매화의 기술 중에는 전방으로 이동하여 공격하는 형태의 기술들이 있는데, 해당 기술들의 공격 범위를 전방으로 더 넓게 조정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화월만개 기술의 모으기 중 진눈깨비 걸음으로 연계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위자드는 주무기 상태에서 각성 무기로 전환되는 기술이 없어 불편하다는 의견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에 업화 기술을 사용해 주무기 상태에서 각성 무기 상태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물구슬, 흐름 : 물폭탄 기술 사용 이후의 연계를 보완하였습니다. 추가로 이제 기술 사용 중 회피 이동과 공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전승 상태일 때 마력 회피 후 다른 기술 연계 시 빠른 시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생존과 연계의 핵심인 마력 회피 기술의 특징을 보다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이제 마력 회피 기술을 사용했을 때 순간적으로 캐릭터가 시야에서 사라지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저희는 위자드와 위치 두 직업이 각자가 지닌 개성과 매력이 확실해지길 바라며, 이를 위해 여러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크나이트 역시 이번에는 각성 쪽에 집중하였습니다. 우선 공습 기술이 전승과 각성 상태에서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비각성 공습 기술의 추가 타격 성공 시 적용되던 바운드 효과를, 첫 타격의 띄우기 효과가 적용되지 않았을 때에만 발동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상대적으로 사용 빈도가 적었던 원한의 손아귀, 빗발치는 절망, 베디르의 함정 등의 기술을 지금보다 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격투가는 전승의 답답했던 액션성을 집중적으로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붉은 송곳니 - 흐름 : 폭잠 연계 시 기백 방출이 더 부드럽게 발동되도록 조정하여 두 가지로 갈라지는 붉은 송곳니 연계를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강 : 낭아신장 사용 시 조준된 적에게 공격이 적중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닌자는 사냥 편의 및 속도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에 일부 기술의 피해량 증가와 함께 연계성을 보완하였고, 아수라 상태에서 일도양단 기술이 더욱 강력해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계속 연구하고 테스트하며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험가 여러분께서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