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의견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50만원 비약(생명의 호리병) 삭제 바랍니다.

원돌님
댓글: 18 개
조회: 4265
추천: 59
2023-04-06 21:36:58

이번 아침의 나라에서 추가된 50만원 비약(생명의 호리병) 삭제 바랍니다.

50만원 비약은 현재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부정적인 효과가 많은 아이템입니다.

 

1. 밸런스 파괴

- 현재 밸런스는 아무리 욕을 먹어도 수년간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결과물인데 갑자기 말도 안 되는 효과의 물약이 출시되면 기존 밸런스를 다 엎어버리게 됩니다.

안 그래도 이번 아침의 나라 신규 아이템들은 방어구, 수정등이 대부분 방어 회피 위주여서 캐릭터들이 더 단단해졌는데 여기에 기존 물약보다 상위티어인 생명의 호리병까지 출시하면서 다시 밸런스가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출시를 하더라도 새로 나온 방어형 아이템들의 효과 분석이 끝난후이어야 합니다.

 

2. 오네트의 정령수

 

 

- 오네트의 정령수는 검은사막에서 사냥을 많이 하거나 pvp를 하는 유저들은 거의 대부분이 만드는 필수노역으로 펄어비스도 그를 인정해서 천장까지 만든 아이템입니다.

그런데 상위 아이템을 출시함으로써 수십백 시간 노역으로 오네트를 만들었지만 pvp시에는 새 물약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아이템을 아무 생각 없이 테스트나 논의 없이 출시하는 건 이해가 안 됩니다.

 

3. 진입 장벽

- 검은사막은 대부분의 콘텐츠에 스펙제한이라는 RPG게임에서 보기 드문 제약을 걸어놨습니다.

이는 목표와 성장이라는 RPG게임의 기본적인 철학을 무시하면서까지 신규유저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것으로

굉장히 많은 부작용이 있음에도 어쩔 수 없이 도입한건데

여기서 기존 제약의 의미가 없을 정도로 성능이 좋고 돈만 쓰면 상대보다 즉시 강해지는, 그리고 기존의 스펙제한 시스템을 무시하는 아이템을 출시함으로써 신규 유저에게는 가장 큰 진입장벽을 다시 만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4. 기존 유저도 버거울 정도의 부담

- 이 아이템은 사냥에서 쓸 아이템은 아니고 거의 pvp에만 사용될 아이템입니다. 

근데 비용이 너무 큽니다.

그렇다고 안 쓸 수도 없습니다.

효과가 너무 좋고 승패를 바꿀정도의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같은 예로 별채 버프가 있습니다.

별채버프는 출시 당시에는 사막까지 뛰어가서 받아야 하는 시간비용이 굉장히 큰 버프였지만

남들이 다 받기 때문에,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대부분의 유저들이 시간을 날려가면서 받을 수밖에 없었고

이는 새로운 물약도 마찬가지입니다.

 

5. 이점이 없습니다.

- 이 아이템이 출시됨으로써 이점이 뭡니까

그냥 은화 회수 뿐입니다.

위의 모든 부작용을 감안하면서까지 출시할 이유가 없는 아이템입니다.

 

6. 안 쓰면 된다?

- 솔찍히 이런 의견 내는 사람 많은데 게임 켜서 풍경만 보고 끌 사람은 안 쓰겠죠.

이런 수준 낮은 생각을 이 아이템의 존재 이유로 삼기엔 너무 빈약합니다.

 

 

 

출시 할거면 북미나 유럽같은 해외서버도 즉시 출시해서 유저들의 의견을 들었으면 합니다.

한국만 테썹으로 써먹지 말고

Lv32 원돌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