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글 쓸 생각은 없었는데 유쿠툼 글 쓰고나니까 뙇 쟁이 일어나서 쟁 하고 난 뒤 미친듯이 피곤해서 뻗은 뒤 생각의 정리를 마치고 쓰는 글입니다.
참고로 겁내 길어질 예정입니다.
어제 새벽에 악동과 굉장히 오랜시간 쟁을 했습니다. 그 결과 한 번의 전투에서 천킬이 넘고 천데스가 넘는 초 장기전 싸움이 되서 나중엔 지쳐서 하기 싫더라구여... 그리구 솔직히 킬뎃은 이겼다고 위안을 삼았지만 결국 졌구요 ㅠㅠ...
악동 겁내 쎄더라구요... 최근 싸운게 리마인드, pk, 일벌 백계 정도이고 좀 오래됐지만 속전속결 정도라서...
진짜 얘네들은 악동과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악동 겁내 쎄요... 약 두파티 반정도 악동이 있었고 저흰 제가 도착했을땐 세파티 좀 넘는 인원인데 약간 이기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다 우리 길드원들이 너무 피곤해서 한 두분씩 주무시러 가시니까 인원이 저희가 한 두명 많아 보였는데 간신히 킬뎃 유지하는 수준 정도였습니다. 제가 하두 많이 죽어서 ㄷㄷ;; 심지어 비약먹은지 7초만에 죽기도 하고 ㅋㅋㅋ..
여튼 악동 인원만 나오면 공성가도 무난할것 같습니다.
이쯤에서 여담은 줄여볼게요...
쟁하면서 제가 저번에 적은 글이 있었는데요. 그 글은 적중에 관한 글입니다.
악동 전투 액티브 인원이 아무리 쎈들 하이팀인나 인셉보다 쎄진 않겠죠? <- 이게 가정입니다.
더 쎄다면 더 이상 글 안읽고 욕으로 댓글 달아주셔두 됩니다.
anyway! 첨에 누베 끼고 쟁을 하다가 이참에 쿠툼 끼고 해봐야겠다하고 쿠툼으로 갈아 낀 뒤 쟁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쿠툼끼고 와 쿠툼 덕분에 살았다 이건 역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구요 결국 20분만에 누베로 다시 바꿨습니다.
제가 거점전 및 쟁할때 먹는 비약 중에 집중의 비약이 있는데 쿠툼끼고 먹을땐 몰랐습니다. 근데 누베끼고 있을땐 비약 먹을 때와 안먹을 때 체감 차이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추측하건데 적중력 10~20사이 너프 먹은듯)
제 비약 먹는 순서는 분노 -> 인간 -> 집중 순으로 나가는데 분노랑 인간 까지 먹엇을때 가장 충격적이었던건 백어택으로 월광 만월 팔방 비상격 -> 적 체력 30% 뺐습니다... 물약 + 고래물약 먹은것 같긴해도... 좀 충격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길창에 와 30%밖에 안담... 이라고 탄식했죠..
그러고나서 쟁이 길어지다보니 남은 비약이 집중 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집중만 먹고 하는데 백어택도 아닌 정면에서 같은 대상을 혼자 잡았습니다...
물론 앞의 경우에서 팔방으로 적이 안떴었고 마침 이번엔 떠서(적중했으니까 애가 떴겠죠) 비상격이후 뭔가 기억이 안나는데 스킬 하나를 더 돌렸습니다. 그러니 뙇 잡더라구요. (팔방으로 띄우는거 참 오랜만에 보는듯)
제가 적중에 관한 얘기한 뒤로 쟁을 한건 리마인드, PK, 일벌 백계가 전분데(전 초식초식하니까요) 템 좀 좋은애들이랑 싸우면 데미지가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딜이 안들어 갑니다. 그 이유가 적중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중 비약 먹기 시작했고 확신까진 없었지만 적중에 너프가 있던것 같다라고 글도 썼었는데 이번에 정말 확신이 섰습니다. 전에 썼었지만 그때 하이팀 인셉션이랑 거점전에서 심지어 세렌디아 정식도 안먹어서 적중 0인데도 딜이 이렇게 안들어가지 않았었습니다.
