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스튜디오입니다.
지난 칼페온 연회 이후, 두 달여 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네요.
참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붙잡고 싶을 정도네요 (。•́︿•̀。))
그럼에도 구정을 맞아,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희 검은사막 스튜디오는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해 지금 이 시각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빨리, 더 많이 선보여드리고 싶은 욕심과 열망으로 가득한데요,
오늘은 구정을 맞아 이 마음을 조금이라도 전해드리고자 새해 인사와 함께,
앞으로의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살짝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2월과 3월에는 지난 테스트 이후 출시를 위해 최종 점검을 하고 있는 거점전과 점령전과 함께,
길드 주 서버로 소개했던 '길드 터전 서버' 콘텐츠, 샤이의 새로운 악기와 주법,
그리고 시즌 서버의 외전 형태인 '생활 특화 주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활 특화 주간'은 초보 모험가분들이 생활 레벨과 공헌도 등을
특정 단계까지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보조적인 형태로 준비하고 있고,
이미 졸업하신 분들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기존 올비아처럼 서버 혜택 방식으로 조율 중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모든 캐릭터의 각성 기술이 1종씩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여러분에게 '하드코어 던전'으로 소개했던 심해의 공포 콘텐츠가 준비되고 있습니다.
심해의 공포에는 조금 특별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캐릭터를 중심으로 일정 거리 밖은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도록 시야가 제한됩니다.
이를 통해 모험가 여러분께서 도전하는 느낌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 개발 중인 장면.. 시야가 제한되면서 몬스터들이 더 다양한 패턴을 구사할 예정입니다.
또, 정말 많은 분들이 협동 던전 아토락시온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나타내 주셨는데요, 4월 공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토락시온은 하나의 던전 안에 숲, 사막, 해저, 산지(정글)까지 네 가지의 테마가 공존하는 아름답고 웅장한 공간입니다.
각 테마마다 모험적인 특징 또한 다르게 설계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몬스터와 우두머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수께끼와 퍼즐, 지식 등의 다양한 요소들로 채워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아토락시온 '사막' 테마의 우두머리 존, 웅장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라이브에 적용된 콘텐츠들에 대한 모험가분들의 의견에도 답해 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먼저 최근 업데이트된 엘비아의 영역의 전리품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을 주고 계신데요,
우선 이 콘텐츠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는 검은별 개량이 주가 되는 점은 유지됩니다.
단, 다른 전리품의 경우 계속 변화가 생길 예정입니다.
현재 엘비아의 영역은 소위 '잡템'으로 불리는 잡동사니의 비중이 큰 상태인데요,
이 잡동사니의 비중은 새로운 특수 전리품 추가와 함께 점점 줄어들 예정입니다.
"달빛에 취한..." 아마 목걸이 개량에서 많은 분들이 힌트를 얻으셨을 것 같은데요,
새로운 특수 전리품은 이 액세서리 개량에 필요한 재료가 될 것입니다.
원래 엘비아의 영역과 함께 목걸이, 반지, 허리띠, 귀걸이 개량 모두 출시를 예정했으나,
한꺼번에 나가면 여러분께 혼란만 초래해드릴 것 같아 목걸이 부위 먼저 추가하였고,
다음은 반지를 시작으로 차근차근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특히 목걸이의 경우 (2월 8일 기준) 벌써 813명의 모험가분이 개량을 하셨는데요,
다른 부위 역시 기존 액세서리의 가치는 보존하면서 새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형태의 기조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개량 효과 역시 다양화를 고려하고 있지만, 너무 성급하게 진행하진 않고자 합니다.)
또한, 엘비아의 영역 일부 사냥터의 경우 기준 공격력과 방어력을 한 단계 낮추는 방안도 고려 중입니다.
아마 제단 임프과 비라기 산채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확정되면 검은사막 연구소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주문서의 포인트 전환 업데이트 요청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아이템 획득과 관련돼 있다 보니 더 꼼꼼하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패치가 조금 늦어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빠르게 하기보다, 여러 케이스를 통해 충분히 테스트한 뒤, 라이브에 업데이트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바람을 두른 누베르의 경우 난이도에 비해 전리품이 너무 아쉽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이에 저희는 새로운 전리품으로, 누베르를 모티브로 한 의상 한 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니크하면서도 검은사막만의 특징이 드러나는 형태로 디자인되고 있습니다.

▲ 신규 누베르 의상. 내부에서는 누앙으로 부르고 있는데.. 멋진 이름 달아줄 예정입니다.
(디테일한 부분을 다듬고 있어, 실제 출시는 3~4월 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 공개한 내용 외에도 여러 가지를 준비하고 있고,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놀랄만한 깜짝 발표도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다른 콘텐츠들의 상황도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처럼 더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개발 소식을 꾸준히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시 한번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저희 역시 더 열심히 개발하여 즐거운 소식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검은사막 스튜디오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