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인벤 발렌시아 서버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서버 세력 재편 가능성

아이콘 Gracepark
댓글: 14 개
조회: 675
추천: 1
2015-03-12 16:02:40

지금 당장은 아니겠지만 그리 멀지 않은 시간 내에 서버 세력 구도 자체가 확 뒤바뀌는 시점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클럭스 vs 블랙크로우 위주로 흘러가던 구도에서 테무진이 지금 완전 발을 담근건 아니지만 테무진은 두쪽 모두와 싸움이 날 명분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클럭스와 쟁이 나기에도 몇가지 이유가 쌓이고 있고 블랙크로우랑도 싸움이 나도 이상할 상황은 아니고요.

 

현재까지 경쟁 구도 자체가 제한적이기도 했고 뚜렷한 적대 없이 파밍에 주력하는 것이 대부분의 길드들에게 좋은 선택이었으나 판이 커질수록 평화로운 파밍이 어려워 질 것은 자명합니다.

 

어차피 차차차와 블크는 적대중이고 테무진과의 관계에서는 프리메이슨도 끼어 있고 사일런스의 적대 관계도 있고. 지금까진 다소 미묘했던 관계들이 터져서 서버 전체가 전장이 되는데는 앞으로 몇가지 사건만 있으면 된다고 봅니다. 지금 당장은 제한적인 이 구도들이 단순히 어떤 길드와 어떤 길드가 손잡으면서 쟁 관계가 확산되고 그에 대항하기 위해 새로운 동맹과 연합을 결성하고, 말 그대로 오늘의 적이 내일의 친구가 되고 오늘의 친구가 내일의 적이 되는 상황들이 심상치 않게 벌어지리라 봅니다.

 

서버가 전쟁으로 물드는데는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으리라 봅니다. 사실 많은 쟁유저분들이 지금 고착되고 제한적인 상황에 권태를 느끼는 것은 맞으니까요.

 

주변 다른 서버들 상황 처럼 혼돈으로 빠질 폭탄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루즈했던 게임에 활력소가 되길 바랍니다.

 

자연스레 많은 길드들이 참전하고 쟁유저 대부분이 점령전과 필드에서 전쟁을 즐겼으면 합니다.

 

그리고 특정 길드가 성 혹은 영지 방어에 실패한다고 해서 그 길드가 몰락하는건 절대 아닙니다. 모 길드가 방어에 실패하면 반토막나고 망할꺼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렇게 치면 서버 대다수의 길드들이 간판을 내려야죠. 성은 쟁 이후에 오는 부차적인 요소 일 뿐 사실 이 게임에서 성이나 영지를 먹는다고 해서 엄청나게 격차가 벌어지는것도 아니고 사실 쟁 유저나 쟁 길드들의 흥미 유발 요소가 컨텐츠적 측면에서는 상당히 부족합니다. 그러니 성이나 영지를 뺏기거나 획득에 실패한다고 해서 길드에 오는 타격 또한 적습니다. 1주일에 수십만, 많아야 일이백만 정도의 메리트 외에는 성주, 영주라는 상징성 외에는 성의 경우 수성이 다소 유리하다는 점. 이게 끝입니다.

 

아무래도 그런 컨텐츠적인 부분에서 쟁유저, 쟁길드들의 목마름을 충족시킬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유저들간, 길드간의 경쟁관계 촉발에서 빈번한 전쟁이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큰 사건이 필요하고 복잡한게 필요한것도 아닙니다. 그저 지금 조용하게 계시는 많은 유저분들이 어느정도 전쟁을 원한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몇가지 사건 혹은 몇몇 선택들에 의해 서버 전체가 전쟁판이 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그러면 다소 네임밸류가 부족했지만 많은 길드들의 이름을 알게 되고 이런 과정에서 각 길드의 네임드 쟁유저들이 생겨나게 되겠죠?

 

지켜보는 사람들과 직접 싸우시는 분들 그리고 저처럼 인벤 게시판에서 주기적으로 글 작성하시는 몇몇 분들을 위해 말 그대로 전투 축섭이 되길 기원합니다. 한번 신명나게 싸워 주세요. 물론 과도한 언플이나 감정싸움은 보기 좋지는 않겠지만..저도 개인적으로 게임이나 글이나 흥미가 좀 떨어지고 있었는데 많은 사건들이 발생해서 다시 글 쓰는데 흥미를 붙였으면 합니다 ㅎㅎ

Lv32 Gracepar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