또, 어제 다른거 아무것도 안맞고 워려 궁한방에 죽었습니다. 정말 싸우는 내내 스치면 사망을 계속 했습니다... 도대체 몇공이길래??? 260공 넘나?? 솔직히 260공 넘어도 한 방에 죽거나 한 콤보도 못버티고 죽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심지어 스탠딩으로 한 콤보도 못버티고... 내가 한 콤보로 잡을 수 있는건 오로지 위치나 렌져 뒷치기로 잡을 때 뿐인데... 그건 내 공이 낮아서 그렇다 치더라도 내 방어력은 솔직히 좋은편 아닌가??? 주거지 버프도 방어 쪽으로 받았는데...
100% 적중관련 너프가 있었고 그게 pvp에서 심각할 정도로 너프를 받았고 방어쪽도 분명 현 상황을 보니 너프를 받았을 것이다!
그렇잖아도 설곳 없는 수랑이에게 이건 너무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전에 누군가 요구하던 사항에 봉으로 평타 한 번 휘두르는걸로 적중+되는거 적용시켜달라고 쓴 글을 봤습니다. 뭐 저런걸 요구하나 다른게 급한게 많은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어처구니 없게도 이젠 이게 젤 시급한 것 중에 하나가 된 상황이 됐습니다.
이것저것 요구하니까 다른거 요구하지 못하게 아예 너프를 시켜버리네요.
또 거점전 하다보면 렉이 심한 경우가 허다하죠? 스킬을 썼는데 안나가고 다른거 나가거나 뒤늦게 나가고 아니면 밀려서 나가서 이상한곳으로 쓰고... 이거 다 스킬 범위 넓으면 아무 상관 없는 이야기들입니다. 스킬 범위 넓어봐요 밀려서 옆으로 나가도 맞을테고 약간 뒤늦게 나가는 정도는 범위가 넓으니 맞을테고 다른게 나가도 범위가 넓어서 커버가 됩니다.
이제부터 진짜 하고 싶은 얘기 입니다. (ㅈㅅ;;)
pvp안하는 노답 금수랑 밸런스 패치하는 사람 내 쫓고 프로 게이머 급 금손가진 금수랑 밸런스 패치하는 사람도 내 쫓고 일반적인 사람들로 모아서 금수랑 패치좀 했으면 좋겠어요
진짜로 한 번더 금수랑 유저들이 뭉쳤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 더 패치에 관해서 요구를 해보아요.
- 적중 관련해서 너프를 먹였다면 롤백
- 방어관련 회피 및 피감에 너프를 먹였다면 롤백 및 상향(5 레벨당 1회피력 4 레벨당 1피감을 추가)
- 영상에 소개된 스킬 구현
- 팔방에 올려치기 및 비상격 데미지 현상태 유지하면서 2타격 추가
- 모든 스킬 범위 20~30% 증가
- 흑정기의 크리티컬 정상 적용
- 팔방 및 비상격 재사용 대기 시간 5초씩 감소
- 팔방에 경직 대신 기절로 변경
- 패시브(신수의 가호) 이속 10% 증가로 변경
- 팔방 전방가드에서 슈아로 변경과 비상격 전방가드에서 무적으로 변경
- 하늘봉 수련 3타격이 아닌 1타격으로 10초간 적중력 증가와 비의 장막 방막 즉시 10초간 방어력 +30증가
- 만월에 경직 추가와 신수의 난무 전방가드 추가
- 비천 승천 스킬을 없애던 개편하던(개인적으로는 없애고 영상에 소개된 스킬이 업뎅이트 되길 바람)
- 낙엽 8초간 회피력 10증가로 변경 엽풍 8초간 마법 공격력 15증가로 변경
- 구름타기 마지막 동작 슈아로 변경
- 하늘 차기 벽붕에 슈아 추가

이러면 금수랑 각성 거의 모든 스킬에 전방 가드와 슈아가 생깁니다. 하지만 2~30% 범위 늘려봐야 좁아터진 스킬 범위와 방어쪽 버프를 줬다해도 어차피 낮은 체력과 방어 능력과 이속 10% 증가로 패시브가 바뀌어도 1:1의 핵심인 이동기 부실 그리고 스킬들의 낮은 적중력 보정으로 어차피 남들보다 쎄지진 않을것 같습니다. 남들보다 쎄지는걸 원하는게 아닙니다. 남들 만큼 되고 싶다는거죠. 전에도 말씀드린 똑같은 공방에선 손싸움이 되어야 하는데 비슷한 손이라면 100이면 100 다 질 수밖에 없는 케릭이라면 그건 잘못된 밸런스 아닌가요